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진공, 소상공인 컨설팅 공모전 개최…대상에 'MBTI 마케팅 전략'
경제·산업
입력 2024-12-06 10:09:41
수정 2024-12-06 10:09:41
이수빈 기자
0개
88개 팀 중 12개 팀 예선 통과… 6개 팀 시상

이번 공모전은 급변하는 경영환경 속에서 소상공인의 경영 애로사항을 해결하기 위한 혁신적인 컨설팅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마련됐다.
소진공은 지난 11월 5일부터 11월 18일까지 참가 신청을 받아, ▲온라인 마케팅 전략, ▲로컬상권 맞춤 전략, ▲소상공인 피봇 전략을 주제로 총 88개 팀이 지원했다. 이후 예선 심사를 통해 선정된 12개 팀이 결선 대회에 진출하여 열띤 경연을 펼쳤다.
결선 심사는 민간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가 맡아 분석력, 창의성, 완성도, 실현가능성, 진실성을 주요 심사항목으로 평가했으며, 그 결과 6개 팀이 최종 수상자로 선정됐다.
대상은 ‘MBTI 기반 맞춤형 마케팅과 상품개발로 신규고객 유입과 브랜드 바이럴 강화’ 전략을 제안한 장재영님이 차지하며, 이번 결선 대회의 최고 영예를 안았다.
수상자 전원은 2025년 1년간 소상공인 역량강화사업 컨설턴트 자격을 부여받는다. 또한 수상작은 컨설팅 우수사례집으로 제작돼 정책홍보 및 성공 사례 확산을 위한 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다.
박성효 소진공 이사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소상공인의 경영 애로를 해결하고, 현장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아이디어를 발굴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소상공인들이 변화하는 경영환경에 유연하게 대응하고, 지속 가능성을 확보할 수 있도록 다각적인 노력을 이어가겠다”라고 전했다. /q00006@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아영FBC, 와인나라 '메종 넘버 나인' 핫딜…선착순 120명 혜택
- 바나타이거, 락앤락과 협업 ‘브랜드 텀블러·굿즈’ 출시
- 티웨이항공, 일본 소도시 최대 15% 할인 프로모션 진행
- bhc, 한강 라인 매장 전년 동기比 매출 32%↑
- 한국토요타자동차, ‘TGR 익스피리언스 데이’ 이벤트 개최
- 정식품, '베지밀 꼭꼭 씹히는 애플망고두유' 키트 한정 판매
- 멕시카나치킨, 치필링 ‘2025 올해의 히트상품 대상’ 수상
- 메인라인, 라이나생명 ‘PV산출·기초서류 자동화 사업’ 수주
- 지방 비규제 단지 반사익 기대…‘강릉 모아미래도 오션리버’ 인기
- 플래그샵 운영사 워커스하이, 리테일 공간 운영대수 3000대 돌파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아영FBC, 와인나라 '메종 넘버 나인' 핫딜…선착순 120명 혜택
- 2바나타이거, 락앤락과 협업 ‘브랜드 텀블러·굿즈’ 출시
- 3티웨이항공, 일본 소도시 최대 15% 할인 프로모션 진행
- 4bhc, 한강 라인 매장 전년 동기比 매출 32%↑
- 5한국토요타자동차, ‘TGR 익스피리언스 데이’ 이벤트 개최
- 6"대내외 이슈 해소…韓 증시 '네 마녀의 날' 무난히 넘길 것"
- 7정식품, '베지밀 꼭꼭 씹히는 애플망고두유' 키트 한정 판매
- 8멕시카나치킨, 치필링 ‘2025 올해의 히트상품 대상’ 수상
- 9메인라인, 라이나생명 ‘PV산출·기초서류 자동화 사업’ 수주
- 10지방 비규제 단지 반사익 기대…‘강릉 모아미래도 오션리버’ 인기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