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 아울렛 플랫폼 ‘드립’, 본엔젤스벤처파트너스로부터 시드투자 유치

MZ 패션 아울렛 플랫폼 ‘드립(drrip)’ 론칭을 준비 중인 와이콤마(대표 선종석·김현중)가 본엔젤스벤처파트너스로부터 시드투자를 유치했다고 밝혔다.
와이콤마는 브랜디∙하이버∙오늘의카 출신들이 지난 1월 창업한 스타트업으로 선종석 와이콤마 대표, 김현중 대표, 김민근 이사는 패션 스타트업 브랜디의 사내 신사업이었던 남성 패션 플랫폼 '하이버'를 탄생시키고 성장시킨 주역이다. 이들은 2018년 남성 패션 플랫폼 '하이버'를 기획해 출시한 바 있으며, 2020년까지 빠른 성장을 견인했다.
와이콤마가 론칭을 준비 중인 ‘드립(drrip)’은 MZ세대 패션 브랜드의 경쟁력 있는 이월∙재고 상품을 모은 아울렛 플랫폼으로 큐레이션을 통해 감도있는 패션 브랜드를 입점시키고, 유저 스타일 콘텐츠를 통해 재고상품의 재발견을 창출하는 것이 특징이다.
와이콤마 선종석 대표는 “본엔젤스와 함께하게 되어 기쁘고 이번 투자유치를 시작으로 패션산업의 이월·재고 문제를 혁신해 나갈 것”이라며 “고물가 지속으로 인해 변화하는 소비 트렌드에 부합하는 새로운 패션 플랫폼을 제시하고, 빠른 성장을 만들어 가겠다”고 전했다.
김현중 와이콤마 대표는 "패션 브랜드에게 ‘드립(drrip)’은 브랜드 가치를 지키면서 재고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새로운 마케팅 채널”이라며 “일본어 버전을 동시 출시해 경쟁력 있는 이월∙재고 상품의 해외진출 발판으로도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민근 와이콤마 CBO는 “트렌드와 개성을 동시에 추구하는 복합 성향의 MZ세대는 ‘드립(drrip)’을 통해 다양한 스타일의 유저 콘텐츠를 즐기며 합리적인 쇼핑이 가능하다“며 “브랜드와 소비자 모두를 만족시키는 트렌디한 아울렛 플랫폼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한편 ‘드립(drrip)’은 2025년 1월 서비스 출시를 목표로 프로덕트 개발을 진행하고 있으며, 한국어 버전과 일본어 버전을 함께 준비하고 있다. 이를 통해 서비스 초기부터 한국뿐만 아니라 일본 패션시장까지 함께 공략할 계획이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도요타, 생산량 전망치 상향 조정…1000만대 가능성도
- 트럼프, 파월에 불만 표출…연준의장직 유지 질문엔 "아마도"
- 독일 "패트리엇 2기, 우크라이나 지원"
- 안규백 국방장관, 폴란드 K2 전차 현지 생산 공장 방문
- 빅터차 "트럼프, 무역합의 대가로 방위비 분담금 인상 요구할듯"
- 정부, 민생회복 소비쿠폰 불법 유통 특별 단속
- "디지털 자산 활성 기대"…비트마인에 몰린 서학개미
- 메가팩토리약국, 여름철 취약계층 건강 지원
- 다리 붓기 케어 브랜드 ‘레그랩’, 정제형 신제품 ‘라인포뮬러’ 출시
- 소비쿠폰 신청률 90%…재난지원금 때보다 하루 단축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조현, 美상원·백악관 인사와 면담…"전략적 경제 협력 심화"
- 2도요타, 생산량 전망치 상향 조정…1000만대 가능성도
- 3트럼프, 파월에 불만 표출…연준의장직 유지 질문엔 "아마도"
- 4김건희특검, '집사게이트' 의혹 IMS·사모펀드 대표 동시 소환
- 5독일 "패트리엇 2기, 우크라이나 지원"
- 6안규백 국방장관, 폴란드 K2 전차 현지 생산 공장 방문
- 7빅터차 "트럼프, 무역합의 대가로 방위비 분담금 인상 요구할듯"
- 8정부, 민생회복 소비쿠폰 불법 유통 특별 단속
- 9"디지털 자산 활성 기대"…비트마인에 몰린 서학개미
- 10"중학야구계 신흥 강호로 부상"…기장BC, '대통령기 전국중학야구대회' 첫 우승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