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동나비엔, 글로벌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상 ‘2024 에피어워드’ 본상

[서울경제TV=김민 인턴기자] 경동나비엔은 글로벌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시상식인 ‘2024 에피어워드(Effie awards)’에서 본상을 수상했다고 23일 밝혔다.
1968년 미국에서 시작된 ‘에피어워드(Effie awards)'는 광고 캠페인이 매출을 포함한 마케팅 목표 달성에 얼마나 기여했는지를 집중 평가해 시상하는 세계적인 권위의 광고제다. 경동나비엔은 캠페인 특성에 따른 여러 스페셜티(Specialty) 카테고리 가운데 ‘커머스&소비자-카테고리/판로 발전’ 부문에 나비엔 숙면매트 캠페인을 출품, 우수 마케팅 사례로 인정받아 브론즈(Bronze) 상을 받았다.
경동나비엔은 지난해 9월 온열매트(現 나비엔 숙면매트) 리뉴얼 시점에 맞춰 『숙면, 기술을 써!』 캠페인을 진행했다. 보조 난방기구로 인식되던 온열매트에 대한 소비자 인식을 변화시켜, 건강한 수면을 위해 꼭 필요한 ‘숙면 필수 아이템’으로 새롭게 포지셔닝 하기 위해서였다.
이를 위해 경동나비엔은 0.5도 단위의 정밀한 온도 조절과 듀얼온도센싱 등 사용자에게 최적의 숙면 온도를 제공하는 나비엔 숙면매트만의 기술을 TVC, 온·오프라인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재미있게 소구하며 기존 온열매트와 크게 차별됨을 어필했다. 더불어, 온수나 카본 등 구동 방식으로 분류하지 않고 ‘숙면의 가치를 높여줄 기술’의 여부로 제품 선택 기준을 재정립했다.
그 결과 경동나비엔은 캠페인을 통해 숙면에 대한 대중적 관심을 불러 모은 데 이어 가시적인 성과를 거뒀다. 나비엔 숙면매트의 판매량은 전년 대비 약 30% 늘었고, 당사 숙면매트 마케팅 플랫폼인 단꿈상점의 회원 가입자 수 또한 전년보다 56% 늘었다.
김용범 경동나비엔 영업마케팅 총괄임원은 “나비엔 숙면매트의 가치를 알리고자 했던 우리의 노력이 소비자들에게 인정받았고 이렇게 권위 있는 상까지 받게 돼 기쁘다.”라며, “올해도 숙면의 질을 한층 더 높여줄 업그레이드된 나비엔 숙면매트를 출시할 예정이며, 이에 맞춰 신규 캠페인도 기획 중이다.” 라고 밝혔다. /rlaalsmin423@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한주에이알티, 대구일색·꽃마름 브랜드로 고객 접점 확대
- 현대바이오랜드 "네슬레 헬스사이언스스토어 매출 성장"
- 롯데百, 가구 브랜드 '바이리네' 팝업스토어 오픈
- ‘월드 챔피언’ T1, IG와 한판 승부…승자에 관심 집중
- 청년다방, 추석 맞아 보육원 어린이들과 따뜻한 한끼 나눔
- '비철금속 거목' 故 최창걸 고려아연 명예회장 영결식 엄수
- 카카오게임즈, ‘로스트 아이돌론스 : 베일 오브 더 위치’ 정식 서비스
- 셀트리온, 안과 질환 복제약 '아이덴젤트' 美 허가
- KISEC 부산캠퍼스, 채용 연계형 보안 교육으로 지역 청년 취업 지원
- 발로란트 챔피언스 상하이서 개최…마스터스는 산티아고와 런던에서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완도해양치유센터, 추석 연휴 기간 방문객 3600명 돌파
- 2한주에이알티, 대구일색·꽃마름 브랜드로 고객 접점 확대
- 3현대바이오랜드 "네슬레 헬스사이언스스토어 매출 성장"
- 4롯데百, 가구 브랜드 '바이리네' 팝업스토어 오픈
- 5‘월드 챔피언’ T1, IG와 한판 승부…승자에 관심 집중
- 6청년다방, 추석 맞아 보육원 어린이들과 따뜻한 한끼 나눔
- 7경기도, 연천·가평 농어촌 기본소득 추진에 562억 원 지원
- 8남양주시, 한글날 맞아 ‘운허체’ 공개…시민 누구나 무료 사용
- 9최대호 안양시장, 박달 스마트시티 조성
- 10인천시, 가을마다 반복되는 은행나무 악취에 또 비상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