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유플투쁠’ 두달만 누적 이용자 80만명 돌파
매월 특정일 오전 11시, 제휴처 할인 쿠폰 제공하는 프로그램
론칭 첫 달 30만 명↑…‘U+멤버십’ 이용 고객도 335만 명 기록

[서울경제TV=황혜윤 인턴기자] LG유플러스는 ’U+멤버십’을 통해 선보인 월 정기 혜택 프로그램 ‘유플투쁠’의 누적 이용 고객이 론칭 두 달 만에 80만 명을 돌파했다고 4일 밝혔다.
유플투쁠은 매월 특정일 오전 11시에 MZ세대 취향에 맞춘 다양한 제휴처의 할인 쿠폰을 제공하는 혜택 프로그램이다. 고객은 ‘U+멤버십’에서 매월 정해진 날짜에만 제공되는 할인 쿠폰을 다운로드 받아 월말까지 사용할 수 있다.
지난 4월 론칭한 유플투쁠은 첫 달 이용자 30만 명을 넘어선 데 이어, 5월 말 기준 누적 이용 고객 수 80만 명을 돌파했다. 이에 힘입어 ‘U+멤버십’ 앱 이용 고객 수(MAU)도 늘어 5월 말 기준 335만 명을 기록했다. 특히 새로운 유플투쁠 혜택이 오픈되는 날 오전 11시 ‘U+멤버십’ 이용고객은 평소 대비 50% 늘어나는 추세를 보였다.
유플투쁠이 VVIP 등급 기준으로 고객에게 5월 한 달간 제공한 최대 할인 혜택은 70만 원에 달한다는 설명이다. VIP, 일반 고객까지 더하면 총 318억 원 상당 혜택이다.
6월에는 이디야(생과일주스 1잔), 메가커피(아이스커피 1잔), 파스쿠찌(젤라또 1개), 쉐이크쉑(바닐라쉐이크 1잔) 등 무료 혜택부터 배스킨라빈스(최대 9,000원), 파리바게뜨(최대 5,000원), CU(최대 50%) 등 할인 혜택까지 총 38종을 마련했다.
LG유플러스는 매월 마지막 목요일 2년 이상 U+모바일을 이용하고 있는 장기고객을 대상으로 혜택을 제공하는 ‘장기고객 데이’도 신설했다. 고객은 던킨도너츠(최대 7,000원 할인), 아모레퍼시픽(최대 1만 원 포인트 할인) 혜택을 이용할 수 있으며, ‘비욘드 토탈 베이직 세트(1,000명)’를 증정하는 이벤트에도 응모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보다 많은 고객에게 유플투쁠을 알리기 위해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먼저 유플투쁠 혜택 이용 후 해시태그와 함께 SNS 인증 시 ‘타이니 데스크 코리아’의 폴킴·다이나믹듀오편 현장 초대권(50명), 도미노피자·콜라 세트(50명), CGV 영화관람권 2매(100명)를 증정한다. 또 검색 포털에서 멤버십 관련 키워드를 검색한 후 SNS 인증 시 맥북에어(1명), CGV 씨네드쉐프 2인 식사권(10명), 배스킨라빈스 쿼터(100명), 다이소 1천원 쿠폰(1,000명)을 제공한다.
유플투쁠 혜택 이용을 원하는 U+고객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U+멤버십’ 또는 ‘당신의U+’ 앱을 다운로드 받아 이용할 수 있다. SNS 인증 이벤트는 이용 중인 통신사와 관계없이 누구나 U+멤버십 앱을 다운받아 가입하면 참여할 수 있다.
장준영 LG유플러스 마케팅전략담당(상무)은 ”MZ들이 선호하는 제휴 브랜드 중심으로 혜택을 확대하고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사용성을 지속 개선, 고객들의 자발적인 입소문이 실제 높은 참여율로 이어지고 있다”며, “향후 고객들의 혜택 이용 패턴을 고려해 문화, 공연 등 경험형 혜택 영역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mohyeyun@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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