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IOC 홈페이지에 디지털 커뮤니티 개설
청소년 참여 프로그램 만들어
올림픽에 대한 관심 커지길
[서울경제TV=이수빈 인턴기자] 국제올림픽위원회(IOC) 글로벌 공식 후원사인 삼성전자가 지난달 31일 IOC와 함께 올림픽 팬들을 위한 디지털 커뮤니티인 ‘투게더 포 투모로우, 이네이블링 피플’을 공식 론칭했다고 1일 밝혔다.
이날 론칭 행사는 프랑스 파리 소재 올림픽 복합 문화 공간인 SPOT24에서 진행됐으며, 토마스 바흐 IOC 위원장·앤 소피 부마드 IOC TV 마케팅 담당 국장·앤드루 파슨스 국제패럴림픽위원회(IPC) 위원장·이영희 삼성전자 글로벌마케팅실장·성일경 삼성전자 구주총괄 부사장, 프랑스 핸드볼 선수 출신 예술가인 루크 아발로 등이 참석했다.
‘투게더 포 투모로우, 이네이블링 피플’은 삼성전자와 IOC가 전 세계 올림픽·패럴림픽 팬, 특히 미래의 주인공인 청소년들이 올림픽에 대한 관심을 갖고 즐길 수 있도록 구축한 디지털 커뮤니티이다. IOC 홈페이지·앱에서 접속 가능하며 2028년 LA올림픽까지 협력을 지속할 예정이다.
디지털 커뮤니티는 솔브·무브·크리에이트 챌린지 등▲기업의 사회적 책임(CSR) ▲건강 ▲창의의 가치를 올림픽과 연계해 자연스럽게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전 세계 '삼성 솔브포투모로우' 참가자 중 교육, 건강, 안전 등 올림픽 테마와 연관성 높은 과제를 우수하게 수행한 10팀을 디지털 커뮤니티 홍보대사로 선정해 발표했다.
토마스 바흐 IOC 위원장은 "'삼성 솔브포투모로우'를 통해 수십만 청소년들이 미래 인재로 성장하는 기회를 가진 것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라며 "이들이 글로벌 사회 문제를 해결하는 미래 혁신가로 거듭나길 기대하고, IOC가 이번 기회를 통해 스포츠와 기술의 융합 인재를 발굴하고 지원하는데 삼성과의 협력을 지속하게 되어 기쁘다"라고 밝혔다.
이영희 삼성전자 글로벌마케팅실장은 "이번 프로젝트는 청소년들이 직접 참여해 올림픽 가치를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만들기 위해 IOC와 함께 오랫동안 노력한 결과"라며 "삼성전자는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더 나은 미래를 위해 담대한 도전을 이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q00006@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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