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인터, 실적 부진 속 투자 확대…‘자주’ 리브랜딩
경제·산업
입력 2024-12-11 17:34:44
수정 2024-12-13 08:37:05
이혜연 기자
0개
'패션부문'과 '뷰티&라이프부문' 3년 만에 투톱 체제 전환
K-뷰티 열풍 속 ‘뷰티’는 성장…본업인 ‘패션’은 실적 부진
뷰티브랜드 인수·라이프스타일 리브랜딩 강화 등 투자 확대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실적 부진 속에서도 매장을 리뉴얼하고 브랜드를 확장하는 등 투자 확대에 나서고 있습니다. 내수소비가 위축된 상황에서 장기적인 수익성 확보에 집중하려는 행보로 풀이되는데요. 여기에 패션과 뷰티 등 부문별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해 인적 쇄신에도 나서면서 실적 개선 기대감을 키우고 있습니다. 이혜연 기잡니다.
[기자]
신세계인터내셔날이 브랜드 리뉴얼·확장 등 투자 확대에 나서고 있습니다.
최근 패션을 중심으로 번진 실적 부진에 뷰티·리빙 사업 키우기 등 수익성 모색에 집중하는 모습입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올 3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이 모두 하락했습니다.
K-뷰티의 열풍 속 부업인 뷰티부문은 성장세를 기록했지만, 정작 본업인 패션부문에서 어려움을 겪은 탓입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인적 쇄신을 위해 10월 말 임원인사에서 패션부문과 뷰티&라이프부문 총괄 대표를 각각 선임하며 3년 만에 투톱 체제로 전환했습니다.
각 대표의 전문성을 극대화해 실적 반등을 꾀한다는 구상입니다.
특히 패션 부문이 실적 발목을 잡자, 지난 10월 뷰티브랜드 ‘어뮤즈’ 인수 등 비패션부문 강화에도 신경 쓰고 있습니다.
뷰티 부문 영역 확대에 라이프스타일 리브랜딩까지 적극적인 투자에 나서고 있습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의 주력 생활용품 브랜드 ‘자주(JAJU)’도 대대적인 리브랜딩에 나섰습니다.
자주는 내년 초부터 새로운 콘셉트의 제품들을 선보인다는 계획.
소비자의 삶에서 ‘필요’한 제품을 제공하는 것에서 나아가, 자주의 제품이 생활을 더 윤택하게 만드는 ‘해답’이 되는 것을 목표하고 있습니다.
[싱크] 전혜민 / 자주 패션팀장
“한국인의 삶에 최적화된 브랜드로 리브랜딩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자주 쓸수록 최상의 삶을 만드는 브랜드, 한국을 대표하는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로 성장하는…”
내수소비가 위축된 상황에서 장기적 수익성 확보에 집중하고 있는 신세계인터내셔날.
실적 한파에도 과감한 투자 확대에 나서며 실적반등을 꾀할지 주목됩니다.
서울경제TV 이혜연입니다. /hy2ee@sedaily.com
[영상취재 오승현 / 영상편집 이한얼]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빛으로 물든 연말…‘크리스마스 명소’ 경쟁 본격화
- 현대차·기아, 슈퍼카급 전기차 비결…‘2단 모터’ 공개
- 10대 건설사 분양물량 46% ‘뚝’…현대·GS건설 ‘반토막’
- ‘소프트’ 뗀 엔씨, 리니지 굴레 벗고 체질 개선할까
- 한국타이어, 오너리스크 ‘한숨’…금호·넥센은 실적 ‘뚝’
- 신세계 정유경, 회장 취임 1년…면세·패션 ‘시험대’
- 기원 위스키, 英 IWSC 이어 '美 SFWSC 2025'서 대상 수상
- 법원, 위메프에 파산 선고…회생 신청 1년 4개월만
- 씨앤씨인터내셔널, 3분기 영업익 69억…전년比 2.8%↓
- LG생활건강, 3분기 영업익 462억…전년比 56.5%↓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수성구 ‘제3회 만촌 모명재 축제’, 세대공감과 주민화합의 장 열려
- 2수성구, ‘할로(HOLLO)마켓 제1회 플리마켓 반갑데이(Day)’ 개최
- 3수성구, ‘2025 수성그린 전국파크골프선수권대회’ 개최
- 4수성구, 미군부대 학생 초청 ‘헬로 수성Day’ 개최
- 5계명문화대, 우즈베키스탄 TIIAME 국립연구대학교 및 영국문화원과 국제복수학위 및 직업교육혁신 협력 체결
- 6영덕군, KBS 전국노래자랑 예심 개최. . .15팀 선정
- 7영덕군 강구면, 자매도시 청주시 북이면 ‘한마당 큰잔치’ 참가
- 8대구행복진흥원, 가족친화경영 기업문화 조성 앞장
- 9대구대, 대구남양학교서 ‘희망의 과학싹잔치’ 개최
- 10대구행복진흥원, 청소년 도전·성장 응원 축제장 마련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