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2024 디지털고객경험지수(DCXI) 조사 은행부문 1위 선정
[서울경제TV = 이연아 기자] KB국민은행이 한국표준협회가 발표한 2024년도 디지털고객경험지수(DCXI)조사에서 은행 부문 1위에 선정됐다.
디지털고객경험지수는 한국표준협회와 고려대학교 경영대학이 기업의 디지털전환 역량과 수준을 고객의 경험 측면에서 평가하는 지표다.
이번 평가에서 KB국민은행은 정보 품질, 개인화 요인, 시스템 품질 등 전 항목에서 우수한 점수를 받아 은행 부문 1위로 선정됐다.
KB스타뱅킹은 지난 7월 기준 월간활성고객(MAU, Monthly Active User) 1,260만 명을 돌파한 KB국민은행의 대표 플랫폼이다. 국민은행은 KB금융그룹 계열사의 80여 개 핵심 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제공해 금융권 주요 슈퍼앱으로 자리매김했다고 밝혔다.
KB스타뱅킹은 주민등록증 모바일 확인 서비스, 각종 행정정보를 알려주는 국민비서 서비스, 공공증명서를 간편하게 발급·제출 가능한 전자증명서, 전국 공공도서관에서 사용이 가능한 책이음 이용증 등 생활 속에서 활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KB국민은행은 고객경험 만족도를 향상하기 위해 지속적인 KB스타뱅킹을 개선하고 있다고 밝혔다. 올해 상반기 약 7,000건의 앱 리뷰 분석을 통해 개선점을 찾아내 시스템 유지에 활용하고 있고, 현장 직원과 고객과의 소통 채널을 운영해 불편사항을 해결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KB스타뱅킹은 KB금융그룹의 대표 플랫폼으로서 소비자에게 더욱 향상된 서비스와 만족스러운 디지털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혁신을 거듭하겠다”고 말했다.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롯데카드, '오케이몰X디지로카' 카드 출시
- 삼성생명, '더간편한 다모은건강보험' 출시
- NH농협금융, 국내 부동산 주거 시장 현황 진단 · 위험요인 점검
- 우리銀, 1,500억원 규모 한국형 녹색채권 발행
- 현대해상, 전국 지점단위 분산형 신뢰스캔 구축
- 산림조합 건전성 ‘빨간불’…기업대출 연체율 2년새 5배 증가
- 급락장에서 18% 올라…바이오 쥔 개인투자자만 웃었다
- 삼성카드, '신세계 신백리워드 삼성카드' 출시
- 상조 시장 10조 시대...고객자금 '쌈짓돈' 우려는 여전
- 딥마인드플랫폼-클로버스튜디오, 한국관광평가연구원과 ‘K-Sky Zone’ 프로젝트 진행
주요뉴스
주간 TOP뉴스
- 1"여행 계획 짜고 해외 탐방 기회를"…아시아나항공, '드림윙즈' 서포터즈 모집
- 2롯데카드, '오케이몰X디지로카' 카드 출시
- 3HS효성 더클래스, ‘AMG Retail 시승 행사' 성료
- 4"중소기업도 로켓배송 사용"…중기중앙회·쿠팡·홈앤쇼핑 맞손
- 5네이버클라우드, 'AI 디지털교과서' 전략 세미나 개최
- 6한국타이어, '슈퍼패스트'와 24F/W 2차 컬렉션 출시
- 7국립청소년해양센터, 신임 조경래 원장 취임
- 8현대자동차, '더 뉴 캐스퍼' 출시
- 9LGU+ 황현식 사장, “AX 컴퍼니의 기본은 품질”
- 10SKI, 독자 개발 개인정보 관리 시스템 '위타'로 협력사 상생 도모
공지사항
더보기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