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YM헬스케어, 경기도 교육청과 함께 학생 불균형 체형 예방 사업 참여
경제·산업
입력 2024-11-05 07:37:35
수정 2024-11-05 07:37:35
정의준 기자
0개
헬스케어 전문 기업 SYM헬스케어가 경기도 교육청과 함께 학생 불균형 체형 예방 사업에 적극 참여하고 있다고 전했다.
SYM헬스케어는 체육 활동과 관련된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교실 내 설치 가능한 기기와 체계적인 교육 자료를 통해 체형 관리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고 있다. 이번 사업은 학생들의 불균형한 체형을 예방하기 위한 것으로 SYM헬스케어는 체형 평가 및 예방 운동에 대한 교육 자료를 제작하고 이를 활용한 교사 연수를 진행했다.
주요 활동은 초∙중등 교안을 비롯해 카드뉴스, 운동 영상 및 애니메이션 제작 등이며, 이를 통해 교사들에게 보다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온라인 교육 플랫폼 '메드쉐어'를 활용해 온라인 교육을 진행하고 성남, 의정부, 수원, 부천 4개 도시에서 현장 교육을 실시했으며, 100명 이상의 경기도 교육청 소속 교사들이 연수에 참여했다.
SYM헬스케어는 학교 내에서 활용 가능한 기기인 4DEYE를 통해 학생들의 체형 불균형을 효과적으로 평가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한다. 해당 제품은 2등급 의료기기 인증을 획득했으며, 정량화된 데이터를 바탕으로 자세한 체형 평가와 운동 처방을 가능하게 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SYM헬스케어는 근골격계 환자들을 위한 AI 재활 디지털 치료제 플랫폼 4DEYE DTx도 제공하고 있다.
업체 관계자는 "의료기기 인증을 받은 4DEYE는 학생들의 신체 균형과 자세를 정밀하게 평가하고 개선할 수 있는 유용한 도구"라며 "향후 더 많은 학교와 협력해 학생들의 건강을 위한 사업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SYM헬스케어는 2022년에 서울바이오허브 혁신커뮤니티 입주기업으로 선정된 이후 다양한 혁신 사업을 지속하고 있다. 이번 경기도 교육청과의 사업을 통해 2025년 학교 진출을 앞두고 있으며, 학생들의 체형 불균형 예방을 위한 종합 솔루션을 제시할 계획이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경기 이천시, ‘경기형 과학고’ 예비 1차 합격
- 2대형 SUV 신차 출시 ‘봇물’…車 트렌드 바뀔까
- 3탄핵정국 속 농협금융·은행 인사 고심…수장 교체 가능성
- 4후판가격 협상 해 넘어가나…3개월째 ‘공회전’
- 5LG전자 조주완 “위기는 위험과 기회…최악 상황 대비"
- 6셀트리온,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스테키마’ 美 FDA 허가 획득
- 7“고물가에 사전예약 증가”…유통가, 설 채비 ‘분주’
- 8건설현장 30%는 외국인…“AI로 소통장벽 허물어요”
- 9새해에도 먹거리 부담…이온음료·커피·우유 가격 오른다
- 10당근책 잃은 밸류업…일제히 '파란불'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