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 진단하고 제품 체험”…SBA, ‘비더비’ 리뉴얼

[앵커]
서울경제진흥원(SBA)이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 뷰티 복합문화공간인 ‘비더비(B the B)’를 열었습니다. 지난 2022년 9월 개관한 이래 약 130만명이 다녀간 K-뷰티 핫플레이스로 자리잡으면서 매년 공간 리뉴얼을 통해 새로운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이번 세 번째 리뉴얼은 뷰티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해 눈길을 끌었습니다. 김효진 기자가 둘러봤습니다.
[기자]
한강 노을빛에서 따온 스카이코랄 빛 전시장에 들어서자 화장품과 체험 공간이 늘어서 있습니다.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DDP마켓에 자리한 뷰티 복합문화공간 ‘비더비(B the B)’.
SBA가 운영하는 이곳에선, 정샘물 뷰티와 입큰 등 유망 중소 뷰티기업의 팝업과 전시 등 오프라인 마케팅이 이뤄지고 있습니다. 약 2년 전 개관 이후 방문자는 130만 명에 이릅니다.
SBA는 서울시 유망 뷰티기업의 오프라인 마케팅을 지원하며 브랜드 경쟁력을 높이는데 힘을 보태고 있습니다.
특히 올해 하반기 3번째 리뉴얼은 K-뷰티와 테크를 결합하고, 업타운과 다운타운으로 전시장을 분리했습니다.
[인터뷰] 김현우 / 서울경제진흥원 대표이사
“서울의 대표적인 산업인 뷰티·패션기업이 팝업을 할 수 있는 공간이고요. 공공부문에서 만든 것 같지 않게 다양한 마케팅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컬러풀 뷰티 시티’를 주제로 한 업타운 전시장.
이번 비더비 시즌3에서 가장 눈에 띄는 건 ‘뷰티 원스톱 서비스’입니다.
카메라와 IT기술이 결합된 기기를 통해 퍼스널 컬러와 피부상태 등을 분석 받고, 개개인 상태에 맞게 추천받은 제품을 비더비 현장에서 바로 체험해 볼 수 있습니다.
[브릿지]
“이렇게 뷰티와 테크를 결합한 기기를 통해 피부 상태를 직접 진단받고, 피부상태에 맞는 화장품을 추천받을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 체험 할 수 있는 브랜드 제품은 700여 개.
QR코드를 통해 온라인으로 바로 구매할 수도 있습니다.
맞은편 다운타운 전시장에선 유망 뷰티 중소기업과 식품·패션·IP 등 이종산업과의 콜라보 팝업을 통해 브랜드의 새로운 모습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한편, 비더비 시즌3는 한국어뿐만 아니라 영어와 중국어, 일본어, 베트남어로도 마련돼 DDP를 오가는 외국인 관광객의 발길을 사로잡는다는 계획입니다.
서울경제TV 김효진입니다. /hyojeans@sedaily.com
[영상취재 강민우 / 영상편집 유연서]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SBA, 프랑스 니스에 ‘서울 연계 F&B 공간’ 런칭 지원
- S-OIL, AI 기반 구매 시스템으로 혁신 가속화
- 이형배 대표이사, 인젠트 이끈다…AI·데이터 플랫폼 강화 박차
- BMW 내쇼날 모터스, 평택 전시장 새로 단장해 오픈
- 한성자동차, 창립 40주년 기념 '40대 한정' 한성에디션 출시
- 넷마블 '킹 오브 파이터 AFK', 신규 파이터 ‘시라누이 마이’ 업데이트
- 볼트테크코리아, 롯데하이마트와 '아이폰 17 업그레이드 서비스' 출시
- NHN링크, 1010석 규모 ‘티켓링크 1975 씨어터’ 공연장 3일 개관
- 카카오, ‘2025 카카오비즈니스 베스트 어워즈’ 진행
- 에스디생명공학, 한국기술교육대 ‘현장실습 우수기업’ 선정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SBA, 프랑스 니스에 ‘서울 연계 F&B 공간’ 런칭 지원
- 2성남시, 도시계획조례 개정..."탄천 수질 오염 우려↑"
- 3추석 연휴, 광한루원서 '신관사또 부임행차' 특별공연 열린다
- 4남원시, 가을맞이 소규모 기획전…곤충·절지동물 특별전 선보여
- 5김포도시관리공사, 도시개발 정상화..."한강시네폴리스 사업 등 본격화"
- 6인천시, 주민이 결정한 29억 원…지역 문제 해결 나선다
- 7서울 5호선 김포·검단 연장, ‘2031년 개통’ 향한 긴 여정
- 8경기신보, "상인 위기 극복 돕겠다"...현장 소통 나서
- 9남원 가을축제 D-14…드론·흥부·야행 어우러진 3대 축제 개막
- 10계명의대–DGIST, 미니코스트리 교과과정 공동 개발 위한 협약 체결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