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코리아, 뉴 M3 컴페티션 세단·투어링 출시
경제·산업
입력 2024-11-06 10:00:49
수정 2024-11-06 10:00:49
이수빈 기자
0개
[서울경제TV=이수빈 인턴기자] BMW 코리아가 ‘뉴 M3 컴페티션 세단과 뉴 M3 컴페티션 투어링’을 국내에 공식으로 출시한다고 6일 밝혔다.
BMW M3는 지난 1986년 처음으로 선보인 이래 현재까지 프리미엄 고성능 스포츠 세단의 기준이자 BMW M 브랜드를 대표하는 모델로 자리매김해왔다.
이번에 출시된 BMW 뉴 M3 컴페티션 세단과 뉴 M3 컴페티션 투어링은 6세대 BMW M3 라인업의 부분변경 모델로 새로운 디자인 요소가 적용된 내외관과 사용자 편의성을 더욱 강화한 운영체제를 갖췄다.
BMW 뉴 M3 컴페티션 세단 및 투어링에는 이전 모델 대비 20마력 향상된 파워트레인이 장착된다. 최고 출력 530마력, 최대 토크 66. 3kg.m를 발휘하는 M 트윈파워 터보 직렬 6기통 가솔린 엔진과 M 스텝트로닉 스포츠 자동 8단 변속기가 조합돼 더욱 강력하고 폭발적인 주행성능을 제공한다.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가속하는 데 걸리는 시간은 뉴 M3 컴페티션 세단이 3.5초, 뉴 M3 컴페티션 투어링은 3.6초다.
M 전용 사륜구동 시스템인 M xDrive는 후륜구동 또는 사륜구동으로 전환할 수 있다. 또 전용 냉각 시스템과 BMW M의 모터스포츠 전문성이 투입된 오일 공급 시스템을 갖춰 트랙 주행과 같은 극한의 주행 환경에서도 엔진을 안정적으로 관리한다.
뉴 M3 컴페티션 세단 및 투어링은 엔진룸과 앞뒤 차축에 배치된 다양한 스트럿과 보강 패널, 강철 마운트 덕분에 비틀림 강성이 크게 향상됐다. 덕분에 운전자에게 민첩한 조향 반응과 정밀한 핸들링 성능을 제공하며 한계 주행 상황에서도 안정된 제어가 가능하도록 한다.
두 모델에는 앞 19인치, 뒤 20인치 M 단조 휠을 기본으로 장착해 민첩한 핸들링 성능과 높은 구동력을 동시에 발휘하도록 했다. 일상부터 트랙 주행까지 다양한 환경에 대응하는 어댑티브 M 서스펜션과 휠 슬립을 효과적으로 제어하는 M 스포츠 디퍼렌셜, 그리고 강력한 제동 성능을 발휘하는 M 컴파운드 브레이크 시스템도 기본으로 탑재했다.
BMW 뉴 M3 컴페티션 세단 및 투어링은 최신 운영체제인 BMW 오퍼레이팅 시스템 8.5를 적용했다. 직관적인 구성의 퀵셀렉트 기능을 지원해 하위 메뉴로 이동할 필요 없이 간편하게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이용할 수 있다.
컨트롤 디스플레이 하단에는 주요 기능을 즉시 제어할 수 있는 메뉴 바가 배치되어 있으며 라이브 위젯은 상하좌우로 넘기면 필요한 정보를 손쉽게 불러올 수 있도록 구성했다. 메인 화면 은 내비게이션을 비롯해 애플 카플레이, 안드로이드 오토 등이 지원되며, 사용자 편의에 따라 위젯과 메인 화면을 자유롭게 조작할 수 있다.
두 모델에는 안전하고 편안한 일상주행을 지원하는 첨단 운전자 보조시스템과 다양한 편의 사양들이 탑재된다.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프로페셔널에는 조향 및 차선 유지 보조, 액티브 크루즈 컨트롤 기능 등이 포함되어 있으며 주차에 도움을 주는 파킹 어시스턴트 플러스는 서라운드 뷰, 후진 어시스턴트 등의 기능이 기본 사양으로 탑재된다.
이외에도BMW 디지털 키, BMW M 시트 벨트, 하만 카돈 서라운드 시스템과 BMW 지능형 개인 비서 기능이 포함된 BMW 라이브 콕핏 프로페셔널이 기본으로 제공된다. /sb4139@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SPC 배스킨라빈스, 최현석·윤남노 셰프와 ‘핑크스푼대전’ 개최
- BBQ, 세계 인구 1위 인도 본격 진출
- 셀트리온, 국제학회서 'ADC 항암신약 2종 개발 성과' 첫 공개
- 동아ST, 에이아이트릭스와 디지털 헬스케어 사업 협약
- 한화 김동관, 사우디 압둘라 장관과 협력 논의…“중동 지역 안보 기여"
- '호갱 노노' 10월 인기 아파트 랭킹 1위는 '잠실래미안아이파크'
- 국표원, '메타버스 산업 표준화 로드맵' 발표…"국제표준화 주도"
- 코트라, '케냐 스마트시티 로드쇼' 개최…"해외 진출 지원"
- 산업부, 행성 탐사용 로버 핵심 부품 본격 개발…"민관 협력 강화"
- 가스공사, ‘KOGAS 동반성장 포럼 ’성료…"중소협력사 성장 지원"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주간 TOP뉴스
- 1SPC 배스킨라빈스, 최현석·윤남노 셰프와 ‘핑크스푼대전’ 개최
- 2대경대 남양주 캠퍼스, 수시2차 36명 선발. . .‘실기면접 비중 높아’
- 3BBQ, 세계 인구 1위 인도 본격 진출
- 4DGB금융그룹, UNGC ‘코리아 리더스 서밋’ 지속가능금융 발표
- 5원공노, 조용기 원주시의장 만나 공무원 휴식권 보호 조례 제안
- 6셀트리온, 국제학회서 'ADC 항암신약 2종 개발 성과' 첫 공개
- 7동아ST, 에이아이트릭스와 디지털 헬스케어 사업 협약
- 8한화 김동관, 사우디 압둘라 장관과 협력 논의…“중동 지역 안보 기여"
- 9유니하우 전속 유튜버 알라뷰티, 아누아 쿠션팩트 '결 쿠션' 공동 개발
- 10'호갱 노노' 10월 인기 아파트 랭킹 1위는 '잠실래미안아이파크'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