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뚜라미, 한국 소비자보호지수 우수기업 4년 연속 선정
경제·산업
입력 2024-11-06 09:38:44
수정 2024-11-06 09:38:44
이수빈 기자
0개

[서울경제TV=이수빈 인턴기자] 귀뚜라미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발표한 ‘2024년 한국의 소비자보호지수(KCPI)’에서 온열가전 부문 우수기업으로 4년 연속 선정됐다고 6일 밝혔다.
귀뚜라미는 올해도 소비자보호 인식 영역과 소비자보호 경험 영역으로 구성된 KCPI 세부 조사항목에서 고른 점수를 획득하며 지난 2021년 첫 번째 조사 이후 온열가전 부문 유일한 우수 등급을 유지하고 있다.
보일러 업계에서 가장 먼저 온수매트를 선보이며 난방매트 시장에 뛰어든 귀뚜라미는 지난 2020년부터 3세대 카본매트 온돌을 출시하며 차세대 난방매트 시장 개척에 나섰다.
귀뚜라미 3세대 카본매트 온돌은 1세대 전기매트의 위험 요인과 2세대 온수매트의 태생적 한계를 극복해 소비자 불편을 해소한 상품이다. 여기에 프리미엄 온수매트가 가지고 있는 정밀 온도제어 등 숙면 기술을 계승·발전시켜 난방매트 시장의 주류로 등극했다.
귀뚜라미 3세대 카본매트는 △ 잠잘 때 체온 변화에 맞게 숙면 온도를 3단계로 제공해 주는 자동 온도 조절 시스템을 비롯해 △ 3단계 온도 설정이 가능한 찜질 모드 △ 9시간 동안 33℃ 포근한 온도를 유지하는 취침 모드 △ 매트 좌우 온도를 개인별 취향에 따라 각각 조절하는 좌우 분리 난방 △ 최소 25℃부터 최대 45℃까지 1℃ 단위 온도제어 등 사용자가 자유롭게 설정 가능한 숙면모드를 탑재했다.
남녀노소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조작 편의도 강화했다. △ 3세대 카본매트 프리미엄형 KMF 시리즈는 LCD 컬러 디스플레이가 적용된 스마트 리모컨으로 최대 7미터 거리에서도 편리한 조작이 가능하며 △ 3세대 카본매트 고급형 KMA 시리즈는 일체형 다이얼 버튼 조절기로 어르신들도 쉽게 사용할 수 있다.
특히 귀뚜라미는 본사 직영 온라인 쇼핑몰인 ‘귀뚜라미몰’을 운영하며 소비자들의 쇼핑 편의와 사후 서비스를 강화하고 있다.
귀뚜라미몰에서는 우리집 카본매트 카테고리를 별도 개설해 △ 3세대 카본매트 제품 라인업 △ 구매혜택 △ 제품 관리 서비스 △ 라이프스타일 별 제품 추천 △ 구매 후기 등 소비자들에게 필요한 모든 정보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카본매트 구입 후 발생할 수 있는 각종 문의 사항은 귀뚜라미몰 고객센터의 자주 묻는 질’을 통해 검색하거나 ‘1:1 문의하기’를 선택해 주문, 결제, 배송, 교환, A/S 등 구매 전 단계에 대해 상세하게 질의응답 받을 수 있다.
귀뚜라미보일러 관계자는 “소비자들이 난방매트를 이용하며 겪는 다양한 문제와 불편사항을 해결하기 위해 보일러 업계에서 가장 먼저 3세대 카본매트 시장을 개척한 뒤, 매년 꾸준한 피드백을 통해 품질을 업그레이드하고 있다.”라며 “한국의 소비자보호지수 온열가전 부문 4년 연속 우수기업으로서 책임감을 갖고 품질 향상과 고객 만족을 위해 혁신 노력을 이어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sb4139@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국제금값 온스당 4000달러 안착…은값 14년만에 최고치
- 정부 "장애 전산시스템 709개로 정정"…복구율 27.2%
- 추석 연휴 마지막날 귀경길 정체…부산→서울 6시간 40분
- 트럼프 "이스라엘-하마스, 가자 평화구상 1단계에 합의"
- 李 대통령 "이스라엘 나포 국민 석방에 외교역량 최대 투입"
- '빵플레이션' 베이글 3년새 44% 올랐다
- 北 김정은, 라오스 시술릿 주석과 회담…'친선협력 강화' 강조
- 비트코인, 상승세 멈추고 4000달러 급락…'과열 조정' 진입
- 한국 내년 4월부터 '세계국채지수' 편입…75조원 유입 기대
- 15억 초과 거래 다시 늘었다…비강남 한강벨트 '갭투자' 몰려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의성군, 제8회 의성슈퍼푸드마늘축제 성황리 마무리
- 22025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 열흘간 160만 명이 함께한 세계인의 축제로 마무리
- 3경북도, 특화작목 거베라 스마트팜 수경재배 기술개발 박차
- 4경북도, 동절기 재난형 가축전염병 차단용 방역약품 지원
- 5경북 안동도매시장, 시설현대화 통한 산지 유통 중심으로 자리매김
- 6경북농업기술원, ‘경북형 늘봄학교 농업·농촌 프로그램’ 시범운영
- 7경북도, 공중보건의사 감소 대응 종합대책 추진
- 8경북도, 미래 모빌리티 산업 중추로 발돋움
- 9대구시-9개 간호대학, 젊은 세대 심뇌혈관질환 예방 앞장선다
- 10대구시, 통합형 해바라기센터 2026년 개소 목표로 본격 추진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