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을진(進)캠핑장, 고객 만족도 설문조사 결과 발표
문화·생활
입력 2024-10-31 16:04:37
수정 2024-10-31 16:04:37
정의준 기자
0개

인천 서구에 위치한 노을진(進)캠핑장이 캠핑장 이용객을 대상으로 고객 만족도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이용 만족도가 99%에 달했다고 밝혔다.
노을진캠핑장 자체적으로 조사한 해당 설문조사는 캠핑장 운영에 따른 만족도를 분석해 불만사항을 개선하고 이용객 중심의 캠핑장 조성을 위한 의견 청취를 위해 진행됐다.
조사는 9월 28일부터 10월 11일까지 이용객 200여명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설문은 성별, 거주지 등 기초조사와 캠핑장 이용, 직원 친절도, 시설관리, 안전성 등의 내용으로 실시했다.
기초조사 결과 응답자 성별은 여성 54%, 남성 46%, 연령대는 40대 41%, 30대 39% 순으로 많았으며, 가족단위 이용객이 72%로 주를 이뤘다. 지역별로는 인천 서구 주민이 48%, 서구 외 인천시민 27%, 서울시민 12% 등의 순으로 인천시민의 비중이 높은 것으로 확인됐다.
캠핑장 이용 관련 설문에서는 캠핑장 전반에 대한 만족도 질문에 매우 만족 69%, 만족 30%로 응답자의 99%가 만족한 것으로 조사됐으며, 직원 친절도는 매우 친절 72%, 친절 26%, 화장실, 개수대 등 편의시설 청소 및 관리 상태는 매우 만족 65%, 만족 33%, 치안 등 캠핑장 안전에 대해서는 매우 안전 69%, 안전 30%으로 조사됏다. 재방문 의향을 묻는 설문에는 응답자의 100%가 재방문 하겠다고 답했다.

또한 이용객 중심의 캠핑장 조성을 위한 설문에서 캠핑장에 추가되었으면 하는 편의시설은 카페 58%, 바베큐장 18%, 캠핑용품점 10% 등의 순으로 조사되어 이용객 과반수가 카페와 같은 편의시설을 희망했다. 캠핑장에서 진행 중인 사회공헌활동에 대해서는 매우 필요 59%, 필요 34%, 보통 5%, 불필요 1%로 나타나 긍정적인 반응을 확인할 수 있었다.
노을진캠핑장 운영 케이워터운영관리 관계자는 “지난 2020년 캠핑장 운영 초창기부터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와 장기간에 걸친 캠핑장 하자보수공사 등으로 운영상 매년 적자가 쌓이는 등 힘든 시간을 겪어왔다”며 “만족도 조사 결과가 보여주는 바와 같이 많은 이용객이 만족하며 즐길 수 있는 캠핑장이 되기 위해 아낌없이 지원하고 힘써왔다”고 전했다.
이어 “인천시를 대표하는 캠핑장으로 현재의 수준에 안주하지 않고 지속적으로 이용객 의견을 조사·반영하여 개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이상지질혈증 패싱'은 언제까지…고혈압·당뇨처럼 제도적 지원을
- 아리바이오, ‘경두개 음향진동자극’ 인지기능개선 결과 국제학술지 발표
- 가톨릭대 서울성모병원, 제25대 이지열 병원장 취임식 성료
- “국민 80%, 치매 치료 신약에 대해 ‘잘 모른다’”
- 서울대병원 "삼중음성유방암, 맞춤형 면역치료로 종양 성장 억제"
- 방탄소년단 RM, 고려대의료원에 1억 원 쾌척
- 고려대 보건대학원 최고위과정, ‘헬스케어퓨처포럼 제4기’ 입학식 개최
- 美 뉴스위크 "세계 톱10 암병원…삼성서울 3위·서울아산 4위"
- 경희대병원 권병수 교수, ‘글로벌 의사과학자 양성사업’ 최종 선정
- 유전성 유방암, BRCA 유전자 변이로 발생…25세부터 검진 받아야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제62회 전북특별자치도민체육대회 고창서 팡파르…3일간 뜨거운 열전
- 2옴니보어와 문화다양성Ⅰ: 창조적 공존의 가치
- 3영진전문대, 해외취업 대학 1위 '우뚝'. . .해외취업한 선배들 모교 찾아 장학금 기탁
- 4풀무원, 혈당 부담 없는 ‘지구식단 찰곤약 떡볶이떡’ 출시
- 5대구보건대, 느린학습자 청년과 함께하는 ‘DHC 슬로우브루’ 부스 운영
- 6대구보건대, 한·중 치과산업 분야 글로벌 인재 양성 SUMMIT 2025 개최
- 7대구보건대, 기술사관 육성사업 ‘3D프린터운용기능사’ 교육 과정 운영
- 8대구과학대, 유학생 대상 ‘2025 대구 시티투어’ 실시
- 9현대차, ‘H-스타일리스트’ 와 함께 넥쏘 SNS 콘텐츠 공개
- 10CGV, ‘쓰레기패션쇼’ 캠페인 G-LIGHT 송출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