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바이오협, 美 의약품 유통시장 진출 성공 지원 나선다

경제·산업 입력 2024-08-30 16:36:02 수정 2024-08-30 16:36:02 이혜란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국내 의약품 미국 유통시장 진출 전략 보고서’ 발간
5일 ‘미국 유통시장 진출전략 세미나’ 개최

[사진=한국제약바이오협회]

[서울경제TV=이혜란기자] 한국제약바이오협회는 한국의약품수출입협회와 공동으로 국내 의약품 미국 유통시장 진출 전략 보고서를 다음 달 5일 발간한다고 30일 밝혔다.

해당 보고서는 국내 제약사의 관점에서 미국 의약품 유통시장을 이해하고 시장 진출 및 수출 확대를 위한 다양한 진출전략을 제시하기 위해 마련됐다제작 기간만 약 7개월로미국 의약품 유통시장 정보를 총망라해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대표적으로 의약품별 이해관계자 간의 자금경로수명주기상업화 전략 등이 담겼다.

협회 관계자는 최근 국산 신약과 제네릭의 미국 진출 및 상업화가 진전을 보이면서 후발주자들의 도전이 이어지는 추세라며 이를 가속하기 위한 지원책의 일환으로 최신의 정보를 담은 보고서를 발간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협회는 이와 연계하여 같은 날인 5일 협회 4층 강당에서 미국 유통시장 진출전략 세미나도 개최한다보고서 총괄책임자인 아카디아’(ACADIA) 안세진 대표와 글로벌의약품시장전략컨설팅’(GPM)의 에드가(Edgar Sanchez Palacios, Ph.D.) 대표가 미국 유통 시장 개요 브랜드 의약품 상업화 전략 제네릭의약품&OTC의약품 상업화 전략 시장 트렌드 및 미국 진출 기업 사례 등을 주제로 발표한다세미나 이후에 이어지는 1:1 컨설팅에도 10개 기업이 참여할 예정이다.

세미나는 협회 회원사를 대상으로 진행되며신청접수는 9월 2일 17시까지 선착순 마감된다더 자세한 사항은 협회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노연홍 회장은 이번에 발간된 보고서가 국내 제약사들이 미국 시장에서 실질적인 플레이어로 도약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협회는 앞으로도 기업들이 해외 시장 진출 시 어려움이 있는 부분이 무엇인지 파악하고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프로젝트를 지속적으로 발굴·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해당 보고서는 9월 5일 이후 협회 홈페이지 디지털·도서 정보관-동향이슈 분석-시장동향분석에서 전자문서로 확인할 수 있다. /rann@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이혜란 기자

rann@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공지사항

더보기 +

이 시각 이후 방송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