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 진단하고 제품 체험”…SBA, ‘비더비’ 리뉴얼
[앵커]
서울경제진흥원(SBA)이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 뷰티 복합문화공간인 ‘비더비(B the B)’를 열었습니다. 지난 2022년 9월 개관한 이래 약 130만명이 다녀간 K-뷰티 핫플레이스로 자리잡으면서 매년 공간 리뉴얼을 통해 새로운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이번 세 번째 리뉴얼은 뷰티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해 눈길을 끌었습니다. 김효진 기자가 둘러봤습니다.
[기자]
한강 노을빛에서 따온 스카이코랄 빛 전시장에 들어서자 화장품과 체험 공간이 늘어서 있습니다.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DDP마켓에 자리한 뷰티 복합문화공간 ‘비더비(B the B)’.
SBA가 운영하는 이곳에선, 정샘물 뷰티와 입큰 등 유망 중소 뷰티기업의 팝업과 전시 등 오프라인 마케팅이 이뤄지고 있습니다. 약 2년 전 개관 이후 방문자는 130만 명에 이릅니다.
SBA는 서울시 유망 뷰티기업의 오프라인 마케팅을 지원하며 브랜드 경쟁력을 높이는데 힘을 보태고 있습니다.
특히 올해 하반기 3번째 리뉴얼은 K-뷰티와 테크를 결합하고, 업타운과 다운타운으로 전시장을 분리했습니다.
[인터뷰] 김현우 / 서울경제진흥원 대표이사
“서울의 대표적인 산업인 뷰티·패션기업이 팝업을 할 수 있는 공간이고요. 공공부문에서 만든 것 같지 않게 다양한 마케팅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컬러풀 뷰티 시티’를 주제로 한 업타운 전시장.
이번 비더비 시즌3에서 가장 눈에 띄는 건 ‘뷰티 원스톱 서비스’입니다.
카메라와 IT기술이 결합된 기기를 통해 퍼스널 컬러와 피부상태 등을 분석 받고, 개개인 상태에 맞게 추천받은 제품을 비더비 현장에서 바로 체험해 볼 수 있습니다.
[브릿지]
“이렇게 뷰티와 테크를 결합한 기기를 통해 피부 상태를 직접 진단받고, 피부상태에 맞는 화장품을 추천받을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 체험 할 수 있는 브랜드 제품은 700여 개.
QR코드를 통해 온라인으로 바로 구매할 수도 있습니다.
맞은편 다운타운 전시장에선 유망 뷰티 중소기업과 식품·패션·IP 등 이종산업과의 콜라보 팝업을 통해 브랜드의 새로운 모습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한편, 비더비 시즌3는 한국어뿐만 아니라 영어와 중국어, 일본어, 베트남어로도 마련돼 DDP를 오가는 외국인 관광객의 발길을 사로잡는다는 계획입니다.
서울경제TV 김효진입니다. /hyojeans@sedaily.com
[영상취재 강민우 / 영상편집 유연서]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현대차 월드랠리팀, 2024 WRC 시즌 드라이버 부문 우승
- 제이제이엔에스, 신용보증기금 Pre-Series A 투자유치
- [위클리비즈] 우리집이 ‘붕세권’…간편식 붕어빵 만들어 먹어요
- 현대차, ‘LA오토쇼’ 출격…“美 보조금 축소에 유연 대응”
- “월클 온다”…삼성 VS 현대, 한남4구역 수주전 ‘후끈’
- MRO 이어 해양플랜트도…‘트럼프 효과’ 기대
- ‘올리브영 vs 무신사’ 성수서 맞붙는다…뷰티 경쟁 본격화
- 빙그레, '인적분할 통해 지주회사 전환' 이사회 결의
- 최태원 SK그룹 회장 “새로운 관점으로 글로벌 난제 해법 찾자”
- 넷마블 '일곱 개의 대죄: 그랜드크로스', 그랜드 페스티벌 업데이트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현대차 월드랠리팀, 2024 WRC 시즌 드라이버 부문 우승
- 2전국학교폭력예방협의회, 딥페이크(허위영상물) 예방 합동 캠페인 실시
- 3우재준 의원, 실종아동 발견 가능성 제고 위한 ‘미아방지법’ 대표발의
- 4박창석 대구시의원 “침체된 지역 관광시장의 활로 마련할 것”
- 5영남대 재경총동창회, 제11회 천마 취업동문 환영회 개최
- 6제이제이엔에스, 신용보증기금 Pre-Series A 투자유치
- 7신한은행, 13억원 규모 업무상 배임 금융사고 발생
- 8인터넷전문은행 3사 3분기 중저신용자 대출 비중 30% 넘겨
- 9이천시, 이천쌀문화축제 종합 평가…“경제효과 97억원”
- 10우리집이 ‘붕세권’…간편식 붕어빵 만들어 먹어요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