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K부산은행, ‘2024년도 국가고객만족도 지수(NCSI)’ 1위 기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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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력 2024-11-13 11:06:30
수정 2024-11-13 11:06:30
김정옥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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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방은행 서비스업 부문 1위 선정

‘NCSI’는 기업, 산업, 국가의 품질경쟁력 향상과 국민의 삶의 질 향상을 목적으로 한국생산성본부가 미국 미시간대학과 함께 개발한 고객만족도 측정 지표다. 국내외에서 생산, 국내 최종소비자에게 판매되고 있는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해 해당 제품 및 서비스를 직접 이용한 경험이 있는 고객이 직접 평가한다.
부산은행은 고객의 의견이 반영된 상품개발, 서비스 강화 및 제도개선은 물론, 금융소비자 피해 예방을 위한 전담조직을 활용해 불완전판매 예방활동을 강화하는 등 금융소비자의 권익보호에도 앞장서고 있다.
또 금융취약계층의 지원강화를 위해 ▲시니어 서포터즈 제도 ▲행복한 금융 맞춤창구 ▲찾아가는 부산은행 어르신창구 ▲어르신 전용 상담센터 ▲장금이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고 있고, 디지털 금융 소외 고객의 소통과 서비스도 강화해 가고 있다.
김상훈 부산은행 금융소비자보호총괄책임자(CCO)는 “국가고객만족도(NCSI) 1위 선정은 고객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이를 바탕으로 끊임없이 서비스를 개선해온 전 직원의 열정과 노력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고객의 만족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부산은행이 되겠다”고 말했다.
한편, 부산은행은 지난 2022년부터 한국산업의 서비스 품질지수(KSQI) 및 한국의 금융소비자보호지수(KCPI) 지방은행 부문 우수기업으로 3년 연속 선정됐다./kjo571003@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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