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클립, ‘클파원’ 챌린지 시작…“클립에 핫플 담아요”

[서울경제TV=이수빈 인턴기자] 네이버 클립은 하반기 '클립 특파원 챌린지'를 다음 달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챌린지는 MZ세대의 트렌드를 반영해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명소까지 창작 범위를 확대한 것이 특징이다. 지난 상반기에 진행된 클파원 챌린지는 약 8,000 개의 채널이 참여해, 다양한 장소를 소개하는 클립 총 21만 개가 만들어지며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이번 챌린지는 총 8회차로 진행되며 15일마다 주제가 변경된다. ▲1회차는 '캠퍼스 라이프 vs 오피스 라이프', ▲2회차는 '국내 여행 vs 해외 여행'으로, 참가자는 회차별로 제시되는 두 가지 주제 중 원하는 주제를 선택하거나 모두 참여할 수 있다.
챌린지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주제에 맞는 두 장소를 방문하고, 그 장소를 소개하는 두 개의 클립을 네이버TV나 블로그앱을 통해 업로드하면 된다. 업로드 시 장소 스티커와 해시태그 ‘#클파원챌린지’를 함께 사용해야 한다.
네이버는 이번 하반기 클파원 챌린지에 누구나 참여할 수 있도록 네이버TV의 채널 개설 절차를 간소화했다. 이제 별도의 승인 절차 없이 누구나 네이버TV채널을 개설해 창작 활동을 시작할 수 있다.
한편 장소 클립을 모아 제공하는 클립 스팟판은 맛집, 카페, 숙소, 가볼 만한 곳 등 지역별 핫플레이스를 탐색하고 현장 분위기를 체험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성장하고 있다.
김아영 네이버 클립 리더는 “클립은 다양한 네이버 플랫폼을 통해 추천돼 더 많은 사용자들과 연결될 수 있기 때문에 네이버 창작자분들이 한 단계 더 성장할 수 있는 기회로 주목 받고 있다”며 “클파원 챌린지를 통해 더 많은 창작자분들이 숏폼으로 일상을 기록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q00006@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하이테커, 중소기업 대상 ‘사내 AI혁신매니저’ 양성 교육 본격화
- 알멕, 자회사 AR알루미늄 지분가치 2680억 인정받아 투자유치
- 플랜, KOICA와 베트남 여성 경제적 역량 강화 사업 착수
- 스타리온, 2025년형 프리미엄 업소용 식기세척기 ‘S65HL’ 출시
- 신영, 지웰 엘리움 양주 덕계역 8월 분양
- 씽크에어, 제습기 여름 프로모션 실시…7월 한 달간 특별 혜택
- 롯데칠성음료, 크러시X캐리비안 베이 '크러시 페스티벌' 개최
- 네이버 플레이스, AI 기술 적용한 이미지 필터 도입
- 인천공항공사 "제2터미널 불법행위 경찰 수사 의뢰"
- 글로벌웰니스, '바이러스제로' 경기약사학술대회 참가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미국 '추상표현주의' 진면목 보여줄 전시회 ...이목 집중
- 2원주시 사칭한 허위 공문서 적발...“물품구매 사기 주의 당부”
- 3원주시, 시 승격 70주년 기념 ... 유튜브 콘텐츠 시리즈 ‘라떼 원주는 말이야’ 선보여
- 4BPA, 부산항터미널주식회사와 사회공헌 협력에 앞장
- 5원주시, 국·도비 확보 총력...21일 대책보고회
- 6신한투자증권, 2025년 하반기 경영전략회의 성료
- 7오늘이엔엠, 기묘한 손바뀜…새 대주주는 어디에?
- 8하이테커, 중소기업 대상 ‘사내 AI혁신매니저’ 양성 교육 본격화
- 9알멕, 자회사 AR알루미늄 지분가치 2680억 인정받아 투자유치
- 10플랜, KOICA와 베트남 여성 경제적 역량 강화 사업 착수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