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 캄보디아 ‘진로 EDM 페스티벌’ 성료
경제·산업
입력 2024-11-22 10:48:40
수정 2024-11-22 10:48:40
김민 기자
0개

[서울경제TV=김민 인턴기자] 하이트진로는 지난 14일부터 16일까지 3일간 캄보디아 프놈펜의 코픽섬에서 열린 ‘진로(JINRO) EDM 페스티벌’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22일 밝혔다.
하이트진로가 주최한 캄보디아 최초의 EDM 페스티벌로 지난 2017년 첫 개최 이후 2019년까지 매년 개최했으나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잠정 중단된 후, 4년 만에 다시 진행하게 됐다.
올해 4회째를 맞이한 ‘진로(JINRO) EDM 페스티벌’은 10여 명의 현지 유명 뮤지션들이 참석해 약 10만 명의 관객이 축제를 즐기며, 캄보디아 MZ 세대들에게 각광받는 뮤직 페스티벌 중 하나로 자리 잡았다. 하이트진로는 ‘진로 바(BAR)’를 운영하며 참이슬과 청포도에 이슬을 비롯한 과일리큐르 5종을 판매하고, 포토존 및 경품행사 등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해 현지인들의 브랜드 체험 기회를 늘리며 K-소주 대표로서 위상을 높였다.
하이트진로는 현재 이온 몰(AEON MALL) 18개 매장과 DFI LUCKY 52개 매장, 세븐일레븐 105개 매장 등 캄보디아의 주요 대형 유통 채널 대부분에 레귤러 소주 및 과일리큐르를 입점시키며 판매망을 지속적으로 확장해 현지 시장 공략을 강화했다.
이러한 현지인 대상 판매를 기반으로 하이트진로의 캄보디아 소주 수출량은 2019년 이후 최근 5년간 연평균 약 31% 성장률을 기록하며 외형을 확장하고 있다. 특히, 2023년 하이트진로의 캄보디아 현지 거래선 출고 자료 기준으로 현지인 판매 비율이 약 96%를 차지하며 현지화 전략이 통한 것으로 분석된다.
황정호 하이트진로 해외사업본부 전무는 “캄보디아 MZ 세대의 뜨거운 호응 덕분에 ‘진로(JINRO) EDM 페스티벌’이 성공적으로 자리 잡으며 현지에서 브랜드 인지도와 호감도를 높이는데 큰 도움이 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현지 맞춤형 마케팅 활동을 통해 캄보디아 시장에서의 성장세를 더욱 강화하고 아시아 주류 시장에서 K-소주 문화를 선도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rlaalsmin423@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워크데이 일루미네이트, 인사관리 위한 AI 에이전트 제품군 확장
- 중기중앙회-국민통합위원회 맞손…中企 성장 협력 체계 구축
- 유한양행, 유안타증권과 ‘2025 인베스트먼트 데이’ 개최
- 현대百 "보냉가방 반납하고 H포인트 받으세요"
- KGC인삼공사, 정관장 '황진단 실속형' 리뉴얼
- SPC 던킨, 추석 도넛팩·기프트세트 특가 프로모션 진행
- 대동, ‘K-온디바이스 AI 반도체 얼라이언스’ 참여
- 중고나라, 추석맞이 상품 등록 이벤트 진행
- 금양인터내셔날, 대표 국민와인 '1865 비러브드 에디션' 출시
- 롯데지주, 컴플라이언스위원장에 박정화 전 대법관 선임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부산교육청, 부산교육 청렴콘텐츠 공모 수상작 13~24일 전시
- 2영덕군, 전국 지자체 일자리 대상 2년 연속 최우수상
- 3영덕군, 2025년 영덕 송이장터 ‘10월 2일’ 개장
- 4대구 청소년, 팔공산에서 ‘도전과 협력’의 탐험활동 성료
- 5경북테크노파크, ‘경북 청년 창업기업 투자상담회’ 성료
- 6워크데이 일루미네이트, 인사관리 위한 AI 에이전트 제품군 확장
- 7중기중앙회-국민통합위원회 맞손…中企 성장 협력 체계 구축
- 8여수시, 베트남서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홍보·마이스 유치 총력
- 9대구가톨릭대병원, 97세 고령 환자 대동맥 판막 수술 후 기적적 회복
- 10유한양행, 유안타증권과 ‘2025 인베스트먼트 데이’ 개최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