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세우유 생크림빵, 땅콩버터 ‘스키피’와 손잡다…첫 콜라보 디저트 3종 출시

[서울경제TV=이혜연기자] 연세대학교 연세유업이 세계적인 땅콩버터 브랜드 '스키피(SKIPPY)'와 손잡고 연세우유 생크림빵의 첫 콜라보를 진행한다.
연세유업은 디저트 베스트셀러인 ‘연세우유 생크림빵’에 기존과는 다른 새로운 맛과 경험을 제공하고 제품 라인업을 다양화하기 위해 콜라보를 기획했다. 콜라보 브랜드인 스키피는 땅콩버터 고유의 고소하고 짭조름한 맛이 특징으로, 2023년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전국 판매액 기준 대한민국에서 땅콩버터 1등을 유지하고 있다.
연세유업은 스키피의 대표 상품인 ‘땅콩버터 크리미’를 활용해 땅콩버터의 깊고 고소한 풍미를 담아낸 ‘연세우유 피넛버터생크림빵’을 공개할 예정이다. 또한 ‘연세우유 피넛버터생크림떡’과 ‘연세우유 피넛버터크림롤케익’을 함께 출시해 총 3종의 디저트 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연세우유 피넛버터생크림빵’은 피넛버터 생크림과 땅콩 커스터드를 채워 단짠단짠의 맛을 즐길 수 있다. ‘연세우유 피넛버터생크림떡’은 쫀득한 떡 안에 꾸덕한 피넛버터크림이 가득 들어있어 쫄깃함과 고소함이 조화를 이룬다. ‘연세우유 피넛버터크림롤케익’은 버터밀크가 들어간 땅콩 크림과 스키피 땅콩버터 잼이 어우러져 한 입 가득 달콤하고 부드러운 맛을 느낄 수 있다. 제품 3종 모두 오는 4일 전국 CU 매장에서 한정 수량으로 판매될 예정이다.
연세유업 관계자는 “부드러운 연세우유 생크림과 글로벌 땅콩버터 브랜드 스키피의 고소한 땅콩버터의 조합은 다 함께 즐기기 좋을 것”이라며 “이번 디저트 콜라보를 시작으로 새로운 맛과 즐거움을 제공하기 위해 계속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hy2ee@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첨단인재 잡자"…정부초청 이공계 외국인 유학생 늘어난다
- 연말 비수기 접어든 분양시장…전국 1400여가구 공급
- 뉴욕증시, 틱톡 품은 오라클에 온기 확산…강세 마감
- 美 연구팀 "밤에 더 자주 깨는 어르신, 다음 날 인지수행 능력 떨어져"
- 전 세계 가상자산 해킹 절반이 北소행…中은 '세탁소'
- 李대통령 "겨울철 사각지대 국민 보호…난방비·먹거리 지원 확대"
- 소비자 체감경기 나아졌나…출생 증가세 지속도 관심
- 美해군, 트럼프 '황금함대' 새 전함 발주…"외국조선사도 활용"
- "AI 보안으로 클라우드 시장 잡자"…구글, 14조원 보안 파트너십
- 기아 하청노동자 '불법파견' 판단, 항소심도 유지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남원시, 유학생 1000명 시대 대비 '글로컬 공동체' 시동
- 2남원시, 2025년 국가기관 유치의 새로운 미래를 열다
- 3"첨단인재 잡자"…정부초청 이공계 외국인 유학생 늘어난다
- 4연말 비수기 접어든 분양시장…전국 1400여가구 공급
- 5뉴욕증시, 틱톡 품은 오라클에 온기 확산…강세 마감
- 6대구가톨릭대병원, 328g 극초미숙아 191일만에 퇴원
- 7영덕군의회, 제318회 제2차 정례회 폐회
- 8압량초등학교, 찾아가는 SW사회공헌 프로그램 '경산압량 방문형 SW캠프' 실시
- 9iM뱅크(아이엠뱅크), 2026 제 17기 iM뱅크 대학생 홍보대사 모집
- 10계명문화대, 대구·경북 전문대 최초 학생 대상 ‘오픈형 ChatGPT’ 무료 제공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