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정취 느껴보세요”…롯데百, ‘취’ 향수 국내 최초 팝업 진행
이달 19일까지 서울 송파구 롯데월드몰서 진행

[서울경제TV=황혜윤 인턴기자] 롯데백화점은 오는 19일까지 서울 송파구 롯데월드몰 1층에 뷰티 브랜드 '취'(CHI)가 론칭한 향수 팝업 매장을 국내 최초로 선보인다고 9일 밝혔다.
취는 한국의 향에서 영감을 받아 만든 핸드 케어, 디퓨저 등을 선보이고 있는 브랜드로, 향수 출시는 이번이 처음이다.
이번 팝업은 인테리어, 상품 구성, 포토존에 이르기까지 제품 시연뿐만 아니라, 우리나라 전통의 정취를 느낄 수 있도록 구성했다.
팝업에서는 첫 출시하는 향수인 ‘취 오 드 퍼퓸(50ml)’을 오프라인 최초로 공개한다. 대나무, 사찰, 쑥, 화원, 수묵 총 5종으로 한국 고유의 향을 가미해 향수를 제조했다. 조선 시대의 신분과 부의 상징이던 ‘가마’의 모양을 본 따 향수 캡을 만들고, 가마를 타고 향을 찾아 떠나는 여정을 패키지에 디자인했다. 또한 패키지 내부에는 각 향을 의미하는 대표 이미지도 담았다.
향수 외에도 ‘스페이스’ 제품과 ‘기프트 세트’ 제품도 선보인다. 방향제인 ‘스페이스’ 제품에는 5가지 향을 담은 ‘디퓨저(110ml)’, 2가지 향을 기반으로 한 ‘룸 스프레이(150ml)’ 등이 대표적이다. 또한 ‘떡살디퓨저&향드롭퍼 세트’, ‘비건 핸드크림 듀오 세트’ 등 가정의 달을 맞아 기획한 선물용 제품도 함께 만나볼 수 있다.
팝업 공간 전반에는 우리나라의 전통 가옥인 ‘한옥’의 요소를 적용했다. 한옥의 ‘차경(한옥에서 창을 통해 바라보는 풍경)’을 콘셉트로 칸을 나눠 5가지의 향을 독립적으로 시향할 수 있도록 했다. 이 뿐만 아니라 향수 캡 디자인의 원형인 가마를 모티브로 연출한 포토존도 운영한다.
팝업 오픈을 기념해 다양한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신제품인 ‘오 드 퍼퓸’을 팝업 기간 동안 15% 할인 판매하며, 구매 시 전용 쇼핑백 및 고이댕기 스크런치를 증정한다. 또한 5/10만 원 이상 구매시 룸 스프레이와 핸드&바디로션을 각각 증정하며, 일별 50명에 한정해 선착순 구매 고객 총 150명 대상으로 최대 5만 원 상당의 럭키박스도 제공할 계획이다. 이 밖에도 SNS를 연계한 다양한 현장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주현 롯데백화점 콘텐츠 부문장은 “한국의 문화를 담은 콘텐츠의 인기는 K 패션, K 푸드 등을 넘어 K 향수에까지 뻗어가고 있다”며, “이번 ‘취’ 향수 팝업은 외국의 향수에 비견될 만한 우리나라 향의 프리미엄 경쟁력을 알리는 체험형 팝업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mohyeyun@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기아, LG전자와 맞손…모빌리티 공간 솔루션 ‘PV5 슈필라움’ 선봬
- 한국마사회, 2025년 신입사원 임용식 개최…창사 이래 최다
- 다이나핏, 뮤즈 있지 '유나'와 함께 한 캠페인 화보 공개
- 한남2구역, 또 갈등…"시공사 교체 논의"
- 새로운 스타 탄생 기대감…올해 트리플 크라운 6일 스타트
- 진에어, 연간 프로모션 운영 계획 모아보기 페이지 오픈
- 쓰리에이치, 스포츠크림 아스릭손 신규 TVCF 공개
- 맨파워코리아, 글로벌 경영 전문가 '김옥진' 대표이사 선임
- 불막열삼, 13일 ‘열삼데이’ 맞아 이벤트 동시 진행
- 한국마사회, 사회공헌재단 마농 문화체험 전국 시행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광주시장총-스카이장례장, 장례지원 등 '업무협약'
- 2무안군, 만 5세 미만 아동 365일 돌본다
- 3남원경찰서, 춘향제 앞두고 공중화장실 비상벨 점검
- 4남원시, 제17기 청소년참여위원 위촉…"청소년 정책, 우리가 만든다"
- 5장성군, 민원업무 부서 대상 ‘찾아가는 청렴 티타임’ 진행
- 6KB국민銀, 미얀마 지진 피해 구호 성금 1억4000만원 지원
- 7남원시, 성인문해교육 공모 선정…국비 3,500만 원 확보
- 8남원시, 유네스코 음악창의도시 예비회원 가입 신청
- 9하나금융, 중기·소상공인 대상 총 6.3조원 긴급 금융지원
- 10남원시, 청명‧한식 앞두고 산불 비상체제 가동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