지니뮤직, 올해 1분기 영업이익 31억원…MD 판매 성과 돋보여

[서울경제TV=윤혜림기자] 지니뮤직이 융합콘텐츠영역 사업확장과 신규사업 성장동력 확보로 올해 1분기 연결기준 경영실적으로 매출 738억원, 영업이익 31억원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지니뮤직 1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전년동기대비 각각 4.9%, 8.0% 늘어났다.
국내외 치열한 음악플랫폼시장 경쟁 환경 속에서도 지니뮤직은 연결기준 플러스 실적을 기록했다.
지니뮤직은 음악고객유치를 위한 B2B제휴상품 발굴 및 음악상품판매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패러블엔터테인먼트와 사업협력으로 버추얼아이돌그룹 ‘이세계아이돌’MD상품판매로 1분기 매출을 전년 동기 대비 4.9% 성장시켰다.
또한 지니뮤직이 2021년 인수한 밀리의서재도 괄목할만한 성장을 이뤄냈다고 설명했다. 자회사 밀리의서재는 삼성그룹, 현대자동차그룹 등 대기업 그룹 계열로 B2B 제휴채널 확대를 통해 24년 1분기 전자책 정기구독상품 판매증가, 수익성 증대 등 가시적인 경영성과를 기록했다.
2024년 지니뮤직은 ▲AI 음악창작플랫폼 생태계 구축 ▲공연사업 확대 ▲융합콘텐츠사업 투자, 유통사업 확대 ▲B2B 신규제휴상품 출시 및 커넥티드카 음악서비스 확대 등으로 차별화된 사업경쟁력을 확보하고 수익성 증대를 추구한다는 전략이다.
지니뮤직 측은 “당사는 1분기 콘텐츠사업영역 확장과 음악상품 판매채널 다양화를 통해 매출을 증대했고 자회사 밀리의서재는 전자책 구독자 증가 등으로 실적이 향상됐다”며 “이를 통해 당사 1분기 연결실적이 전년 1분기보다 성장했고 이를 바탕으로 2분기에는 AI음악창작 플랫폼 생태계 구축 등 신사업 확장을 통해 기업성장을 이끌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grace_rim@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국내 기업 정보보호 투자, 매출의 0.1%…SKT, 통신 3사 중 최저
- LG 올레드 TV, 김아영 작가와 美 현지서 관객과 교감
- BMW코리아, ‘워런티 플러스 프리미엄’ 3년 무상 제공 프로모션
- 한국전력, 소상공인 지원 새 신용평가모형 개발
- 현대제철, 안전보건 상생협력 협약
- 현대백화점, 국가고객만족도 백화점 부문 4년 연속 1위
- 카카오 그룹, 지난 약 19.1조 원 생산유발효과 창출
- 케이그라운드벤처스, AI 융복합 스타트업 얼라이언스 출범
- 이엘일렉트릭, 전력케이블 생산확대·충전 인프라 확장 본격화
- 현대로템, 하절기 맞아 여름철 무더위 열차 특별 안전점검 완료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국내 기업 정보보호 투자, 매출의 0.1%…SKT, 통신 3사 중 최저
- 2LG 올레드 TV, 김아영 작가와 美 현지서 관객과 교감
- 3엠젠솔루션-KT, 융합 서비스 개발 MOU…"5G·AI 등 분야 협업"
- 4BMW코리아, ‘워런티 플러스 프리미엄’ 3년 무상 제공 프로모션
- 5한국전력, 소상공인 지원 새 신용평가모형 개발
- 6현대제철, 안전보건 상생협력 협약
- 7현대백화점, 국가고객만족도 백화점 부문 4년 연속 1위
- 8장수군, '아토피·천식 안심학교' 운영…찾아가는 알레르기 질환 예방 교육
- 9남원시의회 스마트농업발전연구회, 스마트팜 선진농업 현장 벤치마킹 나서
- 10장수군장애인탁구선수단, 국제 대회서 금4·은1 획득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