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장군, '1 대 1 맞춤형 진로·진학 컨설팅' 확대 시행
기존 고3·재수생에서 고1~2까지 대상 확대

[서울경제TV 부산=김정옥 기자] 부산 기장군은 내달부터 '1 대 1 맞춤형 진학·진로 컨설팅 지원사업' 대상을 고등학교 1~2학년까지 확대한다고 26일 밝혔다.
기존에는 고등학교 3학년과 재수생만 사업대상에 포함됐다.
'1 대 1 맞춤형 진로·진학 컨설팅 지원사업'은 지역 학생들의 성공적인 진학과 진로를 지원하기 위해 기장군이 올해부터 새로 추진한 주요 교육지원 사업이다.
빠르게 변화하고 복잡해지는 대학 입시전형에 대비해 지역 학생들에게 개별 성적과 적성에 맞는 맞춤형 컨설팅과 각종 입시정보를 제공한다.
기장군은 지난 5월부터 고3 학생과 재수생을 대상으로 입시전문 교육기관인 ㈜종로아카데미와 연계해 ▲1:1 맞춤형 컨설팅 ▲ 입시카페 운영 ▲대학 입시 설명회 ▲기타 입시 자료를 제공하면서 진로 진학에 대한 체계적인 분석과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최근 컨설팅에 참여한 학생과 학부모의 높은 호응과 함께 관내 고교 1~2학년 학생과 학부모의 지속적인 요청으로 군은 사업대상을 기존 고3 및 재수생에서 고1~2까지 확대 운영하는 것으로 결정했다.
고1~2 대상 진로·진학 컨설팅은 8월부터 시작하며, 홈페이지를 통해 참여 신청 후 세부 일정조율을 거쳐 진행된다. 단, 컨설팅 일정은 고3과 재수생에게 우선적으로 배정되며, 다음 고2, 고1 순으로 정해진다.
정종복 기장군수는 "다양한 입시정보는 물론 진로 진학에 대한 체계적인 분석과 상담을 제공해 지역 학생들이 성공적인 진학을 하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며 "입시와 진학에 궁금한 점이 있거나 걱정이 많은 학생과 학부모의 많은 신청을 바란다"고 말했다.
사업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기장군 홈페이지 또는 1 대 1 맞춤형 진로·진학 컨설팅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kjo571003@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이재명, “이념보다 실용 통한 경제 살리기 주력하겠다"
- 2SKT, 12일부터 '유심 포맷' 도입…"교체와 같은 효과"
- 3기아 스포티지, 지난달 영국서 최다 판매 차량 등극…올해 두번째
- 4'롯시·메박' 합병 기대감에 롯데쇼핑 급등…증권가 '갑론을박'
- 5"관세 파고에도 끄덕없다" 회사채 시장 순항
- 6외식인플레에 날개 돋힌 대형마트 회 판매…연어·참치·광어 '3대장'
- 716년 만에 최저점 찍은 1분기 중견주택업체 분양…"지원책 절실"
- 8'4주간 오름세' 코스피…박스권 뚫고 2600선 넘을까
- 9체코 전력 당국, 이번 주 '법원 한수원 계약제동' 항고…조기 결론 여부 촉각
- 10관세 대응 분주한 완성차업체 …현대차그룹 전략은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