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ST, 슈가논 해외 파트너사 초청 ‘글로벌 에보 데이’ 개최
교류 및 협업 지원 목표…필리핀·튀르키예·요르단 등 파트너사 참석
슈가논, 에보글립틴 5㎎ 주성분인 DPP-4 저해기전 경구 혈당강하제

[서울경제TV=황혜윤 인턴기자] 동아에스티는 지난 20일부터 22일까지 서울 동대문구 용두동 동아에스티 본사와 송도 바이오텍 연구소 등에서 ‘2024 GLOBAL EVO DAY(2024 글로벌 에보 데이)’를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GLOBAL EVO DAY는 당뇨병 치료제 슈가논의 주성분인 에보글립틴(Evogliptin)의 앞 글자를 딴 명칭이다. 이번 행사는 슈가논의 해외 파트너사를 초청해 교류와 협업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했다.
행사에는 브라질 및 라틴아메리카 파트너사 ‘유로파마’, 태국 파트너사 ‘코스마메디칼’, 필리핀 파트너사 ‘메트로파마필즈(MPPI)’, 튀르키예 파트너사 ‘버코파마’, 요르단 파트너사 ‘나이로크파마’가 참석했다.
동아에스티는 브라질 및 라틴아메리카, 태국, 러시아, 인도 등 9개 국가에 슈가논을 런칭했다. 이후 국가별 현지 시장 및 진입전략에 따라 완제 및 원료의약품(API) 공급을 통한 현지 생산 모델로 수출을 진행하고 있다.
행사 첫째 날에는 에보글립틴의 장점 및 임상 데이터, 병용요법, 한국에서의 슈가논 마케팅 활동 및 방법, 계획 등을 소개했다. 둘째 날에는 파트너사들의 시장 현황 및 슈가논 마케팅 계획을 공유하고, 송도 바이오텍 및 캠퍼스 견학을 진행했다.
2016년 출시한 대한민국 26호 신약 슈가논은 에보글립틴 5㎎을 주성분으로 하는 DPP-4(Dipeptidyl peptidase-4) 저해기전의 경구용 혈당강하제다. 다른 약물의 대사에 영향이 적어 여러 약물을 복용해야 하는 만성 질환 환자의 복약 편의성과 순응도가 높으며, 신장 기능이 저하된 환자에게도 용량 조절 없이 사용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동아에스티는 당뇨병 환자들에게 다양한 치료옵션을 제공하고자 슈가논 복합제를 출시했다. 2016년 슈가논과 메트포르민 복합제 ‘슈가메트정’, 2023년 슈가논과 다파글리플로진 복합제 ‘슈가다파정’, 2024년 슈가논과 다파글리플로진, 메트포르민 복합제 ‘슈가트리정’을 출시했다.
동아에스티 관계자는 “GLOBAL EVO DAY를 통해 파트너사들이 슈가논과 에보글립틴에 대한 이해와 브랜드를 구축하는 데 도움이 되길 희망한다”며 “해외 시장에서 슈가논의 우수성을 적극 알리고 다양한 국가로 수출 지역을 확대해 나겠다”고 말했다. /mohyeyun@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LX글라스, 고단열 수퍼더블로이 ‘엘릭스 뉴트럴’ 공개
- 파라타항공, 3호기 A330-200 도입
- JW중외제약 A형 혈우병 치료제 ‘헴리브라’, WHO 필수의약품목록 등재
- 딥바이오·고려대 구로병원, 유방암 재발 위험 예측 AI 개발…정확도 87%
- 대한상의 경기인력개발원, 세미콘 설계·검증 아카데미 발표회 성료
- 한국타이어 후원, 월드 랠리 챔피언십 ‘중부 유럽 랠리’ 성료
- 대한항공-L3Harris, 항공통제기 2차 사업 수주 성공
- 유한킴벌리, 여성용품 1위 브랜드로 초경 청소년 건강한 월경 경험 앞장
- 현대로템, 'ADEX 2025'서 종합 방산 기업 비전 제시
- 현대위아, 'ADEX 2025'서 육·해·공 방산 제품 라인업 공개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수성구, ‘2025 뚜비 댄스대회’ 호응 속 성료
- 2수성구, 대구 4개 기초자치단체 손잡고 ‘대구 문화유산 탐험대’ 운영
- 3수성구, ‘제10회 수성 아동 한마음 대잔치’ 개최
- 4조지연 의원 “지하수 관정 10곳 중 6곳 ‘음용 부적합’”
- 5김승수 의원 "문체부·국가유산청 산하기관, 평가 최하위·적자에도 성과상여금 1691억 받아"
- 6김위상 의원 "국가 주요 댐, 보안처리 없이 노출…위성사진 관리 ‘구멍’"
- 7차규근 의원 "최근 5년 새 주담대 잔액 30대 이하 증가폭 최대"
- 8차규근 의원 "尹 정부 보건·복지·고용 분야 재량지출 20조 원 줄였다"
- 9임미애 의원 “간벌목 방치율 60% 이상, 산불 위험 키운다”
- 10영남대, 지역혁신·AI 인재양성 위한 컨퍼런스 개최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