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百 센텀시티, ‘짱구는 여행 중’ 팝업 개최…“마지막 여행지 부산”
경제·산업
입력 2024-11-15 15:45:42
수정 2024-11-15 15:45:42
이혜연 기자
0개

[서울경제TV=이혜연기자] 신세계백화점이 오는 24일까지 글로벌 인기 캐릭터 ‘짱구’의 팝업스토어를 연다.
전 세계 45개 국가에서 방영된 애니메이션 ‘짱구는 못말려’는 5살 짱구가 주인공으로 일상생활에서 흔히 접할 수 있는 친근한 소재를 다뤄 남녀노소에게 사랑을 받았다.
센텀시티 지하 1층 이벤트홀에서는 부산 한정판 굿즈를 비롯해 인형, 문구류 등 총 1000여종의 상품을 선보인다. 3층 연결 통로에서는 짱구와 함께 특별한 추억을 남길 수 있는 포토존이 마련됐다.
올해 릴레이로 펼친 짱구 팝업스토어는 ‘짱구는 여행중’ 테마로 짱구와 친구들이 서울에서 시작해 대구 등 전국을 순회, 성황리에 개최되며 화제를 모았다. 특히 부산 센텀시티에서 개최하는 올해 마지막 팝업은 오픈 첫날 수백 명의 고객이 몰리며 더욱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대표 상품으로는 부산을 대표하는 명소인 ‘광안리’를 테마로 제작된 한정판 무드등을 비롯해 레디백(소형 여행가방), 아크릴 스탠드 키링 등을 준비했다. 또 문구류, 쿠션, 인형, 식품 등 1,000여종의 관련 상품도 함께 만나볼 수 있다.
지하 1층 굿즈샵을 방문한 모든 고객에게는 부산 한정판 스티커를 증정하고, 3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는 랜덤 굿즈를, 7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자갈치 시장 상인으로 변신한 짱구 키링을 선착순으로 제공한다.
3층 연결 통로에서는 가족, 친구, 연인과 추억을 남길 수 있는 짱구 포토존이 마련됐다. 광안리 해수욕장과 자갈치시장, 부산국제영화제, 돼지국밥, 씨앗호떡 등 지역의 대표적인 명소와 먹거리 등의 컨셉으로 부산 지역 분위기를 담아냈다.
인기 게임 소프트웨어도 함께 만나볼 수 있다. 지난 5월 신규 발매 당시 큰 화제를 모았던 닌텐도 스위치 신작 게임인 ‘탄광마을의 흰둥이’를 지하2층 8번 게이트 앞 행사장에서 판매한다.
대표 상품으로는 ‘리유저블 백 2종’과 ‘탄광 흰둥이 담요’ 등 한정판 굿즈와 게임 체험존, 포토카드 제작 등의 이벤트도 연다.
신세계 센텀시티 점장 박순민 전무는 “올해 헬로키티뿐 아니라 스폰지밥, 양파쿵야 등 IP를 활용한 팝업스토어가 큰 인기를 끌고 있다”며 “앞으로도 신세계를 찾는 고객들에게 쇼핑과 더불어 색다른 재미와 즐거움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hy2ee@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대한상의 하계포럼…최태원 “APEC서 韓 민주주의·저력 보여줄 것”
- CJ, 부실 계열사에 TRS로 부당지원…공정위 제재
- 반도건설, 국내 분양시장 불황에…美 LA서 ‘활로’
- 삼양인터내셔날, 영업이익 초과 배당…GS 오너家만 수혜?
- 크래프톤 "5년 내 매출 7兆 달성"…업계 "현실성 없다"
- SKT 해킹 사태 ‘반면교사’…통신사 “보안이 생명”
- R&D 줄이는 LIG넥스원, 미래 준비 어떻게?
- 현대위아, 공작기계부 매각…스맥-SNT 지분 경쟁 격화
- 신세계면세점, ESG 경영 실천…업사이클링 가죽 필통 제작·기부
- 이로아, 민들레 발효초 '단초비' 출시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YMCA여수시민학교, ‘탈진실 시대, 언론이 민주주의를 흔든다’…변상욱 대기자 강연 열려
- 2의성키움센터, 25년 지역균형발전사업 우수사례 선정
- 3의성군, 다문화·청년이 함께하는 다문화플리마켓 개최
- 4의성군, 전국 최초 ‘농업e지’ 키오스크 시범운영 성공적 마무리
- 5의성군, 아이들행복꿈터·출산통합지원센터 환경 개선 완료
- 6국내 원자력발전소에 ‘비순정 베어링’ 4년 이상 납품돼 논란 ‘일파만파’
- 7대한상의 하계포럼…최태원 “APEC서 韓 민주주의·저력 보여줄 것”
- 8남원시, 민생회복 소비쿠폰 지원…'국민비서' 알림서비스 당부
- 9CJ, 부실 계열사에 TRS로 부당지원…공정위 제재
- 10반도건설, 국내 분양시장 불황에…美 LA서 ‘활로’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