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2024 넷마블 지속가능경영 보고서’ 발간

경제·산업 입력 2024-07-05 16:23:09 수정 2024-07-05 16:23:09 이수빈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종이 책자 대신 웹 형식 발간
ESG 비전과 전략 강조

[사진=넷마블]

[서울경제TV=이수빈 인턴기자] 넷마블은 지속가능경영 전략과 ESG 추진 노력 및 성과를 담은 ‘2024 넷마블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보고서에는 2023년 핵심 ESG 이슈, 지속가능경영 성과 등이 중점적으로 담겨 있다. 시의성 있는 정보 제공을 위해 2024년 6월까지의 성과도 일부 담겼다.
 

특히 사옥 지타워의 친환경 건축물 수상, 여성가족부 ‘가족친화 우수 기업’ 6년 연속 재인증,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 14주년 등 환경부터 사회와 경영까지 ESG 전분야를 아우르는 다양한 성과를 조명했다.
 

또 경영 비전과 연계한 ESG 비전(We Entertain, Support, and Grow Together)을 바탕으로 이용자, 구성원, 주주, 파트너, 지역사회로 세분화 된 ESG 전략을 강조했다.
 

이외에도 유럽 지속가능성 공시기준(ESRS)을 고려한 이중 중대성 평가를 도입해 도출된 4개의 상위 중대 이슈 ▲이용자 만족 제고 ▲인재 확보 및 육성 ▲기술혁신 및 연구개발 강화 ▲정보보안 및 개인정보보호를 중심으로 ESG경영을 실현할 계획임을 밝혔다.
 

넷마블은 ESG위원회의 이사회 산하 편입 이후 강화된 지속가능 경영체계 아래 구성원들에게 ESG가치를 내재화해 ESG 비전과 전략을 적극 실천해 나갈 방침이다.
 

이찬희 넷마블 ESG위원장은 “넷마블은 창립 초기부터 상생의 가치를 곁에 두고 성장해 온 기업으로, 게임 산업의 긍정적 측면을 알리는 동시에 인재 양성 및 지역사회 나눔 등 진정성 있는 활동을 꾸준히 실천해왔다”며 “앞으로도 국내 게임 시장을 이끌어 가는 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여 모두의 성장을 이루기 위한 경영을 지속 실천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넷마블은 이해관계자들의 정보 접근성 향상과 환경을 고려해 책자 대신 웹 형식으로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발간했으며, 보고서는 넷마블 ESG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한편 넷마블은 2021년 12월 ‘ESG 경영위원회’를 설립한 이후 2022년 7월 미국 모건스탠리의 글로벌 ESG 평가기관 ‘모건스탠리캐피탈 인터내셔널(MSCI)’이 발표한 ‘MSCI ESG 평가’에서 A등급을 획득한 바 있다. 지난해 3월 ESG위원회를 이사회 산하 위원회로 전환하며 지속가능 경영에 본격적인 시동을 걸어 같은 해 12월 ‘한국ESG대상’에서 기업부문 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q00006@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공지사항

더보기 +

이 시각 이후 방송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