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교육청, 전국 최초 '공교육 인강' 중학교 과정 시범 운영
하윤수 교육감, 동평중 찾아 시범 운영 오픈식 축하

[서울경제TV 부산=김정옥 기자] 지난해 부산시교육청이 전국 최초로 선보인 '공교육 인터넷 강의'가 올해는 부산지역 중학교 과정에도 시범 운영된다.
부산시교육청은 지난 12일 부산 부산진구 동평중학교에서 '부산형 인터넷 강의 중학교 과정' 시범 오픈 행사를 가졌다.
13일 부산교육청에 따르면 하윤수 부산시교육감은 이날 오전 부산형 인강 중학교 과정 강사와 동평중 교실을 찾아 수강 학생들을 격려했다.
부산형 인강 중학교 과정은 이달 중순부터 본격적으로 운영에 들어간다.
시교육청은 지역 간 교육격차 해소, 사교육비 경감, 자기주도학습 활성화를 통한 학력신장을 위해 지난해 9월 고등학교 1학년을 대상으로 제공한 부산형 인강을 부산지역 중학교 1학년 학생들에게 확대 보급한다.
대상은 부산지역 중학교 1학년이다. 국어·수학·영어 콘텐츠 정규강의 6개 강좌 120차시 내외, 숏폼 18여편으로 이뤄졌다. 상반기에는 국어, 수학, 영어 과목을 운영하고 하반기에 사회와 과학을 추가해 운영할 예정이다.
강사진은 부산 중·고등학교 교사들로 국어 2명, 수학 2명, 영어 2명, 사회 2명, 과학 4명 총 12명이다. 교재는 강사와 제작지원팀 교사들이 함께 개발했고 무료로 배부한다.
부산형 인강 중학교 과정은 문제 풀이 기술 전수에 집중된 기존의 사교육 인강과 달리 중학교 1학년 학생들이 스스로 공부하는 힘을 기를 수 있도록 돕는 데 중점을 뒀다. 교육과정과 교과서에서 제시하는 기본개념·원리를 상세하게 알려주고 다양한 문제에 응용할 수 있도록 설계해 학생들의 학력 향상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하윤수 교육감은 "고등학교 인터넷 강의 못지않게 오늘 오픈하는 중학교 과정 인터넷 강의도 부산 최고의 선생님들을 강사진으로 모셨다"며 "'부산형 인강 중학교 과정'을 적극 활용해 한층 더 성장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kjo571003@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박형준 부산시장, 부산새벽시장 상인들과 '조찬 소통'
- ‘완주 취업반’ 출범…김재천 부의장, 지역 청년 취업 지원 팔걷어
- 성남시, 도시계획조례 개정..."탄천 수질 오염 우려↑"
- 추석 연휴, 광한루원서 '신관사또 부임행차' 특별공연 열린다
- 남원시, 가을맞이 소규모 기획전…곤충·절지동물 특별전 선보여
- 김포도시관리공사, 도시개발 정상화..."한강시네폴리스 사업 등 본격화"
- 인천시, 주민이 결정한 29억 원…지역 문제 해결 나선다
- 서울 5호선 김포·검단 연장, ‘2031년 개통’ 향한 긴 여정
- 경기신보, "상인 위기 극복 돕겠다"...현장 소통 나서
- 남원 가을축제 D-14…드론·흥부·야행 어우러진 3대 축제 개막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영아에게 치명적인 ‘RSV’…예방 항체주사 접종 시작
- 2일산 후곡마을 재건축, 예비사업시행자로 한국토지신탁 지정
- 3"전기차 판매 질주"…현대차·기아, 美판매 신기록 달성
- 4풀무원, ‘아누가 2025’서 K푸드 선봬…유럽 시장 공략
- 5한국타이어, '카제박' 작가와 라우펜 소재 두 번째 디지털 콘텐츠 공개
- 6나라셀라, 하반기 '온·오프 채널' 공급 물량 확대
- 7세븐일레븐, 외국인 수요 증대 맞춰 김밥, 두유 등 선봬
- 8고려대 의대, 세계 석학과 지식 교류의 장…'리서치 넥서스 프로그램' 개최
- 9현대건설, 모듈러 승강기 도입…'안전·품질' 확보
- 10서울성모병원, 환자 중심 의료 AI 플랫폼 ‘닥터앤서 3.0’ 운영 주관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