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프레시웨이, 글로벌 디자인 어워드서 수상
외식 브랜드 디자인 기획으로 ‘레드닷 어워드’, ‘K-디자인 어워드’서 잇단 수상

[서울경제TV=이혜란기자] CJ프레시웨이가 글로벌 디자인 어워드에서 잇따라 수상했다고 2일 밝혔다.
CJ프레시웨이는 지난달 ‘2024 레드닷 어워드’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 위너와 ‘K-디자인 어워드 2024’ 커뮤니케이션 부문 골드위너를 수상했다.
CJ프레시웨이에 따르면 1955년 독일 노르트라인 베스트팔렌 디자인센터 주관으로 시작한 ‘레드닷 어워드’는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로 알려져 있다. ‘K-디자인 어워드’는 아시아 3대 디자인 어워드 중 하나로 꼽힌다.
이번 어워드 수상은 CJ프레시웨이의 외식 솔루션 경쟁력을 입증하기 위해 자체적으로 브랜드 디자인을 개발한 성과로 분석했다. 외식 솔루션은 브랜드, 디자인, 메뉴 등 외식업 관련 컨설팅 전반을 일컫는다. CJ프레시웨이는 이를 위한 전담 조직을 운영하는 가운데, 외식 솔루션 담당 디자이너가 브랜드를 시각화하는 비주얼 브랜딩(Visual Branding) 컨설팅도 진행했다.
수상작은 CJ프레시웨이가 강원도에서 영감을 받아 기획한 가상의 외식 브랜드 ‘대간(大幹)’이다. CJ프레시웨이는 ‘대간’의 브랜드 스토리, 로고, 상품 패키지, 인테리어 등 브랜드 론칭에 필요한 요소들을 개발하고, 이를 하나의 포트폴리오로 구성해 출품했다. 심볼은 산과 바다가 모두 있는 강원도의 지리적 특성과 더불어, 호랑이 무늬를 모티브로 역동적인 선을 사용해 디자인했다고 설명했다. 강원도 특산물을 재해석한 요리를 소개하는 메뉴판과 유니폼, 홈페이지, 매장 투시도 등 다양한 시뮬레이션 이미지도 제작했다.
CJ프레시웨이는 이번 디자인 어워드 수상에 힘입어 디자인 개발에 어려움을 겪는 외식업체들을 위해 디자인 컨설팅을 강화하는 등 외식 솔루션 고도화에 더욱 힘쓸 방침이라고 전했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치열한 외식업계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차별화된 브랜딩이 반드시 필요하다”며, “그간 쌓아온 외식 솔루션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고객사인 외식업체가 성공적으로 사업을 확장하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토요타코리아, ‘동탄 시승 센터’ 신규 오픈…고객 체험 강화
-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판매자에 AI설루션 지원…"쇼핑 광고에 활용"
- 신세계사이먼, 온라인 쇼핑몰 ‘신세계 아울렛 몰’ 리뉴얼 오픈
- SNP프렙, '하이드로겔 아이패치' 판매 12만 개 돌파
- SK슈가글라이더즈, 광명서 통합우승 기념 팬미팅 열어
- LG유플 '유플레이', 출시 1주년…"요금 40% 할인"
- 자코모 ‘쉬며 살며 잇는 나의 소우주’ 전시 오픈
- 한국경영인증원, ‘중기 근로자 주도 훈련’ 고용부 공식 훈련기관
- 코글플래닛, ‘분다버그 코리아 10주년’ 캐릭터 제작·배포 대행
- GS리테일, ‘AI 이미지 검색’ 도입…사진 한 장으로 와인 정보까지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롯데칠성, 하반기 실적 회복 가속화…목표가↑-KB
- 2KT, 2분기 호실적 전망…목표가 9.5%↑-한투
- 3토요타코리아, ‘동탄 시승 센터’ 신규 오픈…고객 체험 강화
- 4네이버, 스마트스토어 판매자에 AI설루션 지원…"쇼핑 광고에 활용"
- 5'2025년 부산시 주민자치 활성화 워크숍' 열린다
- 6신세계사이먼, 온라인 쇼핑몰 ‘신세계 아울렛 몰’ 리뉴얼 오픈
- 7삼성전자, 2분기 실적 전망치 하향…목표가↓-하나
- 8SNP프렙, '하이드로겔 아이패치' 판매 12만 개 돌파
- 9SK슈가글라이더즈, 광명서 통합우승 기념 팬미팅 열어
- 10한국경영인증원, ‘중기 근로자 주도 훈련’ 고용부 공식 훈련기관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