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라인, 고객사 초청행사 ‘2024 MAGIC FESTA’ 개최
경제·산업
입력 2024-11-14 09:56:37
수정 2024-11-14 09:56:37
정의준 기자
0개

AI기반 지능형문서처리(IDP) 전문기업 메인라인(대표 최현길)이 지난 8일 글래드 호텔 여의도에서 ‘2024 MAGIC FESTA’ 고객사 초청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메인라인이 주최하는 첫 행사로 주요 고객사인 보험사를 초청해 자사의 PV 갱신∙산출 자동화 솔루션 ‘MagicPV’를 업그레이드한 ‘Neo MagicPV’ 버전을 선보였다.
최현길 대표는 환영사에서 “이 자리를 만들기까지 20년의 시간이 걸린 것 같다”며 “메인라인이 개최하는 첫 번째 행사에 이렇게 많은 여러분들이 참석해 주셔서 가슴이 벅차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어 키노트에서는 ‘AI가 바라본 향후 보험 시장의 변화’와 ‘보험 가치사슬(Value Chain)과 메인라인의 Magic 시리즈 솔루션’의 향후 계획을 발표했다.
최 대표는 현장에서 변화하는 보험산업의 환경 속에서 유연하고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자사 역량을 총망라해 장기적으로 상품, 언더라이팅, 가입설계, 보상 등 보험사의 업무를 선진화하고 시장과 기술을 선도하는 솔루션을 개발해 나갈 계획이라고 미래 비전을 밝혔다.
또한 김민호 메인라인 컨설팅파트 부장은 ‘Neo MagicPV’의 특장점인 직관적 화면 구성, 대용량 데이터 관리, 기초서류 자동 생성, 사업비 시뮬레이션 등을 중심으로 새로운 기능을 선보였으며, 빈번히 발생하는 업무 상황의 시나리오를 토대로 상품개발 시연을 진행했다.
김민호 부장은 “상품개발 현업 담당자들의 실제 PV산출 업무 흐름을 그대로 솔루션에 적용해, 사용자 중심의 인터페이스를 최우선적으로 고려했다”며 “PV 산출 외에도 다양한 부가 업무들을 자동화함으로써 실무 담당자들의 업무 효율성과 편의성에 초점을 맞췄다”고 강조했다.
이어 “생성형 AI를 솔루션에 적용해 약관을 포함한 기초서류 생성까지 자동화가 메인라인의 R&D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서는 초청 연사나선 최재불 성균관대학교 교수의 ‘사람으로 풀어보는 4차 산업혁명 이야기’ 문화 강좌도 함께 진행되었으며, 챗GPT 등장 이후 급속도로 발전하는 AI 기술과 사회∙문화 전반에 걸친 변화에 대한 다양한 인사이트를 살펴보는 시간을 가졌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서울시, 키즈카페머니 11억원 추가발행…키즈카페 20% 할인
- 한미, 비자개선 논의 본격화…30일 워싱턴서 워킹그룹 첫 회의
- 쿠팡, 작년 산지직송 수산물 1500t 매입…역대 최대
- 롯데, 글로벌 인재 양성…해외법인 직원들 한국서 4박5일 교육
- 日정부, 범용 휴머노이드 연구 지원…2030년 시제품 개발 목표
- 농식품부, 추석맞이 '전통시장 온누리상품권 환급' 행사
- 수은, KAI 인니 훈련기 수명연장사업에 4500만달러 지원
- 우정사업본부 "우편·금융 복구 위해 점검 시작"
- 삼성물산·대우건설, 9346억원 규모 문래동4가 재개발 시공
- 정부 "국정자원, 화재 직접 피해없는 시스템 551개 순차 가동"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전남대, 글로컬대학30 최종 선정…AI 대전환 선도
- 2빛과 감성의 가을밤 ‘2025 힐링필링 포항철길숲야행’ 성료, 8만 명 몰려
- 3경주시, '신라의 빛과 흥, 세계와 어우러지다'. . .제52회 신라문화제 개막
- 4국회, ‘경주 APEC 정상회의 성공개최 결의안’ 만장일치 통과
- 5영천시가족센터, ‘영천가족사랑축제’ 성황리 개최
- 6포항시, 국가정보자원관리원 화재 관련 긴급 대책회의 개최
- 7대구시, 국가정보자원관리원 화재 관련 시민 불편 최소화 추진
- 8여수 촛불행동, ‘촛불 같은 사람들’ 8명에게 공로상 수여
- 9김민웅 촛불행동 상임대표, 여수 촛불문화제서 특별재판부 설치 촉구
- 10“국힘당 해체·사법부 개혁·여수MBC 이전 반대” 외친 여수 촛불문화제 성황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