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춘천레저·태권도조직위원회, 세계적 사이클 스타 피터 사간과 함께하는 ‘2024 승리를 향한 퍼레이드 춘천’ 후원

전국 입력 2024-10-31 17:02:14 수정 2024-10-31 17:02:14 강원순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재)춘천레저·태권도조직위원회(이하 조직위)가 세계적인 사이클링 스타 피터 사간(Peter Sagan)과 함께하는 '승리를 향한 퍼레이드' 행사를 후원한다고 31일 밝혔다.[사진=더바이크]
[춘천=강원순 기자](재)춘천레저·태권도조직위원회(이하 조직위)가 세계적인 사이클링 스타 피터 사간(Peter Sagan)과 함께하는 '승리를 향한 퍼레이드' 행사를 후원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오는 11월 2일 춘천 송암스포츠타운에서 개최되며, 로드자전거를 사랑하는 레저인들이 참가해 스포츠 정신과 라이딩의 즐거움을 공유하는 특별한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피터 사간은 프랑스 최대 규모의 자전거 대회인 투르 드 프랑스에서 7번의 우승과 3번의 로드 사이클 월드챔피언십을 달성한 슬로바키아 출신의 선수로 100년에 한번 나올까하는 재능을 갖은 선수라고 평가받는 최고의 스프린터이다. 

스페셜라이즈드는 아시아퍼시픽 10개 국가를 대상으로 지난 4월부터 'Together We Ride'챌린지를 진행한 결과 한국참가자 5,000여명이 한달간 500km 라이드를 성공하여 전체 1위를 차지했다.

이에 스페셜라이즈드의 전속 모델 피터사간이 대한민국 로드자전거 레저인들을 만나기 위해 선물처럼 춘천에 오는 특별한 라이드 행사가 개최된 것이다. 

이번 퍼레이드는 62km 코스를 춘천의 아름다운 가을 풍경을 배경으로 참가자들과 피터 사간이 함께 달리게 된다. 특히 팬서비스를 위한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으로 1,000명의 참가자들을 설레게 한다. 

조직위는 이번 후원을 통해 춘천이 자전거 관광 중심지로 도약할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

조직위 관계자는 “조직위는 BMX레이싱, BMX프리스타일, 자전거마라톤 대회를 개최하여 매년 가을 모든 종류의 자전거는 춘천으로 오도록 3년째 사업을 이어가고 있다. 세계적인 스타 피터 사간과 함께하는 이번 행사는 춘천의 자전거 레저 문화를 세계적으로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전하며 “앞으로도 자전거를 활용한 다양한 이벤트와 관광상품을 만들어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k10@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강원순 기자

k10@sead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공지사항

더보기 +

이 시각 이후 방송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