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오토케어, 자동차학과 무료 교육생 모집…“기술인력 양성”
경제·산업
입력 2024-08-29 11:17:29
수정 2024-08-29 11:17:29
이수빈 기자
0개

[서울경제TV=이수빈 인턴기자] 롯데오토케어는 서울특별시 중부·남부기술교육원과 협약해 신설한 남부캠퍼스 자동차 학과에서 2024년도 하반기 직업교육 훈련과정 무료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훈련과정은 올해 9월부터 내년 1월까지 총 5개월간 진행된다. 엔진 정비, 섀시 정비, 전기·전자 장치 정비, 현장 실무정비까지 자동차 정비에 관한 이론 및 실기를 종합적으로 훈련한다. 교육을 모두 이수하고 자동차정비기능사 국가자격증을 취득한 수료생에게는 롯데오토케어 정규직 채용 기회가 주어진다.
자동차 정비사를 희망하는 서울시민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교육비와 교재비, 실습비 등이 전액 무료다. 기숙사 및 숙식도 제공된다. 취약계층 수당이 지급되며 실업급여 수급도 가능하다. 국가기술자격 검정 응시료를 1회 지원받을 수 있는 혜택도 있다.
모집 기간은 9월 말까지이며 교육생 선발은 원서 접수 후 선착순 수시 면접으로 진행된다. 자동차정비기능사 또는 1종 보통 운전면허증 취득자를 우대한다.
이규필 롯데오토케어 대표이사는 “업계 최고의 차량 정비 노하우와 인프라를 활용한 전문직업훈련에 무료로 참여할 수 있는 기회인 만큼 많은 분들의 지원을 바란다”며 “미래 모빌리티 환경에 적합한 양질의 기술 인력을 확보하기 위해 대학 및 유관기관과 협력 이어갈 것”이라고 전했다. /sb4139@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