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리인하에 온기 도는 주거형 오피스텔…‘풍무역 푸르지오 시티’ 관심
경제·산업
입력 2024-10-29 10:37:55
수정 2024-10-29 10:37:55
정창신 기자
0개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한국은행이 3년 2개월 만에 기준금리를 0.25% 인하를 단행하면서 부동산 시장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대출 금리 부담이 완화되면서 부동산 시장에 대한 활기가 이어질 것이라는 전망이 나온다.
기준금리 인하는 통상 부동산 시장의 활기로 이어져 왔다. 대출을 통해 부동산 매수에 나서는 수요자들의 금리 이자 부담이 낮아지면서, 시장 진입이 활발해지기 때문이다.
한 부동산 전문가는 “이미 한국경제인연합회는 한국은행의 이번 금리 인하 발표를 두고, 가구당 이자 상환 부담액이 평균 약 21만원 감소할 것으로 보인다는 평가를 내놓기도 했다”며 “이번 기준금리 인하로 부동산 시장의 활황세는 더욱 거세질 것이라는 게 업계의 중론”이라고 전했다.
◇“오피스텔 시장, 아파트 대비 대출 규제 등 자유로워”
그런 가운데 이번 기준금리 인하 수혜는 아파트보단 오피스텔이 더 클 것이라는 전망이 나와 눈길을 끈다. 아파트에 비해 상대적으로 대출 규제 등에서 자유롭고, 예금이자 대비 임대수익의 장점이 부각되면서 투자자들의 유입까지 기대할 수 있어서다.
한 업계관계자는 “오피스텔 시장은 원룸 중심의 수익형 오피스텔 외에도 주거형 오피스텔은 계속해서 고점을 경신하는 아파트와 달리 진입하기에 상대적으로 수월하다는 인식이 있어 주거형 오피스텔의 매력도도 커질 것으로 보인다”라며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주거 수요의 유입이 예상되면서, 주거형 오피스텔 시장에도 온기가 돌 것”이라고 말했다.
이는 이미 시장에서도 확인되고 있다. 실제 서울을 시작으로 지난 3분기 오피스텔 매매가격이상승 전환한데 이어 주요 오피스텔의 신고가가 잇따르고 있다. 이러한 분위기에 수도권 주요 입지에 들어서는 주거형 오피스텔에 대한 관심이 재점화되면서, 수요자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대표적으로 서울지하철 5호선 연장 호재로 달아오르고 있는 김포시에서는 이러한 5호선 연장의 최대 수혜 단지로 떠오른 주거형 오피스텔 ‘풍무역 푸르지오 시티’가 마지막 잔여분의 동호수 지정 선착순 계약이 빠르게 소진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풍무역 푸르지오 시티 관계자는 “5호선 연장 호재에 금리 인하 수혜까지 더해지면서 계약 문의가 잇따르고 있는 상황”이라며 “단지는 이러한 호재 외에도 풍무역이 가까운 입지적 장점과 함께 수요자들의 자금 부담을 추가적으로 줄일 수 있는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는 점에서도 만족도가 높아 실 계약도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풍무역 푸르지오 시티는 풍무역 일대에 형성 중인 총 5,179세대 규모의 푸르지오 브랜드 타운 중에서도 2031년 5호선 연장 개통이 추진되고 있는 김포골드라인 풍무역이 제일 가까운 입지를 갖췄다.
이에 따라 풍무역을 손쉽게 이용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서는 2정거장 거리에 위치한 김포공항역에서 지하철 5호선과 9호선, 공항철도 환승을 해 마곡지구, DMC, 여의도, 광화문, 강남 등 서울 주요 업무지역으로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을 전망이다.
또한 단지는 수요자들의 자금 부담을 줄여주는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계약금 5%와 1차 계약금 500만원 정액제를 적용해 수요자들의 초기 자금 부담을 줄였다. 여기에 중도금 전액 무이자 혜택도 제공한다. 이에 따라 계약자는 분양가의 5%에 해당하는 금액만 내면 입주시까지 추가적인 자금 부담 없이 분양을 받을 수 있다는 게 분양관계자의 설명이다. 이 밖에도 단지는 계약자에게 계약축하금도 전달하고 있어 시선을 끈다.
한편 풍무역 푸르지오 시티는 김포시 풍무동 일원에 지하 4층~지상 10층, 1개 동, 전용면적 64~82㎡ 총 288실 규모로 조성된다.
마지막 잔여분에 대한 동호수 지정 선착순 계약은 견본주택에서 진행 중이며, 견본주택은 현장 인근인 김포시 풍무동 일원에 마련돼 있다. /csjung@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우리는 하나”…진에어·에어부산·에어서울 합동 등반 대회
- 에몬스, 산업인력공단서 감사패…“국제기능올림픽 지원 공로”
- 함께일하는재단, ‘소셜벤처의 기술혁신과 글로벌 진출 전략’ 웨비나
- LS일렉트릭, 1분기 영업익 873억원…전년비 6.9% 감소
- 한국타이어, 중대형 카고 트럭용 타이어 출시
- HS효성첨단소재, 친환경 고성능 탄소섬유 개발 박차
- "크보(KBO)빵 없어 못 판다"…팬심 자극하는 ‘야구 마케팅’
- 포스코그룹, 현대차그룹과 미래 모빌리티 시장 선도 '맞손'
- LG전자, 텀블러 세척기 출시…"스벅 등 B2B 신사업 영역 확장"
- 호반호텔앤리조트, 지구의 날 맞아 ‘아일랜드 오션 러닝’ 행사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윤병태 나주시장, '봉황면, 미래는 청년 책임' 주제 간담회
- 2"옷깃만 스쳐도 관련주?"…대선판 달아오르자 정치테마주 '들썩'
- 3“우리는 하나”…진에어·에어부산·에어서울 합동 등반 대회
- 4에몬스, 산업인력공단서 감사패…“국제기능올림픽 지원 공로”
- 5무안군, 뱀장어 치어 6000마리 영산강 방류
- 6여수시, GS칼텍스 노사·여수광양항만공사와 취준생 후원
- 7광주경찰청-광주CS호텔, '가족기능 회복지원' 행사 개최
- 8여수시,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MICE 도시 분야 1위
- 9광양시, '2025 환경협 정기총회'…탄소중립 등 추진
- 10순천시, AI 도입해 따뜻한 스마트 도시로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