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케이바이오텍, ‘농식품 R&D 기술상용화 우수성과 콘테스트’ 그린바이오부문 우수기업상
경제·산업
입력 2024-12-19 12:27:26
수정 2024-12-19 12:27:26
정의준 기자
0개

㈜엠케이바이오텍(대표 김민규)이 전남 나주혁신도시 농림식품기술기획평가원에서 열린 ‘2024 농식품 R&D 기술상용화 우수성과 콘테스트’에서 그린바이오부문 우수기업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 콘테스트는 그린바이오, 푸드테크, 스마트농업 3개 분야에서 서류 심사, 현장 확인, 공개 발표 심사와 국민 투표를 통해 각 분야에서 연구개발 성과를 상용화한 12개 우수기업이 선정됐다.
㈜엠케이바이오텍은 초음파를 이용한 난자 채취 기술인 ‘OPU(Ovum Pick Up)’기술과 유전체 분석기술을 활용해 고능력 한우 수정란을 생산하는 기술로 가축개량속도 증진을 통한 농가 소득을 증대하고 온실가스 저감 등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아 농림식품기술기획평가원장상을 수상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지난 2017년 충남대학교 교수 창업 기업으로 출발한 ㈜엠케이바이오텍은 반려동물 줄기세포 치료제 개발과 난치성 질병모델 연구 등 R&D기반의 바이오 벤처기업으로 국내 한우산업의 발전과 농가 소득에 기여하기 위해 고능력 수정란 사업화 모델을 창업초기부터 지속적으로 개발해 기술상용화에 성공했다.
현재 고능력 수정란 이식사업은 충청권역을 시작으로 전국 12개 지자체 및 축협과 연계해 사업을 확장하고 있으며, 수정란 생산에 필요한 배양액과 배양접시 역시 상용화해 정부연구기관, 도 산하 연구기관, 대학, 기업 등 23개소에 제공하고 있다.
김민규 ㈜엠케이바이오텍 대표는 “자사가 보유하고 있는 고능력 수정란 생산기술을 전국적으로 확대해 국내 한우 개량속도를 향상시키고 사육농가에 널리 보급해 고부가가치를 창출 할 수 있도록 힘쓸 예정”이라며 “향후 해외 기술이전을 통해 우수한 기술력을 전파하여 국가 경쟁력 제고에 이바지할 것”이라고 전했다.
정창영 논산계룡축산농협 조합장은 “㈜엠케이바이오텍의 OPU 기반의 고능력 한우 수정란 생산기술은 국내 가축개량을 선도하고 농가소득에 기여하는 획기적인 기술로 우리 축협에서는 2020년도부터 현재까지 이 기술을 통해 한우 사육농가 소득 창출 및 지역발전에 도움이 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엠케이바이오텍의 OPU 수정란 상용화 기술이 전국적으로 확대되어 국내 축산업 발전 이바지하는 선두기업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덧붙였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월드클래스기업협회, ‘미국 회사법 실무교육’ 진행
- 신일, 삼성물산 주거플랫폼 ‘홈닉’ 협력 계약
- TYM, '국제농업박람회' 참가…AI∙자율주행 농기계 선봬
- 청라 SK V1, 제3연륙교·7호선 수혜로 ‘서부권 비즈니스 중심축’ 부상
- LG유플러스 해킹 피해 확인…“사이버 침해 정황 없어”
- 다나허코리아, ‘유방암 인식의 달’ 맞이 임직원 대상 캠페인 전개
- 넥슨, '메이플스토리' ‘와일드헌터’ 직업 리마스터 실시
- 넷마블 '킹 오브 파이터 AFK', 스푸키 나이트 이벤트 실시
- 파스쿠찌, 가을 맞이 ‘말차 브라우니’ 출시
- CU, 김천김밥축제 경연 대회 우승작 ‘호두마요 제육김밥’ 출시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하남시, 인구정책 워크숍 열고 대응 전략 논의
- 2포천시의회, 주요사업장 7곳 현장점검 실시
- 3연천군, 다문화 가족과 함께 ‘DMZ 세계人 거리문화축제’ 열려
- 4이동환 시장 “K-컬처밸리, 세계적 공연 한류의 새 표준 될 것”
- 5NH농협생명, 전국 초등학생 대상 '모두레 경제·금융교육' 운영
- 6월드클래스기업협회, ‘미국 회사법 실무교육’ 진행
- 7신일, 삼성물산 주거플랫폼 ‘홈닉’ 협력 계약
- 8TYM, '국제농업박람회' 참가…AI∙자율주행 농기계 선봬
- 9청라 SK V1, 제3연륙교·7호선 수혜로 ‘서부권 비즈니스 중심축’ 부상
- 10보훈공단, 고객만족 혁신을 위한 CS워크숍 개최 … “최우수 등급 도약 목표”
댓글
(0)