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수단 응원해요"…네이버, ‘파리 올림픽’ 특집 페이지 오픈
오픈톡 종목별 응원방 운영
대표 선수단 화보·인터뷰 공개

[서울경제TV=네이버 스포츠는 파리 올림픽 개막에 발맞춰 올림픽 일정 및 결과·선수단 인터뷰 영상 콘텐츠·응원 오픈톡 등 커뮤니티 기반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이고, 경기 주문형 비디오(VOD) 콘텐츠를 서비스한다고 26일 밝혔다.
네이버는 홈 피드·스포츠판·검색·오픈톡 등 다양한 영역에서 메달 및 선수단 정보, 경기 일정 등 파리 올림픽 소식을 전한다. 특히 대한체육회 공식 후원사인 네이버는 자체 제작한 국가대표 선수단 화보와 인터뷰 영상 등을 공개해 스포츠 팬을 사로잡는다는 계획이다.
또한 월드컵, 프로야구 등 다양한 스포츠 이벤트에서 대표 커뮤니티로 자리 잡은 오픈톡도 파리 올림픽 기간 동안 대표 응원방, 양궁, 수영 등 종목별 응원방 총 38개를 특별 운영한다.
‘PARIS NOW 대한민국 응원방’에서는 장혜진 양궁 해설 위원, 김유진 태권도 선수 등 국가대표 선수·코치·해설 위원·스포츠기자 등이 파리 현장에서 생생한 콘텐츠를 전하고, 팬들과 소통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네이버는 파리 올림픽을 맞이해 대화형 인공지능(AI)서비스 클로바X를 활용한 콘텐츠도 제공한다. 143명의 대표 선수 소개 콘텐츠와 경기 시점 오픈톡 대화를 요약해주는 서비스도 선보인다.
주건범 네이버 스포츠 리더는 “경기 결과와 일정, VOD 영상 등 올림픽 소식을 빠르게 전하는 것을 넘어서 파리 리포터가 함께 참여하는 오픈톡 등 다양한 방식으로 스포츠 팬이 올림픽을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네이버는 경기 VOD 콘텐츠 권리를 확보함에 따라 올림픽 관련 클립을 제작해 제공하고, 스트리밍 플랫폼 치지직에서 경기 영상을 활용한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q00006@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LF 헤지스, 국제 강아지의 날 맞이 ‘해피퍼피 에디션’ 출시
- 한국타이어 후원 월드 랠리 챔피언십 ‘사파리 랠리 케냐’ 개최
- 롯데마트, '최강록의 나야' 2탄과 '네오 막걸리' 출시
- 삼성전자-하만, CJ CGV와 함께 AI 기반 미래형 영화관 구축
- 이스타항공 “승무원 채용에 체력 시험 도입”
- "디자인 경쟁력 입증"…현대차, ‘iF 디자인 어워드’서 26개 상 휩쓸어
- 삼성전자, 독일 ISH 2025서 '디자인플러스 어워드' 수상
- 삼성전자, 유럽서 '테크 세미나'…AI TV 신기술 선봬
- 현대백화점 '디토팝스 디저트 페스티벌'…"70개 브랜드 총출동"
- “교통부터 숙박까지 편안하게”…에어서울, 공항철도와 제휴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LF 헤지스, 국제 강아지의 날 맞이 ‘해피퍼피 에디션’ 출시
- 2NH투자 "동성화인텍, LNG선 보냉재 수요 덕 성장 가능성 뚜렷"
- 3한국타이어 후원 월드 랠리 챔피언십 ‘사파리 랠리 케냐’ 개최
- 4신한투자 "알테오젠, 할로자임 특허 분쟁 이슈 완전 해소"
- 5롯데마트, '최강록의 나야' 2탄과 '네오 막걸리' 출시
- 6iM증권 "한화, 호주 오스탈 인수 추진, 국외선박 수주가능성↑"
- 7삼성전자-하만, CJ CGV와 함께 AI 기반 미래형 영화관 구축
- 8이스타항공 “승무원 채용에 체력 시험 도입”
- 9한투증권 "탄핵심판 결론 후 추경 기대 확대…장기채 금리 상승"
- 10"디자인 경쟁력 입증"…현대차, ‘iF 디자인 어워드’서 26개 상 휩쓸어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