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AI 에어컨 흥행…판매량 전주比 50%↑
판매량 전주 대비 50%↑
스마트싱스 AI 절약모드

[서울경제TV=이수빈 인턴기자] 삼성전자는 지난주 인공지능(AI) 기능을 강화한 가정용 에어컨 판매량이 전주 대비 50% 이상 급증했다고 5일 밝혔다. 이는 일반 에어컨 스탠드형·벽걸이형, 무풍에어컨 스탠드형·벽걸이형, 창문형(가정용)·시스템 에어컨(가정용) 등 국내 일일 판매량을 집계한 결과다.
7월 전체 판매량도 전년 대비 두 자릿수를 증가율을 기록했다. 가정용 시스템 에어컨은 지난달 전년 대비 25%, 일반 무풍에어컨은 전년 대비 10% 이상 판매가 증가했다.
특히, 역대급 폭염이 시작되며 많은 소비자가 삼성전자 AI 무풍에어컨을 선택한 것으로 분석된다. 지난달 판매된 에어컨 중 80%가 무풍에어컨으로 나타났다. 삼성전자는 가정용 시스템 에어컨 전체 라인업에 무풍 기능을 탑재해 고객 수를 반영했다. 2024년형 '비스포크 AI 무풍 갤러리'는 전 모델이 에너지소비효율 1∼2등급을 획득했으며, 스마트싱스(SmartThings) AI 절약 모드로 상황별 맞춤 절전이 가능해 에너지 사용량을 최대 30%까지 절약할 수 있다.
이와함께, 삼성전자가 에어컨 설치 인력을 확대해, 구매 후 다음 날 바로 설치할 수 있다는 점도 소비자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전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삼성전자 AI 가전 중 에어컨 역시 스마트한 기능으로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며 "앞으로도 'AI 가전=삼성'이라는 공식을 넘어 '모두를 위한 AI' 비전을 완성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삼성전자는 오는 31일까지 전국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에어컨을 비롯한 가전, TV, 모바일, IT 등 17개의 다양한 품목을 최대 50%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삼성전자 AI 세일 페스타'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q00006@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HD현대건설기계, 인프라코어 합병은 강력한 성장 의지-신한
- "고객이 차량 UX 개발 참여"… 현대차그룹, 'UX 스튜디오 서울' 개방
- 신세계푸드, 창립 30주년 맞아 기념행사 대신 현장 점검
- 한국제지, 강남 책 축제서 브랜드 체험 이벤트 진행
- “한강 벨트→준강남권”…다음 타자는 ‘노들역트레시온’ 주목
- 아이리스브라이트, 글로벌 마케터 챌린지 기반 신규 전형 도입
- 삼성 가정용 시스템에어컨, 2명 중 1명 '거주 중 설치'
- 트럼프, 관세율 30~35% 거론하며 日 압박
- 대기업 78% "하반기 투자, 상반기와 비슷"…축소 13%
- 구글, '스마트폰 정보 무단수집' 4000억원대 배상 판결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대자보도시 광주' 정책브랜드로 알린다
- 2우리은행, 삼성카드와 함께 상품출시·공동 마케팅 나선다
- 3정종복 기장군수, 취임 3주년 맞아 군민과의 약속 실천 다짐
- 4광주시, '소상공인 특례보증'으로 골목경제 살린다
- 5케이뱅크, K-STABLE로 디지털자산 진출 박차…스테이블코인 상표권 12건 출원
- 6HD현대건설기계, 인프라코어 합병은 강력한 성장 의지-신한
- 7"고객이 차량 UX 개발 참여"… 현대차그룹, 'UX 스튜디오 서울' 개방
- 8김산 무안군수 "더 크게 뛰는 무안, 더 높아지는 삶 만들 것"
- 9신한금융, 10% 이상 가계대출 금리 일괄 인하…7만여 명 대상
- 10신세계푸드, 창립 30주년 맞아 기념행사 대신 현장 점검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