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영홈쇼핑, 배추 대란 속 포장김치 매진 행진
경제·산업
입력 2024-10-18 10:33:34
수정 2024-10-18 16:36:31
김민 기자
0개
4주 연속 공영몰 검색어 1위 '김치'

[서울경제TV=김민 인턴기자] 공영홈쇼핑은 9월 1일부터 10월 14일까지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포장 김치 상품의 주문수량은 11만건으로 약 48억 원 가량의 판매고를 올렸다고 18일 밝혔다.
이 기간 방송한 10번의 포장김치 생방송 중에는 7번이 매진을 기록했다. 배추, 무 등 주요 김장 재료의 가격이 급등하면서 김치의 수요가 늘어난 것으로 풀이된다.
특히 ‘배추대란’이 본격화된 9월 마지막 주 이후 편성된 4번의 김치 방송은 연달아 매진을 기록했다. 9월 1일부터 10월 14일까지 방송으로 판매된 김치 8만건 중 ‘미리주문’만 1만건에 달했다. 9월 2주차부터 4주 연속 공영홈쇼핑 온라인 몰의 검색어 1위도 ‘김치’가 차지했다. 최근 한 달간 ‘김치’ 관련 키워드를 검색한 횟수만 10만회를 넘어섰다.
김치 상품의 수요가 높아진 가운데 공영홈쇼핑은 정기적으로 포장김치 상품을 방송할 예정이다. 오는 20일 오후 10시에는 공영홈쇼핑 김치 1위 브랜드인 ‘도미솔김치’를 방송한다. 포기김치 6kg, 총각김치 2kg, 갓김치 2kg의 3종 세트 상품과, 포기김치 10kg 단일 구성 상품을 판매한다. 방송일 기준 3일 이내 제조해 갓 담근 새 김치를 맛볼 수 있다.
공영홈쇼핑 관계자는 “포장김치의 품귀 현상으로 인한 어려움을 조금이나마 해소하고자 이번 방송을 준비했다”며, “밥상에 빼놓을 수 없는 김치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도록 준비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rlaalsmin423@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한국타이어 후원, WRC ‘이탈리아 사르데냐 랠리’ 개최
- KAI, 필리핀 국방부와 FA-50 추가 12대 수출계약 체결
- 람보르기니, 車 브랜드 최초 ‘드림핵 댈러스’ 참가
- S-OIL, ‘공공기관 유류공급 협약주유소’ 지도 서비스 도입
- 제주항공, 반려동물 동반 여행 서비스 강화
- 티웨이항공, 바다의 날 맞이 제주서 해양정화활동 진행
- JW중외제약, 피부 진정 성분 더한 ‘에스로반 연고’ 신제품 출시
- [이재명 대통령 당선] 부동산 시장 안정 시급…공급 청사진 나올까
- [이재명 대통령 당선] 코스피 3000 기대감 모락모락…"주주권익·지배구조 개선"
- [이재명 대통령 당선] 경제 살리기 속도…"美 관세대응 급선무"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KB국민카드, 개인사업자 전용 ‘사장님든든 기업카드’ 출시
- 2신한은행, ‘야구볼 땐 땡겨요 타임’ 이벤트 진행
- 3부산시, 세계 스마트도시 평가 12위·아시아 2위에 올라
- 4NH농협은행, 모바일 외국인 신분증 서비스 확대
- 5케이뱅크, ONE 체크카드 ‘침착맨 에디션’ 한정판 출시
- 6한국타이어 후원, WRC ‘이탈리아 사르데냐 랠리’ 개최
- 7KAI, 필리핀 국방부와 FA-50 추가 12대 수출계약 체결
- 8엔에스이엔엠, 외교컬쳐클럽과 MOU…"AI·엔터 융합 박차"
- 9코스피 1% 넘게 올라 2730대 출발…코스닥도 강세
- 10람보르기니, 車 브랜드 최초 ‘드림핵 댈러스’ 참가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