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바이포 ‘픽셀 2.0’ 론칭…B2C 서비스 본격화
경제·산업
입력 2024-12-03 09:41:35
수정 2024-12-03 09:41:35
김혜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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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경제TV=김혜영기자] 콘텐츠 AI 솔루션 기업 포바이포(4by4)가 자사 화질 개선 AI 솔루션 ‘픽셀(PIXELL)’의 서비스 영역을 B2C로 확대하고 ‘픽셀 2.0’ 시대를 선언했다고 3일 밝혔다.
포바이포는 지금까지 화질 개선 작업이 필요한 고객사와 계약을 체결한 뒤, 콘텐츠의 화질을 개선해주는 방식의 B2B 비즈니스에 주력해왔다. 대량의 콘텐츠를 한 번에 작업해야 하는 방송사나 온라인 콘텐츠 제공 업체들의 화질 개선 요청이 많았던 영향이라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포바이포는 올해 여름부터 B2C 서비스 ‘픽셀 2.0’ 론칭을 준비해왔다. AI 솔루션 UX(사용자 경험)와 사용법을 누구라도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직관적인 방식으로 개선했고, 지난 2달 가까운 기간동안 전문가들로 구성된 베타 테스터 그룹의 피드백을 통해 서비스 완성도를 높였다.
포바이포의 픽셀 2.0 웹 서비스(aipixell.com)는 간단한 회원가입 과정만 거치면 일반 소비자 누구라도 자신이 가진 영상 화질을 손쉽게 개선할 수 있다. 더불어 완벽한 클라우드 환경으로 제공되는 만큼 사용자의 컴퓨터 사양이 좋지 않아도 얼마든지 고용량, 고화질 콘텐츠 작업이 가능하다. 오는 연말, 12월 31일까지 가입하는 회원들에게는 화질 개선에 사용할 수 있는 10크레딧을 무료로 제공한다.
윤준호 포바이포 대표는 “기존 주력해왔던 B2B 비즈니스 영역에서도 Saas, API, On-Premise 등 어떤 기업 환경이든 픽셀 솔루션을 사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상품군을 구성해왔다”며 “이번 B2C 서비스까지 추가되면서 사실 상 픽셀 솔루션의 상품 라인업이 완성된 셈”이라고 밝혔다. 이어 “이번 픽셀 2.0 론칭을 계기로 다양한 상품군에서 고른 매출을 보여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덧붙였다./hyk@seadaily.com
포바이포는 지금까지 화질 개선 작업이 필요한 고객사와 계약을 체결한 뒤, 콘텐츠의 화질을 개선해주는 방식의 B2B 비즈니스에 주력해왔다. 대량의 콘텐츠를 한 번에 작업해야 하는 방송사나 온라인 콘텐츠 제공 업체들의 화질 개선 요청이 많았던 영향이라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포바이포는 올해 여름부터 B2C 서비스 ‘픽셀 2.0’ 론칭을 준비해왔다. AI 솔루션 UX(사용자 경험)와 사용법을 누구라도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직관적인 방식으로 개선했고, 지난 2달 가까운 기간동안 전문가들로 구성된 베타 테스터 그룹의 피드백을 통해 서비스 완성도를 높였다.
포바이포의 픽셀 2.0 웹 서비스(aipixell.com)는 간단한 회원가입 과정만 거치면 일반 소비자 누구라도 자신이 가진 영상 화질을 손쉽게 개선할 수 있다. 더불어 완벽한 클라우드 환경으로 제공되는 만큼 사용자의 컴퓨터 사양이 좋지 않아도 얼마든지 고용량, 고화질 콘텐츠 작업이 가능하다. 오는 연말, 12월 31일까지 가입하는 회원들에게는 화질 개선에 사용할 수 있는 10크레딧을 무료로 제공한다.
윤준호 포바이포 대표는 “기존 주력해왔던 B2B 비즈니스 영역에서도 Saas, API, On-Premise 등 어떤 기업 환경이든 픽셀 솔루션을 사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상품군을 구성해왔다”며 “이번 B2C 서비스까지 추가되면서 사실 상 픽셀 솔루션의 상품 라인업이 완성된 셈”이라고 밝혔다. 이어 “이번 픽셀 2.0 론칭을 계기로 다양한 상품군에서 고른 매출을 보여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덧붙였다./hyk@sea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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