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불라, 생성형 AI 어시스턴트 ‘애비(Abby)’ 출시
경제·산업
입력 2024-11-21 15:43:54
수정 2024-11-21 15:43:54
정의준 기자
0개

‘애비’는 생성형 AI 기술을 활용해 광고 운영에 필요한 전문성이 없는 초보 광고주들도 누구나 쉽게 광고 캠페인을 론칭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 AI 어시스턴트 서비스로 타불라가 10년 이상 성공적으로 진행한 다양한 광고 캠페인을 통해 추출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개발해 높은 신뢰도를 자랑한다.
특히 6억명 이상의 일일 활성 사용자에 도달하는 프리미엄 퍼블리셔 웹사이트로 이뤄진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광고 예산 수립부터 타겟팅, 광고 메시지 작성, 최적화 등 광고 캠페인의 모든 요소들을 간편하게 구축 및 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다.
특히 일대일 대화형 방식으로 맞춤 솔루션을 제공, 간단한 질문을 통해 각 마케팅 목표에 기반한 미디어 플랜을 자동적으로 구축할 수 있으며, 어드밴스드 생성형 AI 기능을 활용하면 이미지 제작과 수정에도 대화형 방식을 사용할 수 있다.
광고주는 별도의 이미지 편집 소프트웨어나 전문지식 없이도 백그라운드와 CTA(call to actions)를 편집하고 연관된 크리에이티브 캡션을 손쉽게 생성 가능하다. 이를 통해 빠른 시간안에 효과적인 광고 캠페인을 론칭할 수 있다.
아담 싱골다(Adam Singolda) 타불라 CEO는 “‘애비’는 생성형 AI의 강점과 각 기업들의 개별 데이터, 모범 사례들을 결합해서 광고주들이 성공적으로 광고 캠페인을 실행할 수 있도록 돕는다”며 “기업의 규모와 관계없이 모든 기업이 광고 캠페인 론칭에 필요한 인력과 비용, 시간을 단축할 수 있는 혁신적인 서비스”라고 말했다.
이어 “다양한 경험을 보유한 광고 전문가 역할을 수행, 광고 실행에 대한 문턱을 크게 낮췄다”며 “전문 지식이 없는 광고주들도 편안하게 일상 대화 방식으로 애비의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 전했다.
한편 타불라는 미국 뉴욕의 본사를 중심으로 전 세계 18개 도시에 지사를 운영하는 디스커버리 플랫폼 기업으로 오픈웹 추천 광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메타, 오픈AI 출신 자오셩자 수석과학자로 임명…“초지능 AI 이끈다”
- 尹 비상계엄 손해배상 판결, 광주 재판에 영향 주나
- 상반기 선박 매매시장 주춤…“보수적 매입 전략 필요”
- 美 시민권·H-1B 제도 규제 강화 전망
- 테슬라 “xAI 투자, 주주가 판단”…11월 주총서 표결 추진
- 정부, G20회의서 개도국 사회보호제도 논의
- 다시 주목 받는 비브람 파이브핑거스…셀럽 SNS에 잇따라 등장
- LG전자, 영업익 반토막…하반기 '질적 성장' 꾀한다
- “中·日 열연강판에 반덤핑 관세”…포스코·현대제철 ‘숨통’
- ‘美 수출형 LNG선’도 뚫었다…조선업계, 훈풍 지속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김건희 특검, 함성득 조사…‘공천 개입 의혹’ 관련
- 2우리 이야기의 주인공은 당연히 지금, 우리다
- 3메타, 오픈AI 출신 자오셩자 수석과학자로 임명…“초지능 AI 이끈다”
- 4尹 비상계엄 손해배상 판결, 광주 재판에 영향 주나
- 5상반기 선박 매매시장 주춤…“보수적 매입 전략 필요”
- 6美 시민권·H-1B 제도 규제 강화 전망
- 7테슬라 “xAI 투자, 주주가 판단”…11월 주총서 표결 추진
- 8정부, G20회의서 개도국 사회보호제도 논의
- 9다시 주목 받는 비브람 파이브핑거스…셀럽 SNS에 잇따라 등장
- 10영남대, 일본 NSG 그룹과 맞손. . .글로벌 교육 협력 본격화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