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차코리아, ‘XC40 블랙 에디션’ 7분만 완판
경제·산업
입력 2024-10-15 17:32:27
수정 2024-10-15 17:32:27
김민 기자
0개

[서울경제TV=김민 인턴기자] 볼보자동차코리아는 글로벌 베스트셀링 컴팩트 SUV ‘XC40 블랙 에디션(Black Edition)’을 온라인 판매 시작 7분 만에 전량 판매했다고 15일 밝혔다.
지난해 출시한 XC40 세이지 그린 에디션과 올해 상반기 출시한 XC40 다크 에디션이 온라인 판매 시작 각각 3분, 4분 만에 완판된 가운데 이번 XC40 블랙 에디션도 97대가 7분 만에 전량 판매되면서 컴팩트 SUV 세그먼트에서의 높은 인기를 다시 한번 입증했다.
이번에 완판된 XC40 블랙 에디션은 올해 2월 글로벌에서 세계 최초 공개된 한정판 모델로 최상위 울트라(Ultra) 트림을 바탕으로 블랙 에디션만의 디테일을 담은 것이 특징이다. 외관은 오닉스 블랙(Onyx Black) 단일 컬러로 전면부 아이언 마크 로고, 후면부 레터링에 크롬 대신 블랙 장식을 적용했으며, 20인치 5-스포크 블랙 하이그로시 휠과 루프 스포일러 등으로 매력을 추가했다.
인테리어는 드리프트 우드(Drift Wood) 소재 대신 커팅 엣지(Cutting Edge) 알루미늄 데코가 적용됐고 블랙 에디션에 어울리는 가죽 소재의 블랙 기어노브, 차콜 컬러의 시트 등이 적용됐다. 여기에 볼보의 최첨단 안전 기술과 프리미엄 편의 사양과 함께 ‘통합형 티맵 인포테인먼트 시스템’도 탑재돼 상품성과 편의성을 높였다. 15년 무상 무선 업데이트(OTA)와 디지털 서비스 패키지 5년 이용권 등은 ‘타면 탈수록 새로운 차’의 경험을 제공한다.
이윤모 볼보자동차코리아 대표는 “볼보의 안전 기술 및 프리미엄 편의 사양과 블랙 에디션만의 디테일을 모두 담은 XC40 블랙 에디션에 뜨거운 관심을 주신 것에 대해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볼보자동차만의 스웨디시 감성과 매력을 가진 다양한 한정판 모델을 선보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rlaalsmin423@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현대카드, 대한항공 '밀리언 마일러' 전용 메탈 플레이트 공개
- 한국앤컴퍼니, 전 구성원 소통하는 '프로액티브 콘서트' 개최
- 하이트진로, 뉴질랜드산 ‘드라이랜드 소비뇽 블랑’ 출시
- 어댑트 "쌀 활용 홈케어 마스크팩, 스킨케어 트렌드 자리잡아"
- 올에프엔비, '족발야시장&무청감자탕' 42개 매장 론칭
- 아이나비시스템즈, Lv. 4 자율주행 기술 개발 성과 선보인다
- KGM, 中 체리자동차와 SUV 공동 개발
- 컨츄리시티즌, 함께일하는재단에 로컬 활성화 기부금 전달
- SK케미칼, 유디엠텍과 AI 기반 안전 관리 시스템 공급 계약
- "주주와 약속 실천"…셀트리온, 500억원대 자사주 전량 소각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현대카드, 대한항공 '밀리언 마일러' 전용 메탈 플레이트 공개
- 2한국앤컴퍼니, 전 구성원 소통하는 '프로액티브 콘서트' 개최
- 3하이트진로, 뉴질랜드산 ‘드라이랜드 소비뇽 블랑’ 출시
- 4어댑트 "쌀 활용 홈케어 마스크팩, 스킨케어 트렌드 자리잡아"
- 5올에프엔비, '족발야시장&무청감자탕' 42개 매장 론칭
- 6아이나비시스템즈, Lv. 4 자율주행 기술 개발 성과 선보인다
- 7KGM, 中 체리자동차와 SUV 공동 개발
- 8담양군수 선거 등 4·2 재보궐선거 시작
- 9컨츄리시티즌, 함께일하는재단에 로컬 활성화 기부금 전달
- 10DS투자 "조선업, 경기 민감주 아닌 구조적 성장 기대"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