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툰 작가 꿈꾼다면"…네이버 청소년 크리에이터 스쿨 운영
클립·웹툰 스쿨로 구성
현직 작가 노하우 강의
[서울경제TV=이수빈 인턴기자] 네이버는 창업진흥원과 함께 청소년 클립∙웹툰 크리에이터 양성을 지원하는 “2024 네이버 청소년 크리에이터 스쿨”을 운영한다고 2일 밝혔다.
창업진흥원의 비즈쿨 민관협업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진행된 이번 크리에이터 양성 과정은 ‘네이버 클립 스쿨’과 ‘네이버 웹툰 스쿨’ 두 가지 프로그램으로 구성됐으며 네이버 클립 스쿨은 지난달 11일부터 8월 9일까지 총 4회차, 네이버 웹툰 스쿨은 지난달 16일부터 8월 14일까지 총 2회차로 운영된다.
이번 프로그램에는 총 500여 명의 전국 중∙고등학생이 참여하며 온라인 교육 및 1박 2일간의 오프라인 캠프가 진행된다. 이번 네이버 클립 스쿨 캠프에서는 네이버 클립 에디터 활용 방법 교육 및 클립 제작 실습, 네이버 웹툰 스쿨 캠프에서는 웹툰 기획 및 작화 실습을 진행하는 등 크리에이터가 갖춰야 할 실무 역량 중심의 교육을 지원한다.
특히 네이버에서 활동하는 현직 클립 크리에이터∙웹툰 작가가 직접 제작 노하우 강의와 집중 멘토링을 통해 생동감 있는 경험담을 공유하며 네이버 담당자가 청소년의 눈높이에서 실제 창작 과정에 대한 전문적인 조언을 제공하는 컨설팅도 제공된다.
또한 네이버는 창작자에게 무상으로 지원하는 공유 오피스 공간인 ‘네이버 스퀘어 종로’에서 캠프를 열어 청소년들이 네이버 스퀘어 내 스튜디오 및 영상 장비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공기중 네이버 교육센터장은 “MZ세대 사이에서 숏폼, 웹툰 크리에이터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는 만큼 청소년들이 보다 실무적인 역량 교육을 받고, 크리에이터 생태계 이해도를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q00006@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윤 대통령 영장실질심사 앞두고 尹 지지자들 서울서부지법 앞 결집
- 법원 "노웅래 '3억원 돈다발' 압수수색은 위법"
- 올겨울 '꽁꽁 언 한강' 못본다…장기간 추위 지속되지 않아
- 최 권한대행, 제주항공 참사 합동추모식 참석…"유가족 일상 복귀 지원"
- 경찰, 윤 대통령 구속심사 막아선 서부지법 앞 지지자들 강제해산
- 尹 대통령, 현직 대통령 최초로 구속심사 출석 예정
- 정용진 신세계 그룹 회장 "트럼프 장남 소개로 주요 인사 만날 것"
- 각국 정상, 트럼프 취임 앞두고 국제질서 격변 대비 움직임
- 한남4구역 시공사 오늘 결정…삼성·현대 증 승자는
- 무암, 생성형 AI 활용 한국 전래동화 프로젝트 착수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서학개미 美주식 보유 줄었다…미국 증시 과열 경계심 '고개'
- 2윤 대통령 영장실질심사 앞두고 尹 지지자들 서울서부지법 앞 결집
- 3법원 "노웅래 '3억원 돈다발' 압수수색은 위법"
- 4올겨울 '꽁꽁 언 한강' 못본다…장기간 추위 지속되지 않아
- 5최 권한대행, 제주항공 참사 합동추모식 참석…"유가족 일상 복귀 지원"
- 6경찰, 윤 대통령 구속심사 막아선 서부지법 앞 지지자들 강제해산
- 7부산도시공사, 하반기 1조2,981억 재정집행…98.36% 달성
- 8尹 대통령, 현직 대통령 최초로 구속심사 출석 예정
- 9정용진 신세계 그룹 회장 "트럼프 장남 소개로 주요 인사 만날 것"
- 10BNK부산은행 "한계를 뛰어넘는 새로운 도약 향해"…변화와 혁신 강조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