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노사 합동 '사랑나누기' 기부…"소외계층에 레이 지원"

[서울경제TV=이수빈 인턴기자] 기아 노사는 26일 서울 압구정 소재 브랜드 체험관인 Kia360에서 최진기 국내오너십사업부장 상무, 문은주 정비지회장, 김성이 한국사회복지협의회장, 유진희 한국사회복지협의회 나눔사업추진단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차량 및 장학금 전달식을 갖고 사회복지시설 및 교육기관에 레이 복지 차량과 장학금을 지원한다고 27일 밝혔다.
지난 2016년 시작돼 올해로 9년째를 맞은 이번 노사합동 사회공헌활동은 기아 노사의 다양한 기부 캠페인 가운데 하나로 매년 교통 및 교육 사각지대에 있는 이웃들에게 복지 차량 및 장학금을 지원해왔다.
기아 노사는 올해 기부한 레이 복지 차량 14대와 장학금을 포함해 9년 동안 레이 84대와 7천만원의 장학금을 전국 각지 사회복지시설과 교육기관에 전달했다.
올해는 교통사고 장애인들에게 의료·직업·심리 등 종합 재활 서비스를 제공해 복지 증진에 기여하는 한국교통장애인협회를 비롯해 전국 사회복지시설 13곳과 초·고등학교 2곳에 차량 및 장학금을 지원한다.
특히 레이 복지 차량은 복지단체 직원들의 업무용은 물론 노인, 아동, 장애인 등 이용자들의 자유로운 이동과 삶의 질 향상을 지원해 그 의미를 더할 계획이다.
기아 관계자는 “노사가 화합해 우리 주변 이웃들에게 작은 도움을 드릴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기아 노사는 신뢰와 화합을 바탕으로 상생의 가치 실현을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sb4139@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이그니터즈, 프리미엄 스프레드 브랜드 ‘크리미온’ 1일 론칭
- 한국가양주연구소, 화이트와인 감성 담은 전통주 ‘설화’ 시리즈 출시
- BMW그룹 코리아, 어프렌티스·아우스빌둥 발대식 통합 개최
- 카카오임팩트, ‘테크포임팩트 캠퍼스’ 개강 워크숍 개최
- NHN AD, 메타 미디어 부문 3년 연속 공식 인증
- 이롬넷,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쇼피파이'와 파트너 제휴
- 플레이타임중앙 공식 온라인 스토어, 9월 1일 오픈
- 제주항공, 특별한 기내 위스키 이벤트 진행
- '네이버 예약' 10주년 맞아 감사 이벤트 실시
- 네이버클라우드, 하이퍼클로바X 기반 AI 해커톤 성료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