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Z 입맛 잡을 프리미엄 빵”…세븐일레븐, ‘세븐셀렉트 시그니처’ 선봬
[서울경제TV=김민 인턴기자] 세븐일레븐은 지난해 빵 매출이 전년 동기 30% 이상 상승했다고 11일 밝혔다.
올해 상반기에도 전년대비 20% 이상 상승하는 등 자체 프리미엄 베이커리 인기로 인해 전체 빵 매출은 계속 상승 곡선을 그리고 있다. 이러한 프리미엄 베이커리의 높은 인기에 세븐일레븐은 자체 PB 브랜드인 ‘세븐셀렉트’로 고품질 베이커리 제품을 출시했다. ‘세븐셀렉트 쏘스윗카스테라’와 ‘세븐셀렉트 버터크림 앙모스’를 비롯해 ‘세븐셀렉트 달달크림빵’까지 총 30여종의 자체 프리미엄 베이커리 상품을 운영 중이다.
이렇게 프리미엄 베이커리에 집중하고 있는 세븐일레븐이 이번엔 더욱 까다로운 입맛의 MZ 고객들을 사로잡기 위해 기존 보다 맛과 품질을 한단계 더 업그레이드한 ‘세븐셀렉트 시그니처’ 베이커리를 선보인다. ‘세븐셀렉트 시그니처’는 기존의 베이커리 보다 고품질 원재료와 차별화된 공정으로 전문점의 프리미엄빵과 비교해도 손색없는 맛과 식감을 내도록 만들었다. 세븐일레븐이 이번에 세븐셀렉트 시그니처로 출시하는 빵은 ‘세븐셀렉트 마롱호두단팥빵’과 ‘세븐셀렉트 바닐라빈슈크림빵’이다.
세븐일레븐은 고품질 빵을 찾는 MZ 고객들을 위해 자체 프리미엄빵 뿐만 아니라 일본과 프랑스의 수입 베이커리도 적극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올 초부터 일본 인기 베이커리 브랜드 ‘도쿄브레드’와 일본 카스테라 전문기업 ‘스위트팩토리’, 프랑스 프리미엄 베이커리 ‘파스키에’의 빵을 계속 선보여 편의점 빵을 즐겨 찾는 MZ 고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세븐일레븐은 편의점 빵에 대한 고객들의 니즈가 계속 증가하고 있는 만큼 향후 세븐셀렉트 시그니처 상품 확대와 고품질 해외상품 수입을 계속 늘려 나갈 계획이다.
이유진 세븐일레븐 간편식품팀 빵 담당 MD는 “최근 편의점빵은 프리미엄빵과 다양한 해외 인기 상품으로 MZ 세대들에게 베이커리 전문점 못지 않은 인기를 얻고 있다”며 “앞으로 프리미엄빵의 품질을 계속 업그레이드하고 다양하고 새로운 해외 빵 수입을 확대하는 등 고품질 빵을 계속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rlaalsmin423@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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