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전지적 친구 시점’ 캠페인 진행

[서울경제TV=김혜영기자]카카오는 10월 4일 동물의 날을 기념하여 10월 2일부터 31일까지 ‘전지적 친구 시점’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카카오톡 이용자들은 ‘전지적 친구 시점’ 캠페인 페이지에서 친구에 대한 간단한 테스트 문항에 답변하고 친구를 위한 하나 뿐인 동물 캐릭터를 만들 수 있다. 테스트 질문에 대한 답변을 바탕으로 친구의 이미지와 성격 등을 반영한 ‘유쾌한 트렌드세터 카피바라’, ‘감성적인 다정왕 혹등고래’ 등 캐릭터를 손쉽게 만들 수 있으며, 캐릭터에 다양한 꾸미기 요소들을 추가 적용하여 개인화할 수 있다. 이번 캠페인은 카카오톡 이용자들이 친구의 동물 캐릭터를 만들고 공유하는 과정에서 새롭고 즐거운 방식의 소통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한다는 취지다.
친구를 위한 캐릭터가 만들진 후에는 카카오톡 채팅방이나 카카오톡 ‘펑’을 통해 공유하고, 카카오톡 프로필로 지정하는 등 친구들과 다양한 방식으로 소통할 수 있다. 친구가 선물해 준 캐릭터 프로필을 인증할 경우, 동물단체 기부에도 참여할 수 있다.
카카오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은 카카오 주요 창작자인 이모티콘 작가 6인과의 협업으로 만들어진 수 백 개의 캐릭터를 발견하고, 취향에 맞게 꾸밀 수 있어 세상에 하나뿐인 캐릭터를 선물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라며, “카카오톡 이용자들이 일반적인 메시지 대화를 넘어 다양하고 재미있는 방법을 활용하여 친구들과 소통하는 경험을 나눌 수 있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hyk@sea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모두벤처스, 첫 소득공제형 채권 만기 상환 완료…안정적 투자 운용 입증
- GC녹십자의료재단 ‘대한임상화학회 2025년 추계학술대회' 성료
- 유한양행, 일반의약품 탈모 치료제 ‘유한미녹펜겔’ 출시
- 장영기 세원하이텍 대표, ‘2025 올해를 빛낸 인물’ 대상 수상
- 헬스테크 디자인 선도 고디자인, 'KES 2025' 참가
- 현대자동차, 美 TIME지 선정 '세계 최고 기업' 韓 기업 중 1위
- 한화에어로스페이스, 협력사 임직원 가족과 ‘상생 아트 페스타’ 개최
- 중등 인강 엠베스트, 개인 맞춤 AI 스마트 학습 앱 제공
- 메리몽드, 라인프렌즈 미니니와 에이블리서 스페셜에디션 론칭
- 정의선 회장, 트럼프 대통령과 회동…"APEC 방한 기대 갖고 준비 중"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장흥군, 70여 년 만의 6.25 전쟁 영웅 귀환
- 2모두벤처스, 첫 소득공제형 채권 만기 상환 완료…안정적 투자 운용 입증
- 3비에이치아이, 올해 신규 누적 수주 1조5000억원 돌파
- 4GC녹십자의료재단 ‘대한임상화학회 2025년 추계학술대회' 성료
- 5유한양행, 일반의약품 탈모 치료제 ‘유한미녹펜겔’ 출시
- 6보성군, 가을밤 열선루서 '2025 국가유산 야행' 24일 개막
- 7여순10·19사건 77주년 국제학술심포지엄, 여수서 열린다
- 8지니언스, 중동 ICT 전시회 '자이텍스 두바이 2025' 성료
- 9공영민 고흥군수 "'365 군민소통폰'은 군민과 열린 소통 창구"
- 10'평택 최대 규모 ' 이충게이트볼장 준공식 가져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