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항공, 소비자중심경영 인증…공정거래위원장 표창 수상
경제·산업
입력 2024-12-10 09:23:26
수정 2024-12-10 09:23:26
이수빈 기자
0개

[서울경제TV=이수빈 인턴기자] 제주항공은 지난 9일 공정거래위원회와 한국소비자원 주최로 서울 롯데호텔 월드에서 열린 ‘2024년 CCM 우수 인증 기업 포상 및 인증서 수여식’에서 소비자중심경영 부문 공정거래위원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10일 밝혔다.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은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활동을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관련 경영활동 및 개선 내역을 3년마다 평가하는 제도로 공정거래위원회가 주관하고 한국소비자원이 평가한다.
CCM 우수 인증 기업 포상은 소비자 지향적 경영문화 확산과 소비자 권익 증진에 기여한 기업에 시상하는 제도로 올해 국적 항공사 중 유일하게 제주항공이 수상했다.
제주항공은 지난해 12월 소비자중심경영 인증을 획득한 이후 경영활동을 소비자 지향적으로 개선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제주항공은 지난해부터 경영진 대상 고객의 소리(VOC) 현황보고를 분기에서 격주 단위로 변경하고 VOC 기반 서비스 개선과제를 도출하는 등 경영진의 관심을 유도해 소비자 지향적 경영 체계 구축에 집중했다.
또 VOC 접수 채널 다양화, 기내·공항지점·고객센터 등 서비스 현장 VOC 전담 인력 추가 편성 등 고객의 소리를 듣기 위한 노력을 이어가 지난해 말부터 올해 11월 말까지 꾸준히 99.9%의 VOC 처리율을 기록하고 있다.
이밖에 제주항공은 임직원 경영활동 제안 제도를 통해 고객 편의 개선 과제를 도출해 이행하고 있으며 실제로 사내 구성원의 제안으로 지난 2월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 안내 페이지 개편을 통해 공항 혼잡도 정보를 안내하고 있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진정성 있는 소비자중심경영으로 올해 국가고객만족도 조사(NCSI),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CCM 우수 인증기업 표창 등에서 LCC 1위에 선정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에게 신뢰받는 항공사가 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sb4139@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한국타이어, 캠핑 용품 브랜드 헬리녹스와 컬래버…'볼핏' 공개
- LG전자, 인공위성 음성통신 솔루션 첫 시연…"오지에서도 가능"
- 콜마비앤에이치, 1분기 영업익 36억원…전년比 62.5%↓
- 한국국제물류협회, 박영선 前 장관 초청 조찬포럼 개최
- 테일러메이드 어패럴, 엑셀러 선제적 리오더 진행
- 휴넷, ‘휴넷CEO 리포트’ 5월호 발간
- 정기선 HD현대 수석부회장, 美 무역대표부 대표와 '조선업 협력' 논의
- 미스토홀딩스, 1분기 영업익 1627억…전년比 0.3%↓
- S-OIL, 장애인표준사업장 구매물품 지역사회에 기부
- 대동, 1Q 영업익 217억…전년比 87.7%↑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한국인의 뇌졸중 인식 수준은? "증상 잘 알지만 위험 요인은 몰라"
- 2한국타이어, 캠핑 용품 브랜드 헬리녹스와 컬래버…'볼핏' 공개
- 3CT 찍어 '근감소증' 진단… "객관적 평가 가능"
- 4LG전자, 인공위성 음성통신 솔루션 첫 시연…"오지에서도 가능"
- 5콜마비앤에이치, 1분기 영업익 36억원…전년比 62.5%↓
- 6한국국제물류협회, 박영선 前 장관 초청 조찬포럼 개최
- 7테일러메이드 어패럴, 엑셀러 선제적 리오더 진행
- 8휴넷, ‘휴넷CEO 리포트’ 5월호 발간
- 9정기선 HD현대 수석부회장, 美 무역대표부 대표와 '조선업 협력' 논의
- 10미스토홀딩스, 1분기 영업익 1627억…전년比 0.3%↓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