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항공, 코로나 이후 4년만 ‘기내 사랑의 뜨개질’ 캠페인 재개
장거리 일부 노선 고객이 참여하는 뜨개질 봉사
완성품·펀딩 수익금…10월 몽골 어린이들에 기부

[서울경제TV=황혜윤 인턴기자] 아시아나항공은 사회공헌 활동인 ‘기내 사랑의 뜨개질’을 코로나19 이후 4년 만에 재개했다고 28일 밝혔다.
아시아나항공은 이달부터 일부 장거리 항공편 승객들에게 손쉽게 참여할 수 있는 뜨개질 키트를 나눠주고 있다. 5월에는 바르셀로나와 뉴욕 노선, 6월에는 로마와 런던 노선 일부 항공편에서 총 10차례 기내 사랑의 뜨개질 활동을 진행한다.
이번 캠페인을 위해 해당 항공편에 뜨개질 교육을 받은 승무원들도 탑승해 승객들에게 도움을 제공한다. 참여를 원하는 승객들은 해당 항공편 기내 안내 방송에 따라 승무원에게 뜨개질 키트를 신청하면 된다.
캠페인을 통해 완성된 모자/목도리는 올 10월 몽골 울란바타르 현지 보육시설 어린이들에게 직접 전달할 예정이다.
기내 사랑의 뜨개질은 2012년부터 시작한 캠페인으로, ‘기내 사랑의 동전모으기’ 캠페인과 더불어 아시아나항공을 대표하는 기내 사회공헌 활동이다. 기내 사랑의 뜨개질은 승객들에게 뜨개질 키트를 나눠주고 장거리 비행 중 만들어진 모자/목도리를 도움이 필요한 개발도상국 어린이들에게 기부하는 캠페인이다.
또한 아시아나항공은 국제구호개발 NGO 굿피플과 함께 기내 승객 외에도 일반인을 대상으로 펀딩을 진행할 계획이다. 펀딩으로 뜨개질 키트를 판매해 얻은 수익금은 몽골 등 개발도상국 어린이들에게 기부할 예정이다.
아시아나항공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중단됐던 기내 고객참여 활동을 재개하게 돼 승객과 승무원 모두 의미 있고 뜻 깊은 시간을 보낼 수 있을 것”이라며 “완성품 등은 몽골의 신생아들에게 전달해 한-몽골간 민간교류의 가교 역할을 이어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mohyeyun@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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