홀트아동복지회, 2024 아동권리 그림 공모전 ‘홀트, 세움’ 개최
문화·생활
입력 2024-12-17 14:44:07
수정 2024-12-17 14:44:07
정의준 기자
0개

홀트아동복지회(회장 신미숙)는 오는 23일부터 2025년 1월 20일까지 2024 기후위기 속 아동권리 인식개선을 위한 그림 공모전 ‘홀트, 세움(아동의 목소리로 세상을 움직이다)’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홀트, 세움’은 아이들의 목소리를 그림이라는 매개체를 통해 사회에 전달함으로써 아동권리에 대한 사회 인식을 향상시키기 위해 지난 2019년부터 실시하고 있는 홀트아동복지회의 아동권리옹호 사업이다.
이번 2024 아동권리 그림 공모전의 주제는 ‘기후위기 속에서 나의 권리를 지키기 위한 실천행동’으로 기후위기와 아동권리에 대한 올바른 사회 인식 확산으로 아동의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하고자 기획됐다.
공모전은 전국의 초등학생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공모 부문은 재료와 기법에 제한이 없는 순수 창작물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아동은 해당 주제를 보고 떠오르는 생각을 그림으로 그려 사진을 찍거나 이미지로 저장해 공모전 홈페이지에 접수하면 된다.
보건복지부가 후원하는 이번 공모전의 수상작은 2025년 2월 14일에 발표될 예정이며, 우수작 13점을 선정해 보건복지부장관상, 홀트아동복지회이사장상, 홀트아동복지회장상을 수여하고 온라인 전시회에도 게시한다.
특히 이번 공모전은 아동 스스로 아동권리를 침해하는 기후위기의 심각성을 알리고 문제를 다 함께 극복하자고 목소리를 내는 대회로 수상작 발표 후부터 어른들의 동참을 이끌어내는 다채로운 댓글 이벤트도 진행된다. 이번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홀트아동복지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홀트아동복지회는 위기가정아동, 한부모가정, 자립준비청년, 장애인, 해외빈곤아동을 위해 전문 사회복지 서비스를 제공하는 NGO로 다양한 캠페인과 사업 운영을 통해 사회복지 증진에 기여하고 있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한림대동탄성심병원, 최신 인공관절 로봇 '마코(MAKO)' 도입
- 고려대 안산병원 서동훈 병원장 취임… "지역 특성 반영한 병원 운영하겠다"
- "코로나 다음은 조류인플루엔자… 팬데믹 대응 필요하다"
- 차세대 항암제 'KRAS G12C 치료제' 1상 결과, "기존 치료제 대비 효과 2배"
- 소아 크론병, 혈액 검사로 치료 반응 예측한다
- "복강경 대장암 수술 후 삶의 질 회복… 6주면 가능"
- 만성피로인 줄 알았는데… 갑상선 문제라고?
- 이대대동맥혈관병원, 하이브리드 수술실 추가 오픈… 연간 1000건 이상 수술·시술 시행
- 강동경희대병원 김성민 교수팀, 일본척추외과학회 우수 학술상 수상
- 분당서울대병원 윤혁 교수, '크론병 궤양성 대장염 바르게 이해하기' 출간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한전, 1분기 영업익 3.8조…전년比 188.9%↑
- 2두산그룹, 피지컬 AI 분야 본격 진출…지주 부문에 PAI랩 신설
- 3광학식 모션캡쳐 설루션 ‘XEROmotion’, KOBA 2025서 첫 공개
- 4손자 사망 급발진 소송서 운전자 패소…법원 “페달 오조작”
- 5키스트론 “코스닥 상장 통해 글로벌 비철 금속 메이커로 성장”
- 6광주 동구, 예술약방 협업 '문화예술 치유 프로그램' 운영
- 7스튜디오삼익, 1분기 영업익 12억…전년비 3.6%↑
- 8마인즈그라운드, DX KOREA 2026 공식 주관사로 선정
- 9스마틱스 ‘올댓트래블’ 참가…체험형 부스로 스마트 예약 기술 공개
- 10고려아연, 국내 유일의 전략광물 ‘공급망 생산기지’ 도약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