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 진단하고 제품 체험”…SBA, ‘비더비’ 리뉴얼

[앵커]
서울경제진흥원(SBA)이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 뷰티 복합문화공간인 ‘비더비(B the B)’를 열었습니다. 지난 2022년 9월 개관한 이래 약 130만명이 다녀간 K-뷰티 핫플레이스로 자리잡으면서 매년 공간 리뉴얼을 통해 새로운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이번 세 번째 리뉴얼은 뷰티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해 눈길을 끌었습니다. 김효진 기자가 둘러봤습니다.
[기자]
한강 노을빛에서 따온 스카이코랄 빛 전시장에 들어서자 화장품과 체험 공간이 늘어서 있습니다.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DDP마켓에 자리한 뷰티 복합문화공간 ‘비더비(B the B)’.
SBA가 운영하는 이곳에선, 정샘물 뷰티와 입큰 등 유망 중소 뷰티기업의 팝업과 전시 등 오프라인 마케팅이 이뤄지고 있습니다. 약 2년 전 개관 이후 방문자는 130만 명에 이릅니다.
SBA는 서울시 유망 뷰티기업의 오프라인 마케팅을 지원하며 브랜드 경쟁력을 높이는데 힘을 보태고 있습니다.
특히 올해 하반기 3번째 리뉴얼은 K-뷰티와 테크를 결합하고, 업타운과 다운타운으로 전시장을 분리했습니다.
[인터뷰] 김현우 / 서울경제진흥원 대표이사
“서울의 대표적인 산업인 뷰티·패션기업이 팝업을 할 수 있는 공간이고요. 공공부문에서 만든 것 같지 않게 다양한 마케팅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컬러풀 뷰티 시티’를 주제로 한 업타운 전시장.
이번 비더비 시즌3에서 가장 눈에 띄는 건 ‘뷰티 원스톱 서비스’입니다.
카메라와 IT기술이 결합된 기기를 통해 퍼스널 컬러와 피부상태 등을 분석 받고, 개개인 상태에 맞게 추천받은 제품을 비더비 현장에서 바로 체험해 볼 수 있습니다.
[브릿지]
“이렇게 뷰티와 테크를 결합한 기기를 통해 피부 상태를 직접 진단받고, 피부상태에 맞는 화장품을 추천받을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 체험 할 수 있는 브랜드 제품은 700여 개.
QR코드를 통해 온라인으로 바로 구매할 수도 있습니다.
맞은편 다운타운 전시장에선 유망 뷰티 중소기업과 식품·패션·IP 등 이종산업과의 콜라보 팝업을 통해 브랜드의 새로운 모습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한편, 비더비 시즌3는 한국어뿐만 아니라 영어와 중국어, 일본어, 베트남어로도 마련돼 DDP를 오가는 외국인 관광객의 발길을 사로잡는다는 계획입니다.
서울경제TV 김효진입니다. /hyojeans@sedaily.com
[영상취재 강민우 / 영상편집 유연서]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SKT, 유심교체 589만…“유심 변경 후 투표에 모바일신분증 쓸 때 주의”
- 관세협상 타결 위한 美·日 정상회담 이달 '2차례' 가능성 있어
- 트럼프 “이란의 모든 우라늄 농축 불허”
- 현대차그룹, 美 '10대를 위한 최고의 차량' 4년 연속 최다 수상
- “소비재 산업 중심 AI 확산 고려해야”…자본재 산업보다 높은 수익
- 금강주택 ‘코벤트워크 검단1·2차’ 상업시설 관심 ‘쑥’
- 나우카, 장기렌트카 중간수수료 없는 ‘직접연결형’ 서비스
- 서울 집합건물 10건 중 4건 생애 첫 구입자 매수
- 은행권, 새 정부에 "가상자산업 진출 허용" 요청 예정
- ‘대선’ 계기로 디지털 자산 상품 법제화 여건 개선될 것으로 전망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영남이공대, 입시특임교원 임명으로 고교 밀착형 입시 홍보 본격화
- 2대구상수도사업본부, 달서구·남구 일부지역 흐린 물 출수
- 3계명문화대 경찰행정과, 한국공항보안㈜ 대구공항지사와 가족회사 협약 체결
- 4영남대 독도연구소, 설립 20주년 독도학술포럼 개최
- 5대구행복진흥원, 자립준비청년 100명에 교통비 3천만원 지원
- 6영천시, 2025년 관광서비스 시설환경 개선사업 선정
- 7최기문 영천시장, 폐기물 처리업체 화재현장 점검
- 8영천시, 경상북도 제안제도 운영 평가 3년 연속 수상
- 9영천시, 경북 최초 마늘경매장서 풋마늘 첫 경매 실시
- 10영천 금호 이웃사촌마을 ‘금호장’ 팝업스토어 운영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