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건설 "한남4구역 조합원당 1억9,000만원 이익 보장"
경제·산업
입력 2024-12-18 15:55:05
수정 2024-12-18 15:55:05
이지영 기자
0개

18일 정비업계에 따르면 현대건설은 진심을 담은 '5대 확약서'를 제출하며, 공사비 절감부터 금융비용 최소화, 공사기간 단축, 상업시설 수익 확대를 통한 분양수익 극대화까지 구체적인 수치를 기반으로 조합원당 1억9,000만 원 이상의 이익을 보장한다는 계획이다.
우선 평당 공사비 881만 원을 제시했다. 조합원 입장에서는 세대당 약 7,200만 원의 절감 효과를 체감할 수 있다.
이를 확약하기 위해 '공사도급계약서 날인 확약서'와 '대안설계 인·허가 책임 및 비용부담 확약서'를 날인 제출, 시공사 선정 즉시 계약체결이 가능하다는 것과 차별화된 설계를 사업지연 없이 책임지고 완료하겠다고 약속했다. 단순히 비용만 낮추는 방식이 아니라 프리미엄 브랜드 가치와 함께 조합원 이익을 함께 실현시키겠다는 전략으로 조합에 신뢰를 줬다.
금융비용에서도 압도적인 절감 혜택을 내놓았다. 현대건설은 사업비 전액을 CD+0.1%로 책임조달하겠다는 '사업비 대출 금리 확약서'를 날인 제출하며, 215억의 금융비용 절감으로 세대당 약 1,800만 원의 추가 이익을 제공하겠다고 했다. 사업 추진 과정에서 불안정한 금융 조건을 제시하는 것이 아닌, 금리 상승시에도 변동 없는 확정금리로 조합원 리스크를 최소화했다.
공사기간 단축도 약속했다. 57개월의 공사기간보다 8개월 줄인 49개월의 공사기간으로 금융비용을 추가로 844억 원 절감하며, 사업의 불확실성을 최소화하겠다고 했다. 신속한 공사는 조합의 입주 시점을 앞당기면서도 비용부담을 덜어주는 실질적인 혜택으로 이어지며, 공사를 약속한 기간 내 반드시 책임지고 완료하겠다는 '책임준공 확약서'를 날인 제출했다.
상업시설 수익도 극대화 한다는 방침이다. 기존 상업시설 면적을 1,283평을 추가로 확보하며 이를 통해 641억 원의 추가 수익을 창출하겠다는 계획이다. 단순히 면적을 확대하는 게 아닌, 상권 활성화를 위해 세계적인 부동산 컨설팅 기업인 에비슨영과 협력해 상업시설의 가치와 분양성을 극대화하고 상가 분양 활성화를 위한 전담 인원도 배치하기로 했다.
미분양이 발생할 경우 아파트뿐만 아니라 상가까지도 최초 일반분양가로 대물인수해 조합원의 이익을 지키겠다는 '아파트·상가 대물인수 확약서'를 날인 제출하며, 분양 수입으로만 경쟁사 대비 세대당 약 3,100만 원의 프리미엄을 보장했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조합원들의 실질적 이익을 극대화하기 위해 철저하게 준비한 5대 확약서를 통해 사업 안정성과 조합원을 위한 경제적 혜택을 동시에 높일 것"이라며 "디에이치 한강이 한강변의 새로운 중심이자 최고의 선택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eas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LIG, 광복 80주년 기념 '서울 썸머비치' 참여
- [위클리 비즈] 쿠팡플레이 주최 토트넘 내한전...손흥민 마지막 경기?
- SK하이닉스, 메모리서 삼성 '추월'…노사 갈등은 '고심'
- 내수 침체 속 ‘K-브랜드’ 수출 선방…관세 변수는 ‘빨간불’
- 車 부품 15% 관세에…국내 영세업체 ‘한숨’
- 서울경제 65주년…정·재계 "대한민국에 혜안 제시를"
- 한미 협상 견인 '마스가 펀드'…K조선 美 진출 '청신호'
- '서울라이트 DDP 여름' 개막…빛으로 수놓는 시간의 결
- 유한양행, 집중호우 피해 이재민에 위생·생활용품 기부
- 녹십자, 분기 매출 5000억원 첫 돌파…역대 최대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장수작은도서관' 이전…주민문화공간으로 재탄생
- 2최훈식 장수군수, 폭염 대비 축산농가 현장 점검
- 3고창군, 인천공항행 시외버스 하루 5회 '증편 운행'
- 4김천시, ‘2025 김천김밥축제’ 참여업체 공개 모집
- 5원자력환경공단, 원자력연구원과 고준위 방폐물 기술개발 업무협약 체결
- 6경주시-포스코-경북도, SMR 1호기 경주유치 협약 및 원전활용 협력키로
- 7김천시, 하반기 민생경제 회복 앞당긴다
- 8영천시, 주요관광지 등 QR코드 부착으로 관광객 편의 강화
- 9이강덕 포항시장 “포항 미래 성장 이끌 핵심 현안 사업 추진에 만전 기해야"
- 10용인 기흥구 초대형 데이터센터건립...시민은 우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