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러리아百, 생성형 AI로 제작한 식품관 CM송 공개
생성형 AI 활용, 고메이494 신규 브랜드 9개 테마로 CM송 제작
맛 집 브랜드와 대표 메뉴 가사에 담아 SNS 댓글 이벤트 진행

[서울경제TV=이혜란기자] 갤러리아백화점은 서울 명품관 식품관 고메이494에 신규 9개 브랜드를 선보이며 생성 AI 플랫폼으로 만든 CM송을 공개한다고 23일 밝혔다.
고메이494는 인기를 끌고있는 맛집 9곳(▲에그서울 ▲뮈에 ▲꼬모윤 ▲라뚜셩트 ▲ 베이코닉브런치바 ▲배러온더라이스 ▲킷사앤사보 ▲차백도)을 최근 신규 오픈했다.
이번에 선보인 CM송은 AI를 활용해 만든 갤러리아 첫 작품으로 멜로디는 물론 가사도 AI의 손을 빌렸다. 가사는 맛 집 브랜드와 대표 메뉴명을 활용한 것이 특징이다.‘에그서울 계란빵으로 아침을 시작해’등과 같이 각 브랜드명과 대표 메뉴명을 가사에 담았다.
CM송 영상도 제작해 유튜브로 공개했다. 영상 내용은 여성 출연자가 신규 맛집들의 대표 메뉴를 맛보고 립싱크로 노래를 부르다 AI가 제작한 노래임을 알려주며 반전을 보여주는 것이 특징이다.
갤러리아백화점은 이와 관련해 5월 24일부터 31일까지 SNS 이벤트를 진행한다. 갤러리아 카카오톡 채널을 친구 등록하고 카카오톡 메시지 CM송 영상을 확인하면 고메이494 신규 입점 브랜드 식사 할인권(5천원)을 선착순으로 지급한다.
갤러리아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에 게시된 영상 감상 후 댓글로 선호 브랜드명을 쓰고 친구를 태그하면 50명에게 커피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한화갤러리아 관계자는 “최근 생성형 AI를 활용한 트렌드 및 마케팅 변화에 맞춰 기획했다”라며 “누구나 해당 음원을 활용할 수 있도록 음원 플랫폼에도 등록했다”고 전했다./rann@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쿠팡, 우수 PB 중소협력사 시상식 개최
- 챗GPT 국내 주간이용자 200만 넘겨
- 기재1차관, 26∼27일 G20회의 참석…경제협력 논의
- 산업부, 연구개발·기술사업화 장비구축에 2400억원 투자
- 여야 '5월 조기대선' 가능성에 '고심 VS 본격화' 대응
- KT, 에이블스쿨 잡페어…“실무 역량 갖춘 AI 인재 채용"
- KT, MWC 2025 참가…대한민국 AI 기술력 알린다
- LG엔솔, 차세대 원통형 배터리 46시리즈 공개
- 삼성SDI, '인터배터리 2025'서 차세대 제품·기술 공개
- ‘3대 폼팩터 모두 공개’ SK온, 인터배터리 2025 참가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쿠팡, 우수 PB 중소협력사 시상식 개최
- 2챗GPT 국내 주간이용자 200만 넘겨
- 3기재1차관, 26∼27일 G20회의 참석…경제협력 논의
- 4박균택 의원, 시민과 소통강화 '광산 동네한바퀴' 민생탐방 '눈길'
- 5전남도, 독특한 매력 지닌 이색 회의장소 ‘유니크베뉴’ 공모 나서
- 6광주 명품 특산물 ‘무등산 수박’, 옛 명성 되찾는다
- 7대한상의 "국민 55% 미장 선호...기업 혁신성 때문"
- 8기장군민축구단, 올해 K4리그 첫 데뷔전서 아쉬운 패배
- 9김정오 박찬대 원내대표 정무특보, 담양군수 재선거 출마 행보 본격화
- 10산업부, 연구개발·기술사업화 장비구축에 2400억원 투자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