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ST, 에이아이트릭스와 디지털 헬스케어 사업 협약
경제·산업
입력 2024-11-06 11:21:49
수정 2024-11-06 11:21:49
김민 기자
0개
[서울경제TV=김민 인턴기자] 동아에스티는 지난 5일 서울시 동대문구 용두동 본사에서 에이아이트릭스와 디지털 헬스케어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혁신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유기적인 업무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국내 및 글로벌 의료 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에 따라 양사는 ▲디지털 헬스케어 분야 국내 사업 확장 ▲글로벌 사업 기회 발굴 ▲해외 수출 품목 포트폴리오 다각화에 적극 협력한다. 이를 위해 에이아이트릭스는 AITRICS-VC(바이탈케어) 등 다양한 인공지능 솔루션을 동아에스티에 공급한다. 동아에스티는 국내외 유통망을 활용해 에이아이트릭스의 AITRICS-VC와 인공지능 솔루션을 국내 및 해외 시장에 공급할 계획이다.
에이아이트릭스는 의료 인공지능(AI) 솔루션 전문 기업으로 입원 환자의 활력 징후와 혈액 검사 데이터 등을 분석해 패혈증, 심정지 등 중증 질환을 사전에 예측하는 AITRICS-VC를 개발했다. AITRICS-VC는 강남세브란스병원 등 국내외 여러 의료기관에 공급되고 있으며 지난 8월에는 미국 식품의약국(FDA) 승인을 받으며 글로벌 시장 진출을 본격화하고 있다.
동아에스티는 디지털 헬스케어 사업을 중점적으로 육성하고 있다. 지난 2022년 7월 메쥬와 국내 판권 계약을 체결해 심전도 원격 모니터링 시스템 ‘하이카디’, ‘하이카디플러스’, ‘라이브스튜디오’를 국내 병의원 400여곳에 공급했다. 지난해 2월에는 해외 판권 계약 체결해 글로벌 시장 개척에 나서고 있으며 메쥬는 지난 9월 홀터 심전계 모델 ‘하아카디플러스 H100’의 미국 FDA 승인을 획득했다.
김광준 에이아이트릭스 대표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동아에스티가 가지고 있는 광범위한 유통 채널과 에이아이트릭스의 기술력이 결합하여 해외 사업 확장이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동아에스티와 함께 국내외에서 의미 있는 성과를 만들어 의료 서비스 개선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정재훈 동아에스티 사장은 “에이아이트릭스와의 이번 협약은 디지털 헬스케어 생태계 조성을 위한 밑거름이라고 생각한다”며 “국내 유망 의료 인공지능 기업인 에이아이트릭스와 함께 헬스케어 산업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rlaalsmin423@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SPC 배스킨라빈스, 최현석·윤남노 셰프와 ‘핑크스푼대전’ 개최
- BBQ, 세계 인구 1위 인도 본격 진출
- 셀트리온, 국제학회서 'ADC 항암신약 2종 개발 성과' 첫 공개
- 한화 김동관, 사우디 압둘라 장관과 협력 논의…“중동 지역 안보 기여"
- '호갱 노노' 10월 인기 아파트 랭킹 1위는 '잠실래미안아이파크'
- 국표원, '메타버스 산업 표준화 로드맵' 발표…"국제표준화 주도"
- 코트라, '케냐 스마트시티 로드쇼' 개최…"해외 진출 지원"
- 산업부, 행성 탐사용 로버 핵심 부품 본격 개발…"민관 협력 강화"
- 가스공사, ‘KOGAS 동반성장 포럼 ’성료…"중소협력사 성장 지원"
- 경동나비엔, 정보보호·개인정보보호 경영시스템 국제 인증 동시 획득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주간 TOP뉴스
- 1BNK부산은행, 단풍의 계절 맞아 다양한 전시회 열어
- 2원주·동해 삼육초등학교 교직원, 고향사랑기부제 상호기부 동참
- 3원주시 교육발전특구 연계 ‘경동대 진로체험 메디컬 잡(Job) 페스티벌’ 운영
- 4원주시, KGC인삼공사 원주공장 방문 현장 간담회 진행
- 5심사평가원, ‘의료기관 이에스지(ESG) 경영 우수사례 및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 개최
- 6SPC 배스킨라빈스, 최현석·윤남노 셰프와 ‘핑크스푼대전’ 개최
- 7대경대 남양주 캠퍼스, 수시2차 36명 선발. . .‘실기면접 비중 높아’
- 8BBQ, 세계 인구 1위 인도 본격 진출
- 9DGB금융그룹, UNGC ‘코리아 리더스 서밋’ 지속가능금융 발표
- 10원공노, 조용기 원주시의장 만나 공무원 휴식권 보호 조례 제안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