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다르, 3분기 영업이익 122억원…창사 이래 최대 실적

경제·산업 입력 2024-11-14 17:07:10 수정 2024-11-14 17:07:10 이혜연 기자 0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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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심리 위축 상황에도 업계 비수기 3분기 영업이익률 17%

[사진=안다르]

[서울경제TV=이혜연기자] 안다르가 올해 3분기 영업이익 122억원을 달성하며 작년 동기 대비 170% 증가를 기록했다고 14일 밝혔다.

매출은 725억원으로 작년 동기 대비 48%를 기록했는데, 이는 영업이익과 함께 창사 이래 최대 분기 실적이다. 

영업이익률은 17%에 달해 역대 최대 실적으로 불렸던 올해 2분기 16%를 뛰어넘었고 전년 동기와 비교하면 8% 높아졌다.

패션 업계 비수기로 평가되는 3분기에 안다르가 최대 실적을 이룬 요인으로 견고해진 브랜드 충성도가 꼽힌다. 또한 가격 할인을 최대한 지양하고 독보적인 애슬레저 노하우를 기반으로 러닝, 골프웨어, 워크레저, 언더웨어 등 카테고리를 적극적으로 확장한 것도 성공 요인으로 분석됐다.

글로벌 시장에서 날로 입김이 커지고 있는 것도 3분기 성과에 힘을 보탰다. 안다르는 전략적으로 애슬레저 타깃 고객층이 넓은 고소득국가 중심의 글로벌 진출 전략을 수립했다. 

해외 시장에서 안다르의 성장세는 더욱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지난 10월 오픈한 호주 온라인스토어를 필두로 내년 1분기에 호주 현지 물류를 구축할 계획이다. 뿐만 아니라 시드니 최고 번화가에 위치한 웨스트필드몰에 단독 매장 오픈도 준비 중이다.

이미 안정적인 성장세를 보이며 경쟁력이 입증된 싱가포르와 일본 시장도 적극 공략할 방침이다. 이를 위해 지난달 싱가포르 고급 쇼핑 상권인 오차드로드 다카시야마 백화점에 안다르 단독 2호 매장을 오픈하는가 하면 도쿄, 나고야, 후쿠오카 등 주요 도시에 팝업스토어를 전개하며 현지 충성 고객을 확보해 나가고 있다.

공성아 안다르 대표는 “2025년에는 국내 시장에서의 안정적인 성장은 물론, 애슬레저 타깃 고객층이 넓은 고소득 국가 중심의 구체적인 글로벌 진출을 계획하고 있다”며 “해외 시장에서의 브랜드 경쟁력 입증을 통해 K애슬레저 대표주자로서 국위 선양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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