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신사 “글로벌 3분기 거래액 전년比 2배↑”…첫 흑자 달성

[서울경제TV=이혜연기자] 무신사가 해외에서 주목받는 ‘K-패션’ 브랜드를 적극 알려 올해 3분기에 글로벌 스토어 거래액이 2배가량 증가하는 성과를 달성했다.
특히 2022년 하반기에 글로벌 서비스를 오픈한 이후 처음으로 분기 흑자까지 이뤄내며 비즈니스 효율성까지 갖추게 됐다.
무신사는 올해 3분기 글로벌 스토어 거래액이 전년 동기간 대비 약 2배 증가한 것으로 확인했다. 월별로 살펴보면 7월에 124%로 2배 이상 늘었고 8월과 9월에 각각 90%, 64% 가량의 성장세를 이어갔다.
지역별로 보면 우리나라와 지리적으로 가깝고 한국 패션 브랜드에 관심이 많은 일본에서의 관심이 높은 편으로 나타났다. 3분기 일본 거래액 성장률은 120% 이상으로 전체 글로벌 스토어 성장률을 상회한다. 또 미국에서의 무신사 글로벌 스토어 3분기 거래액도 전년 동기간과 비교해 80% 이상 증가했다.
무신사 글로벌 스토어 회원 수가 빠르게 늘어나는 것에서도 K-패션 흥행을 엿볼 수 있다. 올해 3분기 기준 무신사 글로벌 스토어 누적 회원 수는 전년 동기 대비 3배 이상 증가했다. 이는 해외 고객들이 한국 여행 기간에 무신사 스탠다드 및 무신사 스토어 편집숍 등의 오프라인 매장에서의 경험을 바탕으로 신규 가입하는 경우가 늘고 있는 것으로 볼 수 있다. 동시에 무신사 글로벌이 일본, 대만 등에서 진행한 팝업 스토어를 비롯한 현지화된 마케팅 활동을 강화한 결과 회원 수도 늘고 있는 추세다.
무신사 글로벌 스토어가 올해 3분기에 첫 흑자를 달성한 점도 고무적이다. 무신사가 2022년 하반기에 일본, 미국, 태국 등 13개 지역 현지 고객들이 이용할 수 있는 무신사 글로벌 스토어를 오픈한 이후 분기 흑자를 기록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입점 브랜드의 해외 시장 진출 과정에서 마케팅, 물류, CS 등에 대한 전반적인 투자를 강화하고 운영 효율성을 제고한 결과 수익성까지 갖추게 된 것이다. 향후 물류를 포함한 운영 시스템 전반의 효율화를 바탕으로 안정적으로 수익이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무신사는 글로벌 스토어에서도 시즌별 맞춤형 기획전을 진행하며 해외 고객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지난 7월에 ‘SS 시즌 오프(Season off)’를 시작으로 8월 ‘백 투 스쿨(Back to School)’과 9월 ‘뉴 시즌(New Season)’ 프로모션을 진행해 상대적 비수기인 3분기에 입점 브랜드의 해외 거래액 확대에 기여했다.
무신사 관계자는 “비용이 많이 수반되는 해외 시장 진출 과정에서 2배 이상 거래액 성장률과 흑자를 동시에 달성했다는 점은 장기적으로 안정을 꾀할 수 있는 명확한 사업 구조를 갖춘 것으로 볼 수 있다”며 “K-패션 브랜드들이 해외로 판로를 적극 개척해내고 더불어서 글로벌 브랜드들과도 파트너십을 강화해 지속 가능한 성장에 초점을 맞출 것”이라고 말했다. /hy2ee@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대법원, 형사소송규칙 개정…이재명 사건재판도 영향
- 미·중 AI 패권 경쟁 격화…中 빅테크들, 투자 '러시'
- 북한, 올해도 자금세탁·테러자금 '고위험국' 지정
- 정부, 日 '다케시마의 날' 행사 항의…"즉각 폐지 엄중 촉구"
- 글로벌 제약사들 대표 만난 트럼프 "미국서 생산 않으면 관세"
- 오세훈 "절박한 심정으로 서울시 조기 추경"
- 트럼프, 찰스 브라운 합참의장 전격 경질…후임 곧바로 지명
- 트럼프, 외국 디지털 규제 조사 대응…韓도 영향 받을까
- 野지도부, '尹파면 촉구대회' 개최…이재명 "주권자 힘 보여달라"
- 조태열, G20 계기 7개국 연쇄 양자 회담 개최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현대해상, 작년 순익 1조307억원 '역대 최대'…전년比 33.4%↑
- 2한화손보, 작년 순이익 3823억…전년 대비 31.5%↑
- 3최철규(저축은행중앙회 경영지원부장)씨 부친상
- 4강기정 시장, 주한 일본대사와 우호협력 논의
- 5광주 서구의회 임성화 의원, ‘청소년 복합체육시설’조성 제안
- 6함평군‧전남도‧(주)동우, 67억원 규모 투자협약 체결
- 7대법원, 형사소송규칙 개정…이재명 사건재판도 영향
- 8미·중 AI 패권 경쟁 격화…中 빅테크들, 투자 '러시'
- 9북한, 올해도 자금세탁·테러자금 '고위험국' 지정
- 10정부, 日 '다케시마의 날' 행사 항의…"즉각 폐지 엄중 촉구"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