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2024년도 국가고객만족도(NCSI) 시중은행부문 1위
금융·증권
입력 2024-11-12 09:22:55
수정 2024-11-12 09:26:25
이연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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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경제TV = 이연아 기자] KB국민은행이 한국생산성본부가 선정 발표하는 2024년도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에서 시중은행 최초로 18회에 걸쳐 시중은행부문 1위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는 한국생산성본부와 미국 미시간대학이 공동 개발한 고객만족 측정 지표로 미국고객만족도(ACSI)와 동일한 측정방법을 이용하고 있다.
KB국민은행은 고객중심경영 철학을 반영한 여섯시은행, 점심시간 집중상담, NPS 관리시스템 등 새롭게 제도를 도입했다고 설명했다. 비대면 채널인 KB스타뱅킹도 고객 의견을 바탕으로 플랫폼 경쟁력을 강화했다고 밝혔다. 또, 은행권 최초로 순고객추천지수(NPS) 관리 시스템을 도입해 경험 데이터 기반으로 관리하고 지속적으로 개선하는 체계를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고객의 소리에 귀 기울여 고객중심의 서비스 개선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 yalee@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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