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러리아百, 생성형 AI로 제작한 식품관 CM송 공개
생성형 AI 활용, 고메이494 신규 브랜드 9개 테마로 CM송 제작
맛 집 브랜드와 대표 메뉴 가사에 담아 SNS 댓글 이벤트 진행

[서울경제TV=이혜란기자] 갤러리아백화점은 서울 명품관 식품관 고메이494에 신규 9개 브랜드를 선보이며 생성 AI 플랫폼으로 만든 CM송을 공개한다고 23일 밝혔다.
고메이494는 인기를 끌고있는 맛집 9곳(▲에그서울 ▲뮈에 ▲꼬모윤 ▲라뚜셩트 ▲ 베이코닉브런치바 ▲배러온더라이스 ▲킷사앤사보 ▲차백도)을 최근 신규 오픈했다.
이번에 선보인 CM송은 AI를 활용해 만든 갤러리아 첫 작품으로 멜로디는 물론 가사도 AI의 손을 빌렸다. 가사는 맛 집 브랜드와 대표 메뉴명을 활용한 것이 특징이다.‘에그서울 계란빵으로 아침을 시작해’등과 같이 각 브랜드명과 대표 메뉴명을 가사에 담았다.
CM송 영상도 제작해 유튜브로 공개했다. 영상 내용은 여성 출연자가 신규 맛집들의 대표 메뉴를 맛보고 립싱크로 노래를 부르다 AI가 제작한 노래임을 알려주며 반전을 보여주는 것이 특징이다.
갤러리아백화점은 이와 관련해 5월 24일부터 31일까지 SNS 이벤트를 진행한다. 갤러리아 카카오톡 채널을 친구 등록하고 카카오톡 메시지 CM송 영상을 확인하면 고메이494 신규 입점 브랜드 식사 할인권(5천원)을 선착순으로 지급한다.
갤러리아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에 게시된 영상 감상 후 댓글로 선호 브랜드명을 쓰고 친구를 태그하면 50명에게 커피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한화갤러리아 관계자는 “최근 생성형 AI를 활용한 트렌드 및 마케팅 변화에 맞춰 기획했다”라며 “누구나 해당 음원을 활용할 수 있도록 음원 플랫폼에도 등록했다”고 전했다./rann@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어나더레이어, 홈웨어 브랜드 '푸쉬레' 론칭
- 신세계푸드, 쓱데이 기념해 ‘골든 카츠 버거’ 2종 출시
- 제주항공 "비즈 라이트 10명 중 4명은 가족여행"
-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중랑아트센터 ‘뉴-미디어의 재해-석’ 개막 토크쇼 참여
- "소설가 오유권을 기억한다"…나주 문화재단, 포럼·전시·문학투어 진행
- 엔카닷컴, AI 챗봇 도입 3개월 만에 일평균 이용자 수 8배 성장
- 홈플러스, 가을 대규모 슈퍼세일 ‘BLACK 홈플런’ 시작
- LG전자, KT와 ‘양자 인터넷 통신’ 공동 연구개발
- 위드윈인베스트먼트, 파인트리테라퓨틱스 B라운드(Pre-IPO) 투자 완료
- 쿠팡 CLS, 경남도지사 표창 수상…AI물류투자로 일자리 창출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어나더레이어, 홈웨어 브랜드 '푸쉬레' 론칭
- 2신세계푸드, 쓱데이 기념해 ‘골든 카츠 버거’ 2종 출시
- 3제주항공 "비즈 라이트 10명 중 4명은 가족여행"
- 4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중랑아트센터 ‘뉴-미디어의 재해-석’ 개막 토크쇼 참여
- 5"소설가 오유권을 기억한다"…나주 문화재단, 포럼·전시·문학투어 진행
- 6엔카닷컴, AI 챗봇 도입 3개월 만에 일평균 이용자 수 8배 성장
- 7홈플러스, 가을 대규모 슈퍼세일 ‘BLACK 홈플런’ 시작
- 8부산항만공사, 직장 내 괴롭힘·성희롱 사전 차단에 ‘팔 걷어’
- 9영남이공대, 재학생 맞춤형 ‘스타트업 우수사례 공유회’ 개최
- 10영남대-영천시, 지역 혁신성장·미래 인재양성 업무협약 체결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