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아한청년들, 혹한기 ‘배달안전365 캠페인’ 성료
경제·산업
입력 2024-12-11 13:40:03
수정 2024-12-11 13:40:03
이혜연 기자
0개
[서울경제TV=이혜연기자] 배달의민족의 물류서비스를 전담하는 우아한청년들이 고용노동부, 강남구 혹한기를 대비해 라이더들의 휴식을 장려하고 한랭질환 예방을 돕기 위해 ‘배달안전365 캠페인(커피트럭)’을 10일 진행했다고 11일 밝혔다.
배달안전365 캠페인은 우아한청년들과 고용노동부가 2024년 동안 라이더의 안전한 운행과 건강한 배달활동을 장려하고 계절성 질환 예방 및 라이더의 안전의식 고취를 위해 마련한 연간협업 행사다. 양 기관은 지난 7~8월에도 배달안전365 캠페인의 일환으로 배달업계 최대 규모 라이더 혹서기 지원사업인 ’커피트럭&배달통 소독 이벤트’를 공동으로 진행했다.
우아한청년들과 고용노동부·강남구가 주최하고 한국쓰리엠(3M)·블루샤크·인콘트로가 협찬한 이번 이벤트는 강남 이동노동자쉼터 무역센터점에서 진행됐다. 라이더들은 현장에서 우아한청년들이 준비한 붕어빵, 커피 등 따뜻한 간식과 여러 참여이벤트를 즐기며 잠시나마 쉬어가는 시간을 보냈다.
이번 혹한기 ‘배달안전365 캠페인’은 지난 여름 커피트럭처럼 배민커넥트 라이더뿐 아니라 배달가방·배달통을 소지한 모든 라이더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업계 최대·최고 규모로 진행된 라이더 전용 커피트럭 행사인 만큼 이날 행사에는 450여 명의 많은 라이더가 현장을 찾았다.
특히 라이더들은 우아한청년들이 추운 날씨를 대비해 준비한 ▲커피트럭(라이더의 휴식기간을 위해 음료와 붕어빵 무료 제공) ▲행운의 룰렛 이벤트(배민 라이더웨어, 3M 방한용품 세트, 블루샤크 핸들토시, 방한 상의세트, 패딩바지, 발열복대 등 6종 추첨) ▲배민 라이더웨어 전시존 ▲민트 라이더님을 찾아라!(배달의민족 브랜드컬러 의상·제품을 착용한 라이더에게 선물을 제공) 등 행사에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한편 라이더 안전을 최우선 가치로 여기는 우아한청년들은 안전한 배달문화 확산을 위해 다양한 지원사업을 펼치고 있다. 대표적으로 ▲4년째 이어지는 배달업계 최대 규모 지원사업 ‘라이더 계절용품 지원사업’ ▲라이더 쉼터 제공 ‘편의점 동행 쉼터 협력사업’ ▲배달수단 무료 정비 및 점검 행사 ‘윈터케어 위크’ 등을 진행하고 있다.
우아한청년들 관계자는 “고용노동부, 강남구와 함께 준비한 이번 행사는 다양한 환경 속에서 배달하는 라이더들이 따뜻한 간식과 함께 잠시나마 몸을 녹이고 쉬어가길 바라는 마음을 담아 기획됐다”며 “이번 이벤트에도 많은 라이더가 방문해준 만큼 앞으로도 라이더들의 안전한 배달환경 조성을 위해 다채로운 행사를 꾸준히 전개하겠다”고 말했다. /hy2ee@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윤 대통령 영장실질심사 앞두고 尹 지지자들 서울서부지법 앞 결집
- 법원 "노웅래 '3억원 돈다발' 압수수색은 위법"
- 올겨울 '꽁꽁 언 한강' 못본다…장기간 추위 지속되지 않아
- 최 권한대행, 제주항공 참사 합동추모식 참석…"유가족 일상 복귀 지원"
- 경찰, 윤 대통령 구속심사 막아선 서부지법 앞 지지자들 강제해산
- 尹 대통령, 현직 대통령 최초로 구속심사 출석 예정
- 정용진 신세계 그룹 회장 "트럼프 장남 소개로 주요 인사 만날 것"
- 각국 정상, 트럼프 취임 앞두고 국제질서 격변 대비 움직임
- 한남4구역 시공사 오늘 결정…삼성·현대 증 승자는
- 무암, 생성형 AI 활용 한국 전래동화 프로젝트 착수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서학개미 美주식 보유 줄었다…미국 증시 과열 경계심 '고개'
- 2윤 대통령 영장실질심사 앞두고 尹 지지자들 서울서부지법 앞 결집
- 3법원 "노웅래 '3억원 돈다발' 압수수색은 위법"
- 4올겨울 '꽁꽁 언 한강' 못본다…장기간 추위 지속되지 않아
- 5최 권한대행, 제주항공 참사 합동추모식 참석…"유가족 일상 복귀 지원"
- 6경찰, 윤 대통령 구속심사 막아선 서부지법 앞 지지자들 강제해산
- 7부산도시공사, 하반기 1조2,981억 재정집행…98.36% 달성
- 8尹 대통령, 현직 대통령 최초로 구속심사 출석 예정
- 9정용진 신세계 그룹 회장 "트럼프 장남 소개로 주요 인사 만날 것"
- 10BNK부산은행 "한계를 뛰어넘는 새로운 도약 향해"…변화와 혁신 강조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